자료코드 C58101000 / A4 315p / 2016.06.30
유니폼 수요는 경제환경 및 사회정세에 따라 변화한다. 신규수요와 교체수요의 신축이 생기기 쉬운 환경 속에서 주요 기업이 어떻게 전략을 세워 살아남는지를 살피고, 「유니폼」을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카테고리별 주요 플레이어, 시장규모를 산출했다.
◆ 조사개요
조사목적:
유니폼 시장의 동향과 주요 메이커를 조사하여 향후 유니폼 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아래의 항목을 파악
(1) 일본 유니폼 총 시장규모 및 장래예측
(2) 일본 유니폼 시장의 참가 기업별 점유율, 기업별 동향
(3) 워킹, 오피스, 서비스, 스쿨 분야별 유니폼 시장규모, 및 장래예측
(4) 워킹, 오피스, 서비스, 스쿨 분야별 참가 기업별 점유율
조사대상:일본 유력 유니폼 메이커
조사대상 기업 수:일본 유력 유니폼 메이커 29사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6년 4월~2016년 6월
◆ 본 자료의 포인트
• 주요 유니폼 메이커의 운영상황•실적을 한눈에 파악
• 유니폼 업계의 전체동향부터 분야별(오피스•워킹•서비스•스쿨)까지 다각적으로 리포트
• 대형 유니폼 메이커의 포지셔닝(시장점유율) 파악
◆ 리서치 내용
■ 게재 내용
제1장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편 유니폼 시장의 동향
1. 유니폼 시장의 개요
2. 유니폼 시장규모 추이
(1) 유니폼 총 시장
(2) 워킹•오피스•서비스 유니폼의 합계 시장규모
(3) 유니폼 총 시장의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4) 카테고리별 시장
① 워킹 유니폼
② 오피스 유니폼
③ 서비스 유니폼
④ 스쿨 유니폼
3. 유니폼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
(1) 유니폼 메이커의 매출액 랭킹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카테고리별 유니폼 매출액 구성(2014년도•2015년도)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유니폼 총 매출액 추이(2013~2015년도)
(2) 유니폼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2015년도)
4. 주목 기업 동향
• 주식회사 워크맨
PB상품 호조 추이, 출점도 순조롭고 5기 연속 최고이익 갱신
• 하뮤레 주식회사
작업복•작업용품점 「프로노」를 전개하여 홋카이도 내에서 압도적인 지지
새 상점 「프로노 나요로점」은 오픈 후 과거 최고매출 기록
제2편 워킹 유니폼 시장
1. 워킹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2. 시장규모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 시장규모 추이
(2) 메이커 점유율
(3) 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3. 워킹 유니폼 메이커의 시장전략
(1) 시장전략~유통•IT•판촉전략
(2) 상품전략
(3) 해외생산동향
(4) QR체제에 대한 대응
(5) 소량유저대책
(6) 「향후시장」 「자사방침」
제3편 오피스 유니폼 시장
1. 오피스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2. 오피스 유니폼의 서플라이 체인
3. 시장규모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 시장규모 추이
(2) 메이커 점유율
(3) 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4. 오피스 유니폼 메이커의 시장전략
(1) 상품전략
(2) 유통전략
(3) 판매촉진 대응
(4) 소재 및 기능에 대해서
(5) 간호(유니버설) 유니폼 대응
(6) 유니폼 렌털 대응
(7) 리사이클 소재•리사이클 기획 대응
(8) 생산체제, QR체제
(9) 향후 시장에 대한 견해, 자사방침
제4편 서비스 유니폼 시장
1. 서비스 유니폼의 시장개요
2. 서비스 유니폼의 서플라이 체인
3. 시장규모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 시장규모 추이
(2) 메이커 점유율
(3) 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4. 서비스 유니폼 메이커의 판매전략
(1) 상품전략
(2) 유통전략
(3) 판매촉진 대응
(4) 소재 및 기능에 대해서
(5) 간호(유니버설) 유니폼 대응
(6) 유니폼 렌털 대응
(7) 리사이클 소재•리사이클 기획 대응
(8) 생산체제, QR체제
(9) 향후 시장에 대한 견해, 자사방침
제5편 스쿨 유니폼 시장
1. 스쿨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1) 현재 스쿨 유니폼 사업의 특징
(2) 향후 스쿨 유니폼 사업에 대해서
3. 시장규모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1) 시장규모 추이
(2) 메이커 점유율
(3) 유력 기업의 매출액 추이
3. 스쿨 유니폼•메이커의 전략분석
(1) 시장전략
(2) 상품전략
(3) 해외생산, QR체제에 대한 대응 변화
제6편 유력 유니폼 기업의 운영실태
〔조사내용〕 ※기업에 따라 기재하는 항목이 일부 다릅니다.
1. 기업개요와 담당부문(소재지, 대표자, 자본금, 종업원 수, 설립, 담당부서, 지점 외, 사업종목)
2. 실적 추이(결산기, 매출액, 세금공제 후 이익, 기업특징 및 경영방침)
3. 유니폼 매출 추이
4. 유니폼의 상품 경향과 신상품 기획
6. 구입 상황 및 판매 루트별 구성
7. 유니폼 수요 분야 구성
8. 유니폼의 판매전략(①상품전략, ②유통전략•IT전략, ③판매촉진 대응, ④지역별 판매전략, ⑤소량유저대책, ⑥소매업(직판) 대응)
9. 유니폼 상품동향(①소재경향, ②신기능 개발과 요구되는 기능, ③간호 유니폼 대응•견해, ④유니폼 렌털 대응•견해)
10. 리사이클 소재•에코 대응
11. 생산•판매관리체제(①소량다품종생산 대응, 별도주문생산 대응, ②해외생산 대응과 전망, ③QR체제)
12 .유니폼 시장의 변화에 대한 귀사의 방침(수요 분야의 변화, 캐쥬얼화의 흐름 등)
13. 유니폼 시장의 전망
(50음도순)
아이토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아카시스쿨유니폼컴퍼니,
주식회사 아식스, 주식회사 아프론월드(KAZEN그룹),
주식회사 알토코퍼레이션, 온워드상사 주식회사, 가시카시마 주식회사,
관공학생복 주식회사, 주식회사 김파라, 구로다루마 주식회사, 주식회사 고코스노부오카,
사토산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산에스, 주식회사 산펙스이스트, 주식회사 지벡,
주식회사 지쵸도, 스미쇼몽블랑 주식회사, 샐러리 주식회사, 주식회사 소와,
다카야상사 주식회사, 다키모토 주식회사, 주식회사 지쿠마, 쓰카모토유에스 주식회사,
나가이레벤 주식회사, 하넥톤하야카와 주식회사, 주식회사 보스턴상사,
주식회사 본막스, 미즈노 주식회사, 미도리안전 주식회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