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일본 의류시장, 일본 어패럴시장] 2014 어패럴 산업 백서 (의류시장) / 야노경제연구소

<의류시장> 2014 어패럴 산업 백서 (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15600 / A4 465p / 2014.09.25

 일본 어패럴 산업의 현상 파악, 분석 및 장래를 예측하여 사업전략 입안의 기초자료로서 활용하는 것 목적으로 한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일본 어패럴 산업의 현상 파악, 분석 및 장래를 예측하여 사업전략 입안의 기초자료로서 활용하는 것 목적으로 한다.
조사 대상:①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남성 어패럴, 여성 어패럴, 아동•유아 어패럴 외) ②소매업(백화점, 양판점, 전문점, 기타)
조사 방법:설문조사 우편발송, 공적 데이터 수집 등 문헌 조사 외
조사기간:2014년 7월~2014년 9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어패럴 관련 기업 261개사 랭킹(총 매출 1,000백만엔 이상)
• 남성, 여성, 아동의 매출 랭킹
• 어패럴 관련 기업 273개사의 설문조사에 근거한 시장 분석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편 어패럴 메이커 시장


설문조사로 보는 어패럴 관련 기업의 현상
  2013년도 어패럴 관련 기업의 성장 특성-주업종별, 매출 규모별
  1. 주업종별로 본 어패럴 관련 기업의 동향
  2. 매출 규모별로 본 어패럴 관련 기업의 동향
  3. 매출이 계속 신장하는 어패럴 관련 기업
  ◆어패럴 관련 기업 총매출 랭킹
  ◇남성 어패럴 매출 랭킹
  ◇여성 어패럴 매출 랭킹
  ◇유아•아동복 어패럴 매출 랭킹
일본 국내의 어패럴 제품 수입 동향
  중국이 다시 증가했으나, ASEAN 제국으로의 전환은 명백
  2013년 어패럴 제품 수입 동향
  (1) 2013년 어패럴 제품 수입의 전체 동향
  (2) 과거 10년간의 품목별 수입 실적 추이
  (3) 주요 국가별 수입 실적 추이와 중국에서의 품목별 수입 실적
스포츠 관련 시장
  ①스포츠 어패럴 시장의 현상
  ②스포츠용품 시장 총괄

제2편 아이템별 어패럴 시장

【남성 아이템별 마켓】
  1. 남성 슈트 마켓
  2. 남성 자켓•블레이저 마켓
  3. 남성 코트 마켓
  4. 남성 슬랙스•팬츠 마켓
  5. 남성 셔츠 마켓
【여성 아이템별 마켓】
  1. 여성 슈트 마켓
  2. 여성 정장 마켓
  3. 여성 원피스 마켓
  4. 여성 쟈켓•블레이저 마켓
  5. 여성 코트 마켓
  6. 여성 하의 마켓
  7. 여성 셔츠•블라우스 마켓
【기타 의류 마켓】
  1. 니트 제품(스웨터류, T셔츠류, 폴로셔츠류)
  2. 진즈 캐주얼 제품
  3. 유아•아동복
  4. 남성 언더웨어
  5. 여성 언더웨어

제3편 브랜드 시장

2013년 수입브랜드 마켓 동향
  1. 시장규모와 전체 동향
  2. 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3. 아이템별 마켓 동향
2013년 라이선스 브랜드 마켓 동향
  1. 시장규모와 전체 동향
  2. 아이템별 동향
  3. 아이템별 마켓 동향

제4편 어패럴 소매시장

어패럴 총 소매시장과 예측
  2013년 어패럴 제품•서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주요 전문점의 월차 판매 추이로 보는 성장 특성
  2013년 SC판매 동향
    (1) 2013년 SC 매출 개황
    (2) SC 개발 동향
    (3) SC 연매출 효율
    (4) 2014년 상반기 오픈 SC의 동향
  어패럴 제품•서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신사복•서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여성복•서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유아•아동복•서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어패럴 제품•서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신사복•서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여성복•서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유아•아동복•서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주목 상업시설】 ※폐사 간행물인 월간 조사 리포트 「야노뉴스」게재분에서 발췌
  주목 상업시설(신규, 증축 등)
    ①이온몰 마쿠하리 신도심
    ②COREDO 무로마치2, 3
    ③기라리나 키치조지 
    ④아베노하루카스(그랜드 오픈)
    ⑤가루이자와 프린스쇼핑플라자(제7기 증축)
    ⑥미쓰이아울렛파크 키사라즈( 제2기증축)
    ⑦이온몰 나고야차야

〔채널별 시장동향〕
【'13년 백화점 시장】
  2013년 백화점 의료품 판매 동향
  대형 거점점포 증축•리뉴얼 효과가 의료품에도
    1. 2013년 전국 백화점의 총 매출과 의료품 매출, 주요 백화점의 동향
    2. 2013년 전국 유력 24개 백화점의 의료품 판매 동향
    전국 유력 24개 백화점의 5년간 의료품 아이템별 매출 합계
    3.백화점 업계의 토픽
【'13년 양판점 시장】
  2013년 양판점 의료품 판매 동향
  양판점 총 판매액은 성장하나, 의료품 판매액은 감소
    1. 상업판매 통계로 보는 양판점 판매액 추이
    2. 양판점 시장 동향
    (1) 대규모 양판점의 의료품 판매액 추이
    (2) 양판점 영업수익 랭킹
    3. 최근 각 대규모 기업의 의료품 관련 움직임
【'13년 전문점 시장①】
  2013년 신사복 전문점, 셀렉트숍의 동향과 방향성
  신사복, 셀렉트숍 모두 실적 회복 기조, 고객층 확대를 위한 움직임에 적극적
    1. 2013년도 신사복 전문점의 동향
    (1) 신사복 전문점 시장의 전체 동향
    (2) 신사복 전문점의 2013년도 동향
    ①아오야마상사
    ②AOKI
    ③하루야마상사
    ④고나카
    ⑤다카큐
    2. 2013년도 셀렉트숍의 동향
    (1) 주요 셀렉트숍의 동향
    (2) 주요 셀렉트숍의 상품•점포전략과 당기 방침
    ①유나이티드어로즈
    ②팔
    ③베이크루즈
    ④빔스
    ⑤십스
    ◆남성 주력 전문점 총 매출 랭킹
【'13년 전문점 시장②】
  2013년 여성복 전문점의 동향과 방향성
  기후, 경제환경 변화가 실적에 큰 영향
    1. 2013년도 여성복 전문 체인점의 동향
    (1) 주요 여성복 전문 체인점의 동향
    (2) 주요 여성복 전문 체인점의 실적과 당기 전략
    ①아다스트리아홀딩스(포인트)
    ②크로스컴퍼니
    ③하니즈
    ④파레모
    ⑤재팬이매지네이션
    ⑥아이지에이
    ⑦다마야
    ◆여성 주력 전문점 총 매출 랭킹
【'13년 진즈 캐주얼 전문점 시장】
  2013년 진즈 캐주얼 소매업 동향
  진즈 캐주얼 전문점 소매시장, 2년 연속 증가
    시장규모와 주요 전문점 체인의 실적 동향
    주요 진즈 캐주얼 전문점 체인 10개사의 2013년도 실적 비교
    (주)유니클로, (주)시마무라, (주)라이트온, (주)맥하우스, 에디바우어재팬(주),
    (주)진즈메이트, (주)시즈맨, (주)마루카와, (주)인터나카쓰, (주)에이코상사
    ◆주요 전문점 체인의 월차 매출 상황 추이
    ◆주요 전문점 체인의 출점 동향
    ◆진즈 캐주얼웨어 소매시장의 향후 전망

【주목 기업 분석】 ※①~⑥는 폐사 간행인 월간 조사 리포트 「야노뉴스」게재분에서 발췌
  ①빠른 공급력•다품종•소량생산판매 주식회사ANAP
  ②주식회사F•O•인터내셔널 저출산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두 자릿수 성장 계속
  ③주식회사스톰프스탬프 타사에는 없는 압도적인 라인업으로 성장하는 아동복 셀렉트숍
  ④주식회사니시마쓰야체인 저가격 노선의 철저와 상품전개로 차별화를 도모해 저출산에도 성장 지속
  ⑤주식회사마키즈 쇼핑몰을 중심으로 출점 강화, 두 자릿수 성장이 계속되는 아동복 전문점
  ⑥베트남 유력 봉제•소매업인 안훅의 일본법인으로서 시동, 대일 확충과 소재 기도 「안훅재팬주식회사」

제5편 어패럴 주변 시장

【어패럴 주변 시장】 ※①~⑤는 폐사 간행인 월간 조사 리포트 「야노뉴스」게재분에서 발췌
  ①이레귤러 사이즈 어패럴 시장의 동향
  “포차카와붐”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이레귤러 사이즈 웨어 시장으로
  전체 시장에서 보면 미묘한 감소 경향이 계속되는 실정
  ②패션•유통업계의 M&A동향
  ③유아•아동복에 관한 의식조사
  아동용 신발•의복 구입 장소는 「쇼핑센터•쇼핑몰」이 가장 많아 71.6%
  ④유니폼 시장의 최근 동향
  2013년도 유니폼 총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01.4%인 4,832억엔,
  모든 분야가 플러스 성장 확보, 회복 기조 선명
  ⑤중국 소비자의 어패럴 브랜드•생산국에 관한 조사
  「유니클로」가 인지도, 소유도, 향후 구입 의향 모두 높다
【'13년 가계 소비지출】
  가계 조사로 보는 의료품 소비지출 동향
  연간소비지출, 의료품 소비 모두 회복
    1. 2013년 가계 소비지출의 개요
    2. 2013년 의료품 주요 품목의 소비 동향
    ◆전국•2인 이상 세대의 의료품 주요 품목별 평균 구입 단가 추이
    ◆1세대당 품종별 연간 소비지출액 추이(2인 이상 세대)
    ◆1세대당 연간 소비지출 추이(2인 이상 세대•의료품)
    ◆피복•의료 소비지출액의 품목별 구성비

제6편 관련 자료

어패럴 제품수입 통계표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