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디스플레이광고, 디스플레이업계] 2014년판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 전망과 사업 전략 (상업시설, 이벤트시설) / 야노경제연구소

<점포 디스플레이> 2014년판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 전망과 사업 전략 (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15700 / A4 313p / 2014.09.25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을 조사해 수요 분야의 중심인 상업시설 업계의 분석을 통해 시장구조 및 각 사의 사업 전략 등에 대해 분석•정리했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사회의 다방면에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툴로서의 디스플레이의 역할은 매우 높으나, 디스플레이 업계에 대한 일반의 인지도는 아직 낮다. 본서에서는 디스플레이 업계의 참여 기업 및 관련 업계의 시장을 조사해 하기를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동향과 전망
  (2) 이벤트 시장의 동향과 시장규모 추이
  (3) 업태별 소매업의 시장동향과 전망
  (4) 주목 받는 상업 시설의 트렌드
  (5)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경영 실태와 영업 전략
  (6) 관련 업계의 시장동향과 사업 전략
조사 대상:(1)디스플레이 업계 (2)이벤트 업계 (3)상업시설 업계 (4)관련 업계 등/조사대상지역 일본 국내 및 일부 해외시장/
   조사대상기업 디스플레이기업•그 외 관련 업계
조사 방법:직접 면접 취재, 문헌 조사 그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4년 7월~2014년 9월

■본 자료의 포인트

•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 개요
• 이벤트 시장의 동향과 시장규모 추이
• 상업 통계에 의한 업태별 소매업의 동향과 시장 분석
• 주목 받는 상업시설의 트렌드
• 주요 디스플레이 업자의 경영 실태와 영업 전략
• 관련 업계의 시장동향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총론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 구조
업계 관련 환경 변화와 향후 대응책
디스플레이 기업 매출 100개사 랭킹
상업시설의 트렌드
지역별 점포 임대료 동향
점포 디스플레이의 중요 포인트
점포•매장 조성의 중요 포인트
대규모 유통업자의 사업 전략
향후 상업시설 개발의 방향성
디스플레이 업계의 방향성

제1장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 개요

1. 디스플레이 업계의 최신 동향
  (1) 업계 시장 개요
  (2) 디스플레이업의 위치설정
  (3) 사업의 방향성
2. 시장규모 추이와 관련 업계의 시장 전망
  (1) 시장규모 추이
  (2) 관련 업계의 시장 전망
3. 주변 업계의 시장 환경 변화
  (1) 개정 도시재생특별조치법의 성립
  (2) 옴니채널의 보급 동향
  (3) 고령자 니즈에 대한 대응
  (4) EC사업을 강화하는 각 유통사
  (5) 인터넷 통신판매업의 동향
  (6) 프라이빗브랜드 상품의 동향
4. 소매업계의 최신 동향과 시장 전망
  (1) 일본 국내 소매 기업의 동향
  (2) 프랜차이즈 체인의 시장동향
  (3) 대규모 체인스토어의 동향
  (4) 미국 소매업의 동향
  (5) 일본 국내 유통업의 방향성

제2장 이벤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

1. 이벤트 시장의 동향
  (1) 이벤트업의 특색
  (2) 이벤트 업계의 동향
  (3) 주요 기업의 동향
  (4) 이벤트업의 과제
  (5) 향후 이벤트 시장
2. 이벤트업의 시장 구조와 경제 파급효과
  (1) 이벤트업의 시장 구조
  (2) 경제 파급효과
3. 일본 국내 이벤트의 시장규모 추이와 업계 전망
  (1) 전체 경향
  (2) 박람회
  (3) 페스티벌
  (4) 견본시장•전시회
  (5) 회의 이벤트
  (6) 문화 이벤트
  (7) 스포츠 이벤트
  (8) 판촉 이벤트

제3장 업태별 소매업의 시장동향과 전망

1. 업태별 소매업의 시장 분석과 사업 전략
  (1) 백화점
  (2) GMS(종합슈퍼)
  (3) SM(슈퍼마켓)
  (4) 홈센터
  (5) 약국
  (6) 편의점
  (7) 가전양판점
  (8) 의료전문점
  (9) 외식업체
  (10) 100엔숍
2. 업태별 상업판매액의 동향
  (1) 상업판매액의 시장규모 추이
  (2) 업태별 상업판매액
3. 업태별 소매업의 시장 분석
  (1) 사업소수, 취업자수 및 연간 상품판매액
  (2) 단위 당 연간 상품판매액의 상황
4. 도도부현별 소매업의 시장 분석
  (1) 사업소수
  (2) 종업원수
  (3) 연간 상품판매액
  (4) 1사업소 당 연간 상품판매액

제4장 주목 받는 상업시설의 트렌드

1. 상업 시설의 최신 트랜드
  (1) 상업시설의 종류•타입
  (2) 시니어용으로 전환하는 슈퍼마켓
  (3) SC의 전문점 신업종 개발
  (4) 전문점의 동향
  (5) 도시형 소형점포에 참여
  (6) 음식점 트렌드
  (7) 교육계 테넌트 트렌드
  (8) 종합 디스카운트스토어 트렌드
  (9) 상업 디벨로퍼의 동향
2. 대규모 SC(쇼핑센터)
  (1) SC의 분류와 트렌드
  (2) 성황인 SC업계
  (3) 체험형 서비스에 충실한 거대 SC
  (4) 향후 SC개발
3. 라이프스타일 센터
  (1) 일본식 모델 구축에 대한 시행 착오가 계속
  (2) 라이프스타일 센터의 성공 조건
4. 아울렛 몰
  (1) 아울렛 몰의 시장동향
  (2) 향후 시장성
5. 시네마 콤플렉스
  (1)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의 동향
6. 「역내」 상업시설
  (1) 역내 비즈니스의 동향
  (2) 「역간」 상업시설

제5장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경영 실태와 영업 전략

1. 사업 전개의 개황과 방향성
  (1) 주요 참여 기업의 특성
  (2) 주요 기업의 사업 전개
  (3) 기업 그룹 체제
2.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실적 추이
3. 사업 분야별 매출 구성
  (1) 업무별 매출 구성
  (2) 시장 분야별 구성
4. 사업 전략 및 영업 전략
5. 주력 시장 분야
6. 향후 과제, 방향성
7. 향후 시장 전망

제6장 관련 업계의 시장동향과 사업 전략

1. 종합건설회사 업계 동향
  (1) 실적 동향과 전망
  (2) 경영전략
  (3) 해외 사업 전략
  (4) 리모델링폼 사업 전략
  (5) 향후 전망
2. 디벨로퍼 업계 동향
  (1) 상업 디벨로퍼의 특징
  (2) 디벨로퍼에 의한 개발 안건의 방향성
3. 관련 수요 분야의 동향
  (1) SC(쇼핑센터)의 동향
  (2) 대규모 전문점의 동향
  (3) 어뮤즈멘트 시설의 동향
  (4) 통신판매•전자상거래의 동향
  (5) 외식산업의 동향
  (6) 박물관•미술관•수족관 등의 동향
  (7) 국제회의의 동향
  (8) 광고시장의 동향

제7장 주요 기업의 사례 연구

①주식회사 노무라공예사
②주식회사 탄세이샤
③주식회사 스페이스
④지크 주식회사
⑤주식회사 J.프런트건장
⑥주식회사 에임크리에이트
⑦미쓰이디자인테크 주식회사
⑧다카시마야스페이스크리에이트 주식회사
⑨주식회사 셈바
⑩주식회사 파르코스페이스시스템즈
⑪주식회사 후지야
⑫요시추마네킨 주식회사
⑬주식회사 무라야마
⑭주식회사 티오더블유
⑮주식회사 나나사이
○주식회사 닛쇼인터라이프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