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일본화장품시장, 화장품시장] 2014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감 (화장품브랜드) / 야노경제연구소

<화장품브랜드, 화장품트렌드> 2014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감 (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15300 / A4 670p / 2014.09.26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화장품 관련 기업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 사의 시장 전략을 조사, 분석하여 화장품 시장의 현상 파악과 향후를 전망한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본 조사는 화장품 관련 기업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 사의 시장 전략을 조사, 분석하여 화장품 시장의 현상 파악과 향후 전망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 대상처:화장품 브랜드 메이커, 수탁제조•OEM 기업, 수입상사, 화장품 원료 메이커•상사
조사 대상 제품:스킨케어 화장품, 메이크업 화장품, 헤어케어 화장품, 향수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조사 대상 유통:제도품 유통, 일반품 유통, 방문판매품 유통, 통신판매품 유통, 직판품 유통, 업무용 유통
조사 방법:직접 면접 조사, 전화 조사, 소비자 모니터를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설문 조사
조사기간:2014년 6월~2014년 9월

■본 자료의 포인트
• 2013년도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철저 조사, 향후 트렌드 예측
• 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판품•업무용)의 2009~2018년도 시장규모•예측 게재
•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향수•남성용)의 2009~2018년도 시장규모•예측 게재
• 2013년도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향수•남성용)의 메이커 점유율 게재
• 2013년도 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판품•업무용)의 메이커 점유율 게재
• 소비자의 화장품 구입 의향에 대한 인터넷 조사
• 화장품 시장 관련 기초 데이터(공업통계•상업통계•화학공업통계, 가계 조사) 분석
• 유력 참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51개사)(화장품 브랜드 메이커(39개사)/이미용(업무용) 화장품 메이커(2개사)/화장품 수탁 메이커(2개사)/화장품 원재료 판매 기업(2개사)/화장품 도매기업(4개사)/화장품 소매기업(2개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 분석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화장품 시장 총론


1. 2013년도 일본의 화장품 총 시장
  (1)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2) 화장품 지역별 시장 구성비(2013년도)
  (3) 화장품 시장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화장품 총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3년도)
2.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화장품 시장의 시장 전망
  (2)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3. 화장품 시장의 주목 동향
  (1) 시장 환경:존재감이 커지는 타업종 참여 메이커
  (2) 시장 환경:중국 전략을 재구축해 ASEAN 전개를 서두르는 화장품 메이커
  (3) 제품면:확대되는 남성용 화장품 시장에 참여하는 메이커 증가
  (4) 제품면:기능성 강조 제품의 증가로 계속 확대하는 자연파•오가닉 화장품
  (5) 제품면:참여 메이커의 증가로 경쟁이 격화된 ‘시간단축'을 어필한 간편형 화장품
  (6) 제품면:인구 동태가 변화해 증가하는 50대 이상을 타깃으로 한 성인 브랜드
  (7) 유통면:대규모 화장품 메이커의 통신판매품 유통 참여로 인해 진전하는 옴니채널화
  (8) 유통면:살롱 전개와 모객 이벤트 실시로 실적이 회복된 방문판매품 유통
  (9) 유통면:외자계 직판 브랜드와 자연파 브랜드의 2축 전개로 이목을 끄는 세미셀프점
  (10) 판매촉진면:50대 이상 여성을 위한 정보발신에 주력 하는 화장품 메이커
4. 화장품 수탁 제조시장의 동향

제Ⅱ장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분석

1. 화장품의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1)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구성비(2013년도)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2. 스킨케어 시장
  (1) 스킨케어의 시장 개황
  (2) 스킨케어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스킨케어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스킨케어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3년도)
  (5) 스킨케어의 제품별 시장규모(2013년도)
  (6) 스킨케어의 시장 전망
  (7) 스킨케어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3. 메이크업 시장
  (1) 메이크업의 시장 개황
  (2) 메이크업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메이크업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메이크업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3년도)
  (5) 메이크업의 제품별 시장규모(2013년도)
  (6) 메이크업의 시장 전망
  (7) 메이크업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4. 헤어케어 시장
  (1) 헤어케어의 시장 개황
  (2) 헤어케어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헤어케어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헤어케어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3년도)
  (5) 헤어케어의 제품별 시장규모(2013년도)
  (6) 헤어케어의 시장 전망
  (7) 헤어케어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5. 향수 시장
  (1) 향수의 시장 개황
  (2) 향수의 시장규모(2009~2013년도)
  (3) 향수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향수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3년도)
  (5) 향수의 시장 전망
  (6) 향수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6. 남성용 화장품 시장
  (1) 남성용 화장품의 시장 개황
  (2) 남성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남성 화장품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남성용 화장품의 메이커 점유율 일람(2013년도)
  (5) 남성용 화장품의 제품별 시장규모(2013년도)
  (6) 남성용 화장품의 시장 전망
  (7) 남성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제Ⅲ장 유통 루트별 시장동향 분석

1. 화장품 유통 루트별 시장
  (1) 유통 루트별 시장 구성비(2013년도)
  (2)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2. 제도품 유통
  (1) 제도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제도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제도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제도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3년도)
  (5) 제도품 유통의 시장 전망
  (6) 제도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3. 일반품 유통
  (1) 일반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일반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일반품 유통의 채널별 동향
    ①일반품 유통의 채널별 시장 구성비(2013년도)
    ②약국 루트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③양판점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④CVS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4) 일반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5) 일반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3년도)
  (6) 일반품 유통의 시장 전망
  (7) 일반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4. 방문판매품 유통
  (1) 방문판매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방문판매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방문판매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방문판매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3년도)
  (5) 방문판매품 유통의 시장 전망
  (6) 방문판매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5. 통신판매품 유통
  (1) 통신판매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통신판매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통신판매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통신판매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3년도)
  (5) 통신판매품 유통의 시장 전망
  (6) 통신판매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6. 직판품 유통
  (1) 직판품 유통의 시장 개황
  (2) 직판품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직판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직판품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3년도)
  (5) 직판품 유통 제품의 시장 전망
  (6) 직판품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7. 이미용(업무용) 유통
  (1)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시장 개황
  (2)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4)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메이커 점유율 랭킹 일람(2013년도)
  (5)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시장 전망
  (6) 이미용(업무용) 유통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8. 주목 채널(백화점)의 시장동향과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제Ⅳ장 화장품 사용 상황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 회답자 속성
1. 피부 타입
2. 미용에 있어서 가장 신경 쓰이는 고민
3. 최근 1년간 구입한 화장품
4. 화장품 지출 상황
  (1) 스킨케어 제품
  (2) 메이크업 제품
  (3) 헤어케어 제품
  (4) 향수 제품
  (5) 보디케어 제품
5. 최근 1년간 구입금액이 증가한 화장품
6. 화장품 구입처
7. 매장이 마음에 드는 이유
  (1) 백화점
  (2) 슈퍼
  (3) 약국
  (4) 화장품 전문점
  (5) 방문판매
  (6) 통신판매(인터넷 제외)
  (7) 인터넷 통신판매
  (8) 잡화점
  (9) 편의점
  (10) 홈센터•디스카운트 스토어
  (11) 병행수입(개인수입)
  (12) 안테나숍
  (13) 에스테티크 살롱
  (14) 미용실
  (15) 해외 면세점
  (16) 100엔숍
  (17) 그 외
8. 향후 화장품을 더 구매하고 싶은 매장
9. 화장품을 자주 구입하는 시간대
  (1) 평일
  (2) 휴일
  (3) 평일과 휴일 비교
10. 좋아하는 화장품 메이커, 브랜드
  (1) 좋아하는 화장품 메이커, 브랜드의 유무
  (2) 화장품 메이커, 브랜드의 사용 의향
11. 사용중인 화장품의 사용 이유
  (1) 사용중인 스킨케어 화장품의 애용 이유
  (2) 스킨케어 화장품에서 특히 중시하는 점
  (3)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 선택 상황
  (4) 사용중인 메이크업 제품의 애용 이유
12. 화장품 및 미용 정보 입수 수단
13. 화장품에 대한 필요 정보
14. 미용에 대한 흥미
15. 미용 지식 인식
16. 알고 있는 성분
17. 화장품 대면 판매
  (1) 화장품을 대면 판매로 구입할 때 희망하는 서비스
  (2) 화장품을 대면 판매로 구입할 때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
18. 화장품 구입시에 중시하는 점
19.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인
20. 사용중인 화장품 관련 아이템
  (1) 스킨케어, 그 외
  (2) 메이크업 관련
21. 향후 구입을 늘릴 화장품 관련 아이템
  (1) 스킨케어, 그 외
  (2) 메이크업 관련
22. 사용중인 브랜드 애용 기간
  (1) 세안제
  (2) 화장수
  (3) 유액
  (4) 미용액
  (5) 파운데이션
  (6) 립스틱
  (7) 아이섀도
  (8) 마스카라
23. 남성의 화장품 사용에 대해

제Ⅴ장 유력 참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51개사)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39개사)
주식회사 아이비화장품, 주식회사 아임, 주식회사 알비온, 주식회사 이온포레스트, 주식회사 이세한 외
※ 상세 기업은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이미용(업무용) 화장품 메이커】(2개사)
고타 주식회사, 주식회사 미루본

【화장품 수탁 메이커】(2개사)
주식회사 도키와, 일본콜마 주식회사

【화장품 원재료 판매기업】(2개사)
이와세코스파 주식회사, 주식회사 마쓰모토코쇼

【화장품 도매기업】(4개사)
주식회사 아라타, 주식회사 오키, 주오물산 주식회사, 주식회사 Paltac

【화장품 소매기업】(2개사)
주식회사 크리에이트SD홀딩스, 주식회사 도모즈(구 스미토모상사드러그스토어즈)

제Ⅵ장 화장품 관련 기초 데이터 분석

1. 공업 통계 분석
  1) 출하금액, 사업소수 추이
  2) 도도부현별 출하 랭킹
2. 상업 통계 분석(화장품 소매업)
3. 화학공업 통계 조사
  1) 2009년
  2) 2010년
  3) 2011년
  4) 2012년
  5) 2013년
4. 가계 조사로 보는 화장품 소비지출 동향
 
 
\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