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1일 수요일

[커넥티드카, 텔레매틱스] 2014~15년도판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 -ITS 조사 VOL.1- (운행동태관리) / 야노경제연구소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2014~15년도판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 -ITS 조사 VOL.1- (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03100 / A4 257p / 2014.09.05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트럭, 버스, 택시, 배송차량 등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시장에 대해 조사했다. 녹색 넘버 상용차용으로 복합기 3종류(디지털 태코그래프+운행동태관리/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디지털 태코그래프 개체, 드라이브 리코더 개체를 조사•분석했다. 아울러 백색 넘버 상용차용으로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리스 차량용 시스템, 스마트폰 활용 시스템을 조사•분석했다. 또 이러한 시스템 시장이 ∼2030년까지 어떻게 추이해 갈지에 대해 예측•분석했다.

■ 조사 개요
조사 대상 서비스•기업•지역:(1)운행동태관리 시스템(개체) (2)오토 리스 차량용 텔레매틱스 (3)스마트폰 운행동태 애플리케이션 
                                         (4)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운행동태관리) (5)복합기(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6)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7)디지털 태코그래프(개체) 
                                         (8)드라이브 리코더(개체) (9)배송 계획 시스템 (10)택시 전용 복합기 (11)택시 배차 시스템
조사 대상처:상용차 메이커/상용차용 텔레매틱스 서비스 벤더/통신 관련 기업/IT 관련 기업/지도 정보 관련 기업
조사 대상 지역:일본 국내(일부 해외기업 조사)
조사 방법:전문 조사원에 의한 해외/일본국내 면접 취재
조사기간:2014년 4월~2014년 8월

■ 본 자료의 포인트
• 녹색 넘버 상용차와 백색 넘버 상용차를 구분 분석. 각각의 텔레매틱스 수요를 고려해 ~2030년 예측 실시
• 지금까지와 같이 디지털 태코그래프, 드라이브 리코더, 운행동태관리의 분류가 아닌, 이들의 복합기에 대해서도
  ①디지털 태코그래프+운행동태관리 타입, ②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타입,
  ③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타입의 3종류로 분석
• 정부의 태코그래프 탑재 의무화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선진적인 오토 리스 단말을 중심으로 상용차에서 차량정보(CAN정보) 활용, OBD 탑재에 대해 분석
• 일본 벤더 25개사와 함께 구글, 아마존, uber 등 새로운 IT 벤더의 시장 참여로 인한 영향에 대해 분석
• 운송회사에서 화주로 전환되고 있는 유저의 최신 동향에 대해 분석
• ASEAN를 중심으로 각 사의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해 분석

■게재 내용


제Ⅰ장. 총론 -움직이기 시작한 백색 넘버 상용차용 & 스마트폰 활용-

1.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의 개요
  1-1. 정의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에 의해 바뀌는 자동차 비즈니스-
  1-2.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서비스 산업의 구조
  1-3.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의 정의 개념도와 야노경제연구소의 리포트 영역
  1-4. 상용차용과 승용차용의 차이
  1-5.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비즈니스모델/기업/서비스
2.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의 개요
  2-1.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개념
  2-2.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품목별 용도와 복합기
  2-3.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8품목의 특징
  2-4. 기본적인 구분(녹색 넘버와 백색 넘버)
  2-5. 전체 시장
  2-6. 태코그래프 장착 의무
3.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총 시장 분석
  3-1.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성장 요인
    (1) 정부 주도의 법적 요인 「정부 조성금」
    (2) 정부 주도의 법적 요인 「아날로그 무선 철폐」
    (3) 정부 주도의 법적 요인 「녹색 넘버에 디지털 태코그래프 탑재 의무화 확대」
    (4) CAN정보 오픈화
    (5) 스마트폰화, 클라우드화
    (6) 루트배송, 택배
    (7) 안전운전(Near miss) 애플리케이션
    (8) 드라이버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시스템
  3-2.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변화•진화의 방향성
    (1) 판매자 시장에서 화주의 IT화 진행
    (2) 상용차의 스마트폰 이용과 택배 서비스
    (3) 주문 접수 시스템으로의 아마존
    (4) 백색 넘버 차량의 운행동태 수요
    (5) 코스트 다운인가, 부가가치 전략인가?
    (6) 아마존의 AI 「예측 발송」
    (7) 다임러의 자동 운전 트럭
    (8) 자동 운전 트럭 실내에서 사무와 영업
  3-3.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사업에서 실패하는 이유
    (1) 실패 이유 ①비즈니스가 예상된다고 계획하기 쉽다
    (2) 실패 이유 ②직공 기술을 대체하기에는 미흡한 소프트웨어
    (3) 실패 이유 ③관리자와 영업맨(드라이버) 사이를 중재하는 소프트웨어
    (4) 실패 이유 ④자유재량의 필요성
  3-4.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강호 기업의 동향
  3-5. 물류업계의 변화가 텔레매틱스 시장에 미치는 영향
  3-6. 하드웨어에서 솔루션으로 변모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
  3-7. 상용차 텔레매틱스 시장이 유망한 이유
  3-8. 상용차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문제점
4. 태코그래프 탑재 의무화에 대한 고찰
  4-1. 태코그래프 탑재 의무화 확대
  4-2. 차세대 운행 기록계(가칭:스마트 태코그래프)
  4-3. 차세대 운행 기록계의 보급 촉진
5.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잠재 시장규모
  5-1. 백색 넘버 상용차 시장
  5-2. 녹색 넘버 상용차 시장
  5-3. 그 외를 포함한 잠재 시장규모
6.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서비스 벤더 73개사 참여 상황
7. 녹색 넘버 상용차와 텔레매틱스 수요
  7-1. 녹색 넘버 상용차 시장
  7-2. 녹색 넘버용 텔레매틱스•솔루션
  7-3. 녹색 넘버용 텔레매틱스의 비즈니스 모델
  7-4. 디지털 태코그래프 탑재 의무화와 녹색 넘버용 텔레매틱스에 대한 영향
8. 백색 넘버 상용차와 텔레매틱스 수요
  8-1. 백색 넘버 상용차 시장의 전체 동향
  8-2. 움직일까? 백색 넘버 상용차에 차재기 탑재 의무화
  8-3. 백색 넘버 상용차용 시스템에 요구되는 것
  8-4. 백색 넘버 상용차용 시장의 플레이어 동향
    (1) 야마토운수
    (2) 넷슈퍼사업자 A사
    (3) 오이식스
    (4) 히타치제작소/클라리온
  8-5. 주요 각 사의 백색 넘버 차량용 텔레매틱스에 대한 대응
9. 상용차에서의 차량정보(CAN정보) 활용
  9-1. 상용차용 텔레매틱스의 차량정보(CAN정보) 니즈
    (1) 차량제어정보 입수에 필사적인 독립계 차재기 메이커
    (2) 입수한 차량정보는 어떻게 이용할까?
    (3) 차량정보 정보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9-2. 각 사의 차량정보(CAN정보) 활용 상황
    (1) 차량(CAN)정보를 이미 활용하고 있는 벤더
    (2) 데이터텍
  9-3. 주요 벤더가 생각하는 차량정보(CAN정보) 활용
10.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에서의 OBD 도입
  10-1. OBD의 발전 경위
  10-2. OBDⅠ
  10-3. OBDⅡ
  10-4. JOBDⅡ
  10-5. WWWH OBD
  10-6. OBDⅡ가 작동하면 디지털 태코그래프가 사라질까?
  10-7. 주요 각 사의 OBD에 대한 대응
11. 구글, 아마존 등의 참여로 인한 변혁
  11-1. 스마트폰의 활용으로 세계 IT 대기업이 참여하는 상용차 텔레매틱스
  11-2. 구글이 스마트폰 기반 비지니스용 위치 정보에 주력
  11-3. 아마존은 자사 단말을 활용한 당일 배달 서비스에 주력
  11-4. UBER는 본격적인 배송회사로 전환하는가!
12. 클라우드/빅데이터로 변화하는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12-1. 워크로그(드라이버와 차량이동정보)로 고객 서비스를 어디까지 심화시킬까
  12-2. 정말 도움이 될까, 클라우드
  12-3. 클라우드(Web)을 환영하는 이유
  12-4. 정보가 서비스 센터에 모인다
  12-5. 고객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혜택을, 제공자는 실적 데이터의 축적이 가능하다
  12-6. 주요 각 사의 클라우드 이용
  12-7. 주요 각 사의 빅데이터 이용
13. 상용차용 텔레매틱스•유저의 니즈 동향
  13-1. 드라이버에 대한 배려가 필요한 녹색 넘버 차량용 시스템
  13-2. 드라이버를 돋보이게 하는 시스템
  13-3. 「3.11 후처리+아베노믹스」로 권유자가 많은 물류업자
  13-4. 화주를 겨냥해야 할 것인가?
  13-5. 드라이버 지원 애플리케이션 부가
  13-6. 배송차량 니즈
  13-7.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유저 니즈」
14.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도입의 효과와 과제
15.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벤더의 해외전략, 해외시장 개요
  15-1. ASEAN의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수요
  15-2. 태국의 GPS 탑재 의무화
  15-3. ASEAN의 텔레매틱스 니즈
  15-4. ASEAN 공동체에서 사람•물건•돈의 교류 활발화
  15-5. ASEAN 지역에서 진행되는 고속도로 인프라 정비
  15-6. 아시아에서 진행되는 물류 시스템 대변혁
  15-7. 미국에서 아마존의 물류 전략
  15-8. 주요 각 사의 해외 전개

제Ⅱ장.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품목별 시장 분석, ~2030년 예측

1.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상황
  1-1.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서비스 시장 상황(일본, 2011~15년도, 품목별, 대수 기준)
  1-2.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운행동태관리) 시장 상황(일본, 2011~15년도, 메이커별, 대수 기준)
  1-3. 복합기(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시장 상황(일본, 2011~15년도, 품목별, 대수 기준)
  1-4.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시장 상황
    (일본, 2011~15년도, 메이커별, 대수 기준)
  1-5. 복합기 총 시장 상황(일본, 2011~15년도, 품목별, 대수 기준)  
  1-6. 운행동태(리스 차량용 제외) 단말시장 상황(일본, 2011~15년도, 품목별, 대수 기준)
    (1) 운행동태관리 시스템(리스 차량용 제외) 시장 상황
    (2) 운행동태관리 시스템(리스 차량용 제외) 메이커 동향
    (3)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전략(리스 차량용 제외)
  1-7. 오토 리스 차량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시장 상황
    (일본, 2011~15년도, 품목별, 대수 기준)  
    (1) 오토 리스 차량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시장 상황
    (2) 오토 리스 차량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메이커 동향
    (3) 오토 리스 업계의 카 점유율용 텔레매틱스 동향
    (4) 주요 각 사의 카 리스용 텔레매틱스 전략
  1-8. 금번에 조사한 텔레매틱스 단말(복합기•운행동태 개체) 시장 상황
  1-9. 복합기의 메이커별 출하대수 추이(일본, 2011~15년도, 메이커별, 대수 기준)
  1-10. 운행동태관리 단말(개체) 메이커별 출하대수 추이(일본, 2011~15년도, 대수 기준)
  1-11. 디지털 태코그래프 개체 시장 상황(일본, 2011~15년도, 품목별, 대수 기준)
    (1) 디지털 태코그래프 시장 상황
    (2) 디지털 태코그래프의 역사와 장래
    (3) 디지털 태코그래프에 대한 주요 메이커의 생각
  1-12. 드라이브 리코더 개체 시장 상황(일본, 2011~15년도, 품목별, 대수 기준)
    (1) 드라이브 리코더 개체 시장 상황
    (2) 호리바제작소 「도라네코」 및 참여 기업의 동향
    (3) 드라이브 리코더 개체기기의 역사와 장래
    (4)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드라이브 리코더 개체기기 전략
  1-13. 스마트폰 이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시장 상황
    (1) 스마트폰 이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시장의 현상
    (2) 스마트폰 이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시장의 장래
    (3) 구글의 참여가 미치는 영향
    (4) 도코모시스템즈
    (5) 백색 넘버 차량용 스마트폰 이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6) 일본통운의 스마트폰에 의한 차량정보 활용
    (7) 주요 각 사의 스마트폰에 의한 차량정보 활용
    (8) 스마트폰은 “워크로그”의 툴이 될까?
    (9)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스마트폰 활용 시스템 전략」
  1-14. 배송 계획 시스템 시장 상황(일본)
    (1) 배송 계획 시스템 시장의 현상
    (2) 배송 계획 시스템 벤더의 동향
    (3) 주요 각 사의 배송 계획 시스템 전략
  1-15. 택시 전용 복합기(요금미터 제휴) 단말 시장 상황
    (일본, 2011~15년도, 메이커별, 대수 기준)
  1-16. 택시 배차 시스템 시장 상황
    (1) 택시업계의 상황과 디지털 무선화
    (2) 빅데이터 활용의 택시 배차 시스템
    (3) 택시업계 텔레매틱스의 새바람 UBER
    (4)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을 받는 UBER
2.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2030년 예측
  2-1. (녹색 넘버/백색 넘버)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시장~2030년 예측
  2-2.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2030년 시장 예측의 키포인트
  2-3.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2030년의 금액기준 시장규모

제Ⅲ장. 주요 23개사가 생각하는 상용차용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전략 분석

아마존, 이스즈자동차, NEC솔루션이노베이터, NCS(일본카솔루션즈), 오릭스자동차, 캡슐, GE, CTC(이토추테크노솔루션즈), j21, 스미토모미쓰이오토리스, 소프트뱅크, 데이터텍, 덴소, 네비타임, 일본유니시스, 파스코, 파나소닉/미쓰히데시스템, 히타치산업제어솔루션즈, 호리바제작소, 미쓰비시오토리스, 야자키총업, 야후, UD트럭스

제Ⅳ장.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벤더 25개사의 서비스 실태•기업 전략개표

「개표게재 내용」
1, 회사 개요
   •사업내용, 거점, 주력 제품, 협력회사
2, 운행동태관리/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
  <운행동태관리/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 판매 실적>
  • 주요 제품명, 복합 타입, 2013 실적/2014 예상/2015 예측, 단위:대
  • 운행동태관리(단말수(stand-alone형/ASP•클라우드형/휴대PDA형),
    운행동태관리 소계), 디지털 태코그래프(디지털 태코그래프 소계), 드라이브 리코더((승용차/택시/
    트럭/버스/그 외), 드라이브 리코더 소계), 복합기 소계,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합계(디지털 태코그래프형 복합)
  <복합기/운행동태관리/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 제품 개요>
  • 복합기/운행동태관리 시스템/디지털 태코그래프/아날로그 태코그래프(참고)/오토 리스•카 점유율용/
   드라이브 리코더:기기/시리즈 명칭(기종의 특징•가격대), 특징
  <운행동태관리/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의 시장동향>
  • 복합기:시장동향(택시용/트럭용/버스용/그 외 차량용), 행정 동향
   (보조금•규제 등), 주요 고객, 경쟁 상황, 가격 전략, 제품의 장래성•확장 기능
  • 운행동태관리 시스템:시장동향(대형 트럭/중소형 트럭/버스•택시/보통 상용차/
   그 외), 행정 동향(보조금•규제 등), 주요 고객, 경쟁 상황, 가격 전략, 제품의 장래성•확장 기능
  • 디지털 태코그래프:시장동향, 행정 동향(보조금•규제 등), 주요 고객, 경쟁 상황, 가격 전략, 제품의 장래성•확장 기능
  • 오토 리스 카 점유율용:시장동향, 행정 동향(보조금•규제 등), 주요 고객, 경쟁 상황, 가격 전략, 제품의 장래성•확장 기능
  • 드라이브 리코더:시장동향(택시용/트럭용/버스용/그 외 차량용), 행정 동향(보조금•규제 등), 주요 고객, 경쟁 상황, 가격 전략,
         제품의 장래성•확장 기능
  • 통신 이용:주로 이용하는 통신수단, 장점, 단점, 비용 부담 방법, 고려사항
  • 클라우드 이용:현상과 과제점, 장래 가능성, 비용 부담 방법, 고려사항
  • 운행동태관리/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의 융합 가능성
  • 향후 필요한 기능(현상/가까운 미래의 가능성/장기적으로는/필요 없음/이유),
    항목:근태 관리에 이용, 컨디션 관리에 이용, 라이프 로그에 이용, 프로브 기능 부가, 고객 관리 부가,
    스마트 그리드 대응, 안전운전 관리 부가(알코올 체커는? 졸음운전방지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은?),
    광고•선전에 이용, 스마트폰 이용(안드로이드와 iOS 소프트 플레이어의 참여 가능성), 지도 표시,
   GPS 탑재, EV대응, 플릿 대응, ITS 스폿 서비스 이용, 도난대책에 이용
  • 상용차용 텔레매틱스의 장래 전망
  • 복합기의 품목별 시장 예측(복합기인지 단독인지 예측)
  • 향후 주목해야 할 플레이어(그 이유. 아시아 등 해외 벤더 포함)
  • 해외(특히 아시아)시장의 가능성을 어떻게 보는가

「개표게재 기업명」
오키바상회, 이스즈자동차, 이토추테크노솔루션즈, NEC솔루션이노베이터, 오릭스자동차, JX닛코닛세키에너지, 스미토모전기공업, 스미토모미쓰이오토리스, 소프트뱅크텔레콤, 데이터텍, 덴소, 도코모시스템즈, 트랜스트론, 네비타임재팬, 일본카솔루션즈, 일본유니시스, 파스코, 히타치산업제어솔루션즈, 히타치솔루션즈, 후지쓰텐, 호리바제작소, 미쓰비시오토리스, 미쓰비시후소트럭•버스, 야자키총업, UD트럭스

도표 목차


제Ⅰ장. 총론 -움직이기 시작한 백색 넘버 상용차용 & 스마트폰 활용-

그림 「텔레매틱스에 의한 자동차 비즈니스」
그림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산업의 구조(교통 분야에서의 IoT)」
그림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ITS 시장의 정의 개념도와 야노경제연구소의 리포트 영역」
표 「승용차용/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비즈니스 모델」
그림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용도와 복합기」
표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8품목 개요」
그림 「트럭 점유율의 보급 추이」
그림 「국토교통성이 내세운 차세대형 운행 기록계」
표 「일본 녹색 넘버•백색 넘버 상용차 보유대수」(2013년, 야노경제연구소 추정)
표 「일본 트럭 보유대수」(2013년)
표 「일본 상용차 보유대수」(2013년, 야노경제연구소 추정)
표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서비스 주요 벤더 73개사 참여 상황 일람」
표 「일본 녹색 넘버•백색 넘버 상용차 보유대수」(2013년)
표 「일본 트럭 보유대수」(2013년)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녹색 넘버의 디지털 태코그래프 의무화」」
표 「일본 녹색 넘버•백색 넘버 상용차 보유대수」(2013년)
그림 「국토교통성이 내세운 차세대형 운행 기록계」
표 「주요 각 사의 백색 넘버 차량용 텔레매틱스에 대한 대응」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CAN정보 이용」」
표 「주요 각 사의 OBD에 대한 대응」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클라우드 이용」」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빅데이터 이용」」
표 「단순한 스마트폰 이용 시스템과는 다른 야마토의 시스템」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유저 니즈」」
표 「신흥 아시아에서 계획되고 있는 고속도로/고속철도인프라•프로젝트」
그림 「물류 시스템 대변혁」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해외 전개」」

제Ⅱ장. 상용차용 텔레매틱스의 품목별 시장 분석, ~2030년 예측

표 「이번에 조사한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2011~15년)」
그림 「이번에 조사한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2011~15년)」
그림 「이번에 조사한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2011~15년)」
그림 「2013년의 일본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품목별 비율」(단위;대)
그림 「2014년의 일본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품목별 비율 예상」(단위;대)
표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운행동태관리)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운행동태관리)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운행동태관리)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2013년의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운행동태관리) 메이커별 비율」(단위;대)
그림 「2014년의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운행동태관리) 메이커별 비율 예상」(단위;대)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디지털 태코그래프(디지털 태코그래프 복합기)의 전략」」
표 「복합기(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복합기(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복합기(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2013년의 복합기(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메이커별 비율」(단위;대)
그림 「2014년의 복합기(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메이커별 비율 예상」(단위;대)
표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2013년의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메이커별 비율」(단위;대)
그림 「2014년의 복합기(디지털 태코그래프+드라이브 리코더+운행동태관리) 메이커별 비율 예상」(단위;대)
표 「복합기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품목별, 2011~15년)」
그림 「복합기 품목별 시장 추이(대수, 비율, 2011~15년)」
그림 「복합기 품목별 시장 추이(대수, 비율, 2011~15년)」
그림 「2013년의 복합기 품목별 비율」(단위;대)
그림 「2014년의 복합기 품목별 비율 예상」(단위;대)
표 「운행동태(리스 차량용 제외)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운행동태(일반차용. 리스 제외)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전략」」
표 「오토 리스 차량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오토 리스 차량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오토 리스 차량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2013년 오토 리스 차량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의 메이커별 비율」(단위;대)
그림 「2014년 오토 리스 차량용 운행동태관리 시스템의 메이커별 비율 전망」(단위;대)
표 「주요 각 사의 카 리스용 텔레매틱스 전략」
표 「이번에 조사한 텔레매틱스 단말(복합기•운행동태 개체)의 메이커별 시장 추이(일본, 대수, 2011~15년)」
표 「복합기의 메이커별 출하 대수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복합기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복합기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표 「운행동태관리 단말(개체)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운행동태관리 단말(개체)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운행동태관리 단말(개체)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드라이브 리코더 전략」」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스마트폰 활용 시스템 전략」」
표 「주요 각 사가 생각하는 「배송 계획 시스템 전략」」
표 「택시 전용 복합기(요금미터 제휴)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택시 전용 복합기(요금미터 제휴)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택시 전용 복합기(요금미터 제휴) 단말 시장규모 추이(일본, 대수, 메이커별, 2011~15년)」
그림 「2013년의 택시 전용 복합기(요금미터 제휴) 메이커별 비율」(단위;대)
그림 「2014년의 택시 전용 복합기(요금미터 제휴) 메이커별 비율 예상」(단위;대)
그림 「스마트 택시 개요」
표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시장 추이~2030년 예측(일본, 대수, 품목별, 2011~30년)」
그림 「상용차용 텔레매틱스 2011~2030년 예측(일본, 단위:대•세트, 품목별)」
그림 「(녹색 넘버용)복합기/통신기능이 없는 차재기 2011~2030년 예측(일본, 단위:대•세트, 품목별)」
그림 「(백색 넘버용)운행동태관리, 리스차량용 운행동태 2011~2030년 예측(일본, 단위:대•세트, 품목별)」
표 「2030년 상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일본)의 금액기준 규모」
제Ⅲ장. 주요 24개사가 생각하는 상용차용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전략 분석
표 「주요 각 사의 상용 텔레매틱스 전략과 키포인트」(50 음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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