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0일 화요일

[야노경제연구소 / 복합형 상업시설] Yano News 2014년 08월호

Yano News 2014년 08월호

발행빈도 : 월 1회 발행(연 12회)

●●● 토픽 ●●●


●상업시설 분석
이온 몰 나고야 찻집~ 「남양의 언덕」으로서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 지향



 이온주식회사, 이온몰주식회사, 이온리테일주식회사는 2014년 6월 27일에 아이치현 나고야시 미나토구에 「이온 몰 나고야 찻집」을 오픈했다.

 동몰은 「새로운 거리의 랜드마크」로 핵심 점포는 「이온 나고야 찻집」이다. 전문점은 아이치현 첫 출점인 36개 점포를 포함한 약 200개 점포로 구성된다.

 패션에서는 axes femme, INGNI, earth music&ecology natural store, E hyphen world gallery, any FAM by KUMIKYOKU FAM, GLOBAL WORK, BRICK HOUSE by Tokyo Shirts, LEPSIM LOWRYS FARM 등 이온 몰 등의 SC로 친숙한 인기 브랜드 외 퍼스트패션•캐주얼패션(H&M, FOREVER21, OLDNAVY 등), 라이프 스타일 제안형 숍 등도 갖추어져 있다.

 또한 패션뿐만 아니라, 음식과 서비스 점포도 충실하다. 나고야시내 최대 규모의 식품 존에서는 아이치현 지역제품을 비롯해 간편한 부식물부터 본격적인 부식물, 프티 기프트에서 토산품까지 대응 가능한 과자가 갖추어져 있다. 레스토랑 존도 충실해 상황에 맞추어 이용 구분되는 “지역의 새로운 일대 식도락 공간”이 완성되었다.

 공공요금 수납대행과 가사대행업무, 관혼상제, 열쇠나 상수 긴급상황 접수까지 일상생활에 관한 상담 창구 「생활의 컨시어지(concierge)」도 설치했다. 동몰은 몰 내에서 여러 가지 용무를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형」시설이기도 하다.

 약 18.6만㎡ 부지에 총 건평 약 13.2만㎡, 영업면적 약 7.5만㎡, 전체 길이 약 300m의 4층 몰은 「남양의 언덕」으로서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트 시설을 지향한다.

●●● 내용 목차 ●●●


●상업시설 분석
복합형 상업시설의 개황(169) 사례 278:이온 몰 나고야 찻집 (4~10 페이지)
이온주식회사, 이온몰주식회사, 이온리테일주식회사는 아이치현 나고야시 미나토구에 「이온 몰 나고야 찻집」을 2014년 6월 27일에 오픈했다.
상권•입지/시설개황/시설개요/테넌트일람

●주목 기업 분석
①창업 160년을 넘는 조제약국이 시작
일본에서도 약진하는 「KIEHL’S SINCE 1851/키엘」
 (11~17 페이지)
기업개요/연혁/비즈니스 모델/상품전략•가격전략/키엘을 대표하는 제품 일부/채널전략/키엘 일본 국내 점포일람/고객특성, 선전광고•판촉전략/자선활동/향후 사업전개

②주식회사 캡콤 (18~22 페이지)
원 콘텐츠•멀티 유스 전략을 추진, 주력 콘텐츠(캐릭터)의 브랜드 가치를 최대화
(1)기업개요•프로퍼티 전개 상황 (2)사업전략의 특징 ①프로퍼티전략 ②채널전략 ③광고•선전전략 ④해외전개 ⑤현재의 문제점•과제

③주식회사나루미야인터내셔널 (23~26 페이지)
발본적인 구조개혁에 착수해 부활 조짐
최근 사업전략 및 향후 전개방침 (1)상품전략 (2)채널•출점전략 (3)판매촉진전략 (4)해외전략 (5)과제와 향후 방침

④베트남 유력 봉제•소매업인 An Phuoc의 일본법인으로서의 시동, 대일 확충과 소재 조달을 기도 「An Phuoc Japan 주식회사」 (27~29 페이지)
An Phuoc 회사개요/일본 법인설립의 경위와 An Phuoc Japan의 향후 사업전개

●업계 리포트
①2013년 오픈 SC의 동향
 (30~40 페이지)
2013년 SC 총 매출은 28조 9,209억엔 전년 대비 2.6% 증가했으나, 평균효율은 저하 경향
1. 2013년 오픈 SC의 동향
2. 일본 국내 SC의 현황 (1)일본 SC의 현황 (2)SC 연간 총 매출과 매출 효율 (3)입지별 규모별 SC (4)테넌트의 업종 구성 변화 (5)도도부현별 SC
3. 2014년 상반기 오픈 SC의 동향

②유통 2대 그룹의 동향(1) (41~45 페이지)
CVS사업이 견인, Seven & i 증익 계속
【Seven & i 그룹】
①현상 ②M&A ③과제와 향후 전망

③기프트시장에 관한 조사결과 2014 (46~48 페이지)
기프트시장의 「경쟁」은 「소매시장 전체」로
1. 기프트시장 전체의 개황과 예측 2. 분야별 시장동향 2-1. 백중•연말선물 동향/백중•연말선물의 이벤트화 2-2. 카탈로그 기프트/카탈로그 기프트의 진화/소셜 기프트화 2-3. 시니어용 기프트 단가 인상/주는 사람•받는 사람의 연령대와 기프트 가격은 비례한다 2-4. 판매채널/기프트의 다양화=채널의 다양화

④유니폼시장의 최근 동향 (49~57 페이지)
2013년도 유니폼 총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01.4%인 4,832억엔,
모든 분야가 상승 성장 확보, 회복 기조 선명.
1. 유니폼 시장 개요 
2. 유니폼 시장규모 추이 (1)유니폼 총 시장 (2)유니폼 총 시장의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3)카테고리별 시장
3. 유니폼시장의 메이커 점유율 (1)유니폼 메이커의 매출 랭킹 (2)유니폼시장의 메이커 점유율

⑤여성용 가발시장 동향 (58~64 페이지)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향후 전망 1)출점 장소의 다양화 2)해외사업 본격화에 따른 해외 수요 획득 진전

⑥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현황 (65~69 페이지)
소모전에 들어간 브라이덜시장
키워드는 「팬시」 「소립화」 「리브라이덜」 「트레이서빌리티」
■수입브랜드, I-PRIMO, F.D.C. PRODUCTS 호조 ■소립화가 진행되는 다이아몬드
■리브라이덜 수요 ■트레이서빌리티(추적 가능성)

●스포츠 네트워크 데이터〔2014년 4월기〕 (70~75 페이지)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시장동향/브랜드•모델동향(당월 수량기준 브랜드 점유율)/상위모델
•러닝화   •축구화•   농구화   •테니스화   •에어로빅화

●상권 리서치 (76~86 페이지)
전국 각령 지정도시의 지역마케팅(15) 센다이시
~상권 조사로 보는 지역 특성의 기초 데이터~
【센다이시의 개요】
(1)센다이시의 인구•세대 상황(시구별 인구, 연령별 인구)
(2)센다이시 철도 이용 및 도로교통 상황
  ①철도 이용 상황 등 ②도로교통 상황
(3)상업 및 상업 집적지 상황
(4)센다이시의 재개발사업 등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87~97 페이지)
 
 
www.yan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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