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0일 화요일

[웨어러블기기시장, 스마트폰시장] 2014년판 스마트폰 제휴 서비스, 기기, NFC 시장 전망(웨어러블디바이스, NFC) / 야노경제연구소

<웨어러블디바이스, NFC> 2014년판 스마트폰 제휴 서비스, 기기, NFC 시장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56111000 / 발간일 2014.8.27 / A4 369p

<조사 목적>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과 시장의 성숙화에 따라,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축은 하드웨어 편중에서 인터넷 서비스나 주변기기와의 제휴를 포함한 부가가치의 창출로 전환하고 있다. 또, 스마트폰은 「개인이 소유한 가장 친밀한 IT기기」라는 특성이 주목되어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WiFi•Bluetooth•USB등의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인터넷(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시킴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스마트워치•스마트글래스로 대표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바이탈(신체) 데이터의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핸즈프리를 실현함으로써 신규 비즈니스에 대한 가능성이 큰 주목을 끌고 있다.
   본 자료는 스마트폰•태블릿과 제휴하는 기기에 대해 개요, 시장규모, 제휴 기능을 조사했다. 또, 스마트폰•태블릿에 탑재되어 있는 각종 인터페이스의 탑재 상황 및 시장규모를 조사•분석했다. 또, 글로벌판 「전자지갑」의 플랫폼으로서 주목받는 NFC에 대한 최신동향을 함께 분석했다.

<본 자료의 포인트>
1.스마트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에 탑재되는 인터페이스(유선, 무선, 스토리지)를 규격별, 스마트폰, 태블릿의 탑재상황과 예측을 철저 분석
2.WiFi(WiFiDIRECT), Bluetooth(BluetoothSmart), NFC등 차세대 무선 인터페이스, 무선급전 규격의 동향과 보급 전망
3.「2012-2013 NFC(근거리 라디오 커뮤니케이션) 세계시장 전망」(2012년 6월 발간) 이래, NFC 시장동향의 최신 업데이트
4.웨어러블 디바이스(스마트시계, 스마트밴드, 스마트글래스) 분석과 시장 예측
5.스마트 디바이스 주변기기, 제휴가 전망되는 IT기기등의 개황, 시장규모, 주요 기업별 동향을 조사,  본 보고서에는 새롭게 「퍼스널 로봇」을 추가
6.Google 「OpenHandsetAlliance」, Apple 「CarPlay」로 대표되는 차재 인포테이먼트 시장에 대해서 스마트폰 사이드에 의한 분석을 실시

■게재내용

1:스마트폰 제휴시장 개요
  그림1:정보통신 산업 전망
2:스마트폰 제휴 서비스・기기
  그림2:스마트폰과 제휴 가능한 기기와 서비스
3:스마트폰의 인터페이스 탑재상황
  그래프1:스마트폰 케이블 접속규격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스마트폰의 와이어리스 접속규격 출하대수 실적・예측
4:웨어러블 디바이스시장
  그림3:웨어러블 디바이스 카테고리 일람
  그래프3:웨어러블 디바이스 글로벌 시장규모 추이
5:NFC시장
  그래프4:전자지갑 일본시장 유저수 추이
  그래프5:NFC스마트폰 글로벌 출하대수 추이

제1장.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동향

1:웨어러블 디바이스 정의
  1-1:웨어러블 디바이스 개요
    그림1:라이프사이클에서 스마트폰/웨어러블 디바이스 위치
  1-2:주요 웨어러블 디바이스
    그림2:주요 웨어러블 디바이스
  1-3:「스마트워치」와「스마트밴드」의 차이점
    그림3:스마트워치와스마트밴드의 차이
2:스마트워치 시장
  2-1:스마트워치 정의
    그림1:스마트워치 정의
    그림2:스마트워치 주요기능
    그림3:주요 스마트워치 제품
  2-2:스마트워치 방향성
    그림4:스마트워치 위치
    그림5:스마트워치 제품의 방향성
  2-3:스마트워치 플랫폼 동향
    2-3-1:스마트워치용 플랫폼 Google「AndroidWear」
    그림6:Google「AndroidWear」 개요
    2-3-2:Apple「iWatch」에 의한 스마트워치 시장 참여 가능성
    그림7:Apple제품의 모델 체인지 사이클
    그림8:Apple「iWatch」 비즈니스 모델 예상
  2-4:스마트워치 용도・애플리케이션
    그림9:스마트워치 용도
  2-5:스마트워치 일본시장 동향
    표1:일본 스마트워치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일본 스마트워치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2014년도 일본 스마트워치 출하대수 셰어 전망
  2-6:스마트워치 글로벌시장동향
    표2:글로벌시장  스마트워치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글로벌시장  스마트워치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2014년도 글로벌시장 스마트워치 메이커별 출하대수 셰어 전망
3:스마트밴드 시장
  3-1:스마트밴드의 정의와 시장 개황
    그림1:헬스케어기기 시장 분류
    그림2:주요 스마트밴드 제품
  3-2:스마트밴드 용도・애플리케이션
    그림3:스마트밴드을 활용한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모델
  3-3:스마트밴드 일본시장 동향
    표1:일본 스마트밴드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일본 스마트밴드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2014년도 일본 스마트밴드 출하대수 셰어 전망
  3-4:스마트밴드 글로벌시장 동향
    표2:글로벌시장 스마트밴드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글로벌시장 스마트밴드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2014年 글로벌시장 스마트밴드 메이커별 출하대수 셰어 전망
4:스마트글래스 시장
  4-1:스마트글래스의 정의와 시장개황
    4-1-1:제품개요
    그림1:스마트글래스의 정의와 분류
    4-1-2:스마트글래스 기능
    그림2:스마트글래스 주요 기능
    4-1-3:참여 기업
    그림3:주요 스마트글래스 제품
  4-2:스마트글래스의 용도・애플리케이션
    그림4:스마트글래스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사례
    그림5:스마트글래스(HMD포함)업무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가능성
  4-3:스마트글래스 일본시장 동향
    4-3-1:스마트글래스 출하대수
    표1:일본  스마트글래스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일본 스마트글래스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2014년도 일본 스마트글래스 출하대수 셰어 전망
    4-3-2스마트글래스+HMD출하대수
    표2:일본 스마트글래스+HMD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일본 스마트글래스+HMD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2014년도 일본스마트글래스+HMD출하대수 셰어 전망
  4-4:스마트글래스 글로벌시장 동향
    4-4-1:스마트글래스 출하대수
    표3:글로벌시장 스마트글래스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5:글로벌시장 스마트글래스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6:2014년 글로벌시장 스마트글래스 메이커별 출하대수 셰어 전망
    4-4-2:스마트글래스+HMD출하대수
    표4:글로벌시장 스마트글래스+HMD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7:글로벌시장 스마트글래스+HMD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8:2014년 글로벌시장 스마트글래스+HMD 메이커별 출하대수 셰어 전망
5: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와 문제점
  5-1: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와 문제점
    그림1: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문제점
  5-2:안전성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 보안대책
    그림2: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문제점 안전성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 보안대책
  5-3:내구성, 신뢰성 확보
    그림3: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문제점  내구성・신뢰성 확보
  5-4:인터페이스
    그림4: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문제점  인터페이스
  5-5:콘셉트, 비즈니스 모델
    그림5: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문제점  인터페이스
  5-6:하드웨어
    그림6: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문제점  디바이스
  5-7:SDK・개발자 커뮤니티
    그림7: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문제점  SDK・개발 커뮤니티
  5-8:의료분야에 부수되는 문제
    그림8: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과제・문제점 의료분야에 부수되는 문제
6:웨어러블 디바이스 전망
    그림1: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전망

제2장.제휴기기  시장동향

1:휴대전화・스마트폰
  1-1:일본 휴대전화 계약수
    표1:일본휴대전화 통신사업자별 계약수 실적/예측
    표2:일본휴대전화 통신사업자별 순증수 실적/예측
  1-2:일본 휴대전화 출하대수
    표3:이동통신 단말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핸드세트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4:핸드세트 일본시장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핸드세트 일본시장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2014년도 일본시장 핸드세트 메이커별 출하대수 전망 셰어
  1-3:일본 스마트폰 출하대수
    표5:스마트폰 일본시장 메잌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스마트폰 일본시장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5:2014년도 일본시장 스마트폰 메이커별 출하대수 전망 셰어
  1-4:휴대전화 글로벌시장 규모
    표6:핸드세트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6:핸드세트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7:2014년 핸드세트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전망 셰어
    그래프8:스마트폰・피쳐폰 글로벌 출하대수 추이
  1-5:스마트폰 글로벌시장 규모
    표7:스마트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9:스마트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0:2014년 스마트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전망 셰어
  1-6: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8:스마트폰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9:스마트폰 인터페이스 탑재 실적/예측
    그래프11:스마트폰 인터페이스탑재 실적/예측
  1-7:OS플랫폼별 상황
    표10:스마트폰 OS플랫폼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2:스마트폰 OS플랫폼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림1:스마트폰 OS플랫폼 로드맵
    1-7-1:Android
    그림2:Google Android플랫폼 일람
    1-7-2:iOS
    그림3:Apple iOS플랫폼 일람
    1-7-3:MicroSoft WindowsOS
    표11:MicroSoft WindowsOS 사양/애플리케이션 대응 비교
    1-7-4:FirefoxOS
    그림4:FirefoxOS 전개지역
  1-8:향후 전망
2:태블릿
  2-1:일본시장규모
    표1:태블릿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태블릿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2013년도 태블릿 일본시장 메이커별 출하대수 셰어
    그래프3:태블릿 OS플랫폼별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태블릿 디스플레이 사이즈별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2-2:글로벌시장규모
    표2:태블릿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5:태블릿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6:2014년 태블릿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전망 셰어
    그래프7:태블릿 글로벌시장 OS플랫폼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8:태블릿 글로벌시장 디스플레이 사이즈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2-3:인터페이스탑재 상황
    표3:태블릿 인터페이스탑재 상황
    표4:태블릿 인터페이스탑재 실적/예측
    그래프9:태블릿 인터페이스탑재 실적/예측
  2-4:향후 전망
3:퍼스널 컴퓨터
  3-1:개오
  3-2:일본시장규모
    표1:일본시장 퍼스널 컴퓨터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실적/예측
    그래프1:일본시장 퍼스널 컴퓨터 제품 카테고리별 출하대수실적/예측
    그래프2.:2013년도 일본시장 퍼스널 컴퓨터 메이커별 출하대수 셰어
    표2:일본시장 퍼스널 컴퓨터 용도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일본시장 퍼스널 컴퓨터 용도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3-3:글로벌시장규모
    표3:퍼스널 컴퓨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퍼스널 컴퓨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5:2013年 퍼스널 컴퓨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셰어
  3-4: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4:퍼스널 컴퓨터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5:퍼스널 컴퓨터 인터페이스 탑재 실적/예측
    그래프6:퍼스널 컴퓨터 인터페이스 탑재 실적/예측
  3-5: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상황
  3-6:향후 전망
4:슬림형TV
  4-1:개요
  4-2:일본시장규모
    표1:슬림형 TV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슬림형 TV 제품 카테고리별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슬림형 TV2013년도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 셰어
    그래프3:슬림형 TV디스플레이 사이즈별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4-3:글로벌시장규모
    표2:슬림형 TV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슬림형 TV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5:슬림형 TV 2013년도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 셰어
  4-4:스마트폰・태블릿의 영향
  4-5: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3:슬림형 TV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4:플랫패널TV 인터페이스 탑재 실적/예측
    그래프6:플랫패널TV 인터페이스 탑재 실적/예측
  4-6:스마트폰、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표5:스마트폰 대응「정액 동영상 서비스」 일람
    표6:스마트폰 대응「정액 동영상 서비스」 일람
  4-7:애프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1:슬림형 Tv・스마트폰 제휴 구조
  4-8:향후 전망
5:손목시계
  5-1:개요
  5-2:일본시장규모
    표1:손목시계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손목시계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5-3:글로벌시장규모
    표2:손목시계 글로벌시장 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손목시계 글로벌시장 하대수 실적/예측
  5-4:스마트폰・태블릿 영향
    표3:시계/스마트시계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시계/스마트시계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5-5: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4:스마트시계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5-6: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5-7: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1:스마트시계・스마트폰 제휴 구조
  5-8:향후 전망
6:핸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
  6-1:개요
    그림1:핸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스마트글래스 분류
  6-2:일본시장규모
    표1:HMD(스마트글래스 제외)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HMD(스마트글래스 제외)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2014년도 HMD(스마트글래스 제외)일본시장 출하대수 셰어 전망
    표2:HMD(스마트글래스 포함)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HMD(스마트글래스 포함)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2014년도 HMD(스마트글래스 포함) 일본시장 출하대수 셰어 전망
  6-3:글로벌시장규모
    표3:HMD(스마트글래스 제외)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5:HMD(스마트글래스 제외) 글로벌시장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6:2014年 HMD(스마트글래스 제외)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셰어 전망
    표4:HMD(스마트글래스 포함)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7:HMD(스마트글래스 포함)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8:2014年 HMD(스마트글래스 포함)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셰어 전망
  6-4:스마트폰・태블릿 영향
  6-5: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5:HMD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6-6: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6-7: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2:HMD・스마트폰 제휴 구조
  6-8:향후 전망
    그림3:HMD의 업무용에서의 활용
    그림4:가정용 게임기용 HMD(SONY:Project Morpheus시작품)
7:스마트폰 주변기기・액세서리
  7-1:개요
    그림1:스마트폰 제휴 주변기기 일례
  7-2: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1:스마트폰 액세서리・주변기기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7-3: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2:스마트폰 주변기기・스마트폰 제휴 구조
  7-4:향후 전망
8:디지털카메라・디지털비디오카메라
  8-1:개요
  8-2:일본시장규모
    표1:디지털카메라/디지털비디오카메라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디지털카메라/디지털비디오카메라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2013년도 디지털카메라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 셰어
  8-3:글로벌시장규모
    표2:디지털카메라/디지털비디오카메라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디지털카메라/디지털비디오카메라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2013年 디지털카메라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 셰어
  8-4:스마트폰・태블릿 영향
  8-5: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3:카메라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4:디지털카메라 인터페이스 탑재 실적/예측
    그래프5:디지털카메라 인터페이스 탑재 실적/예측
  8-6: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8-7: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1:디지털카메라・스마트폰 제휴 구조
  8-8:향후 전망
    그림2:pivothead
9:프린터
  9-1:개요
  9-2:일본시장규모
    표1:컨슈머용 프린터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컨슈머용 프린터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2013年 컨슈머용 프린터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 셰어
  9-3:글로벌시장규모
    표2:컨슈머용 프린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주요4사)
    그래프3:컨슈머용 프린터글로벌시장출하대수 실적・예측(주요4사)
    그래프4:2013년 컨슈머용 프린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 셰어(주요4사)
  9-4:스마트폰・태블릿 영향
  9-5:인터페이스탑재 상황
    표3:프린터 인터페이스탑재 상황
    표4:프린터 인터페이스탑재 실적/예측
    그래프5:프린터 인터페이스탑재 실적/예측
  9-6: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9-7: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1:프린터・스마트폰 제휴 구조
  9-8:향후 전망
10:오디오 기기
  10-1:개요
  10-2:일본시장규모
    표1:오디오 기기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오디오 기기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10-3:세계시장규모
    표2:오디오 기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오디오 기기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10-4:스마트폰・태블릿 영향
  10-5:인터페이스탑재 상황
    표3:오디오기기 인터페이스탑재 상황
  10-6: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10-7: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1:오디오시스템・스마트폰 제휴 구조
  10-8:향후 전망
11:디지털비디오레코더(DVR)
  11-1:개요
  11-2:일본시장규모
    표1:디지털비디오레코더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디지털비디오레코더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2013년도 디지털비디오레코더 일본시장 메이커별 출하대수 셰어
  11-3:글로벌시장규모
    표2:디지털비디오레코더※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디지털비디오레코더※ 글로벌시장 출하대수 실적・예측
  11-4:스마트폰・태블릿 영향
  11-5: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3:디지털비디오레코더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11-6: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11-7: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1:디지털비디오레코더・스마트폰 제휴 구조
  11-8:향후 전망
12:백색가전
  12-1:개요
  12-2:일본시장규모
    표1:백색가전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
    그래프1:백색가전 일본시장 출하대수 실적
  12-3:세계시장규모
    표2:백색가전 글로벌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백색가전 글로벌 출하대수 실적・예측
  12-4: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3:백색가전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12-5: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12-6: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1:백색가전・스마트폰 제휴 구조
  12-7:향후 전망
13:셀프케어 건강기기
  13-1:개요
    표1:셀프케어 건강기기 카테고리와 품목
  13-2:일본시장규모
    그래프1:셀프케어기기(건강관리기기)일본시장 출하대수실적
    그래프2:2013년도 셀프케어기기(건강관리기기)일본시장 출하대수 셰어
  13-3:스마트폰・태블릿 영향
  13-4: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2:셀프케어 건강기기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13-5: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13-6: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표3:셀프케어 건강기기/스마트폰 제휴 서비스
    그림1:셀프케어기기・스마트폰 제휴 구조
  13-7:향후 전망
14:자동차・카일렉트로닉스
  14-1:개요
  14-2:일본자동차・카내비게이션 시장규모
    그래프1:일본 승용차(보통차+경자동차)판매실적
    표1:일본 승용차・상용차 생산・판매실적(경자동차 제외)
    표2:일본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일본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2013년도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일본시장 출하대수 셰어
  14-3:자동차 글로벌시장규모
    그래프4:글로벌시장 메이커별 승용차 생산실적
    그래프5:글로벌시장 메이커별 승용차 생산실적
    그래프6:2013년 세계주요시장 자동차 판매대수
    그래프7:2013년 세계주요시장 자동차 보유대수
  14-4:카내비게이션 글로벌시장규모
    표3:주요 시장별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8:주요 시장별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출하대수 실적・예측
    표4:주요 시장별 PND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9:주요 시장별 PND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0:2012년 PND 주요 시장 출하대수 실적 셰어
  14-5:스마트폰・태블릿 영향
  14-6: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5: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14-7: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그림1:카일렉트로닉스 제품 ・스마트폰 제휴 구조
  14-8: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14-8-1:카일렉트로닉스
    그림2:자동차・스마트폰 제휴 구조
    14-8-2:카내비게이션 시스템
    그림3:카내비게이션・스마트폰 제휴 구조
    표6:주요 카내비게이션 제휴 애플리케이션
  14-9:차재용기기 제휴 플랫폼 동향
    14-9-1:Google「AndroidAuto」
    그림4:Google「AndroidAuto」개념도
    14-9-2:Apple「CarPlay」
    그림5:Apple「CarPlay」개념도
    14-9-3:도요타자동차「T-커넥트」
    그림6:도요타「T-Connect」서비스 개요
    14-9-4:자동차 메이커 대응 상황
    그림7: 업계각사「AndroidAuto」「CarPlay」대응상황(2014년7월현재)
  14-10:기타 사례
    그림8:차재용 단속 레이더의 스마트폰 제휴
  14-11:향후 전망
    그림9: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한 차량관리
15:완구・취미제품・게임기
  15-1:개요
  15-2:완구일본시장규모
    표1:일본 완구・취미제품 카테고리별 소매시장규모
    그래프1:일본 완구・취미제품 카테고리별 소매시장규모
  15-3:가정용 게임기 일본시장규모
    표2:일본 게임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2:일본 게임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2013년 일본게임기  출하대수シェア
  15-4:가정용 게임기 글로벌시장규모
    표3:글로벌시장 게임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글로벌 게임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5:2013년 글로벌 게임기  출하대수シェア
  15-5:스마트폰・태블릿 영향
  15-6: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4:완구・취미제품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5:컨슈머(가정용)TV게임기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6:컨슈머(가정용)TV게임기  인터페이스 탑재 실적/예측 
    그래프6:컨슈머(가정용)TV게임기  인터페이스 탑재 실적/예측
  15-7: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대응 상황
  15-8:애플리케이션 제휴 사례
    그림1:스마트폰 제휴가 가능한 라지콘 상품
    그림2:완구・취미제품・스마트폰 제휴 구조
  15-9:향후 전망
16:퍼스널 로봇
  16-1:개요
    그림1:퍼스널 로봇 정의
  16-2:퍼스널 로봇 상황
    그림2:퍼스널 로봇 개발 변천
    그림3:주요 퍼스널 로봇 제품
  16-3:일본시장규모
    표1:일본시장 퍼스널 로봇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일본시장 퍼스널 로봇 출하대수 실적/예측
  16-4: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표2:퍼스널 로봇 인터페이스 탑재 상황
  16-5:퍼스널 로봇 제휴 구조
    그림4:퍼스널 로봇・스마트폰 제휴 구조
  16-6:향후 전망
    그림5:퍼스널 로봇 보급 조건
17:제휴기기 시장 정리
  17-1:2010년대 후반 하드웨어 비즈니스의 행방
    표1:주요기기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1:주요기기 시장규모 추이
    표2:주요EC 기업 매출액 비교
  17-2:애플리케이션/컨텐츠의 클라우드화
    그림1:애플리케이션/컨텐츠의 클라우드화
  17-3「크로스 마케팅」에서 스마트 디바이스의 위치
    그림2:크로스셀 마케팅에서 소비자에 대한 어프로치
  17-4: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구지능 개발
    그림3: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구지능 개발
    표3:(미)Google이 매수한 기업(2012년5월~)
    표4:(미)Apple이 매수한 기업(2012년5월~)
    표5:(미)FaceBook이 매수한 기업(2012년5월~)

제3장.인터페이스 시장동향

1:케이블 접속규격 정리
    표1:케이블 접속규격 일람
    표2:케이블 접속규격 규격별 기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케이블 접속규격 규격별 기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2:HDMI(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2-1:규격개요 ・특징
    표1:HDMI규격 일람
    표2:HDMI커넥터 일람
  2-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3:HDMI탑재 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1:HDMI탑재 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2-3:메리트와 문제점
  2-4:스마트폰・태블릿 대응상황
  2-5:향후 전망
3:USB(Universal Serial Bus)
  3-1:규격개요 ・특징
    표1:USB규격 버전 및 규격개요
    표2:USB규격 커넥터 일람
  3-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3:USB탑재 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1:USB탑재 기기 시장규모 실적・예측
  3-3:메리트와 문제점
  3-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3-5:향후 전망
4: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4-1:규격개요 ・특징
    표1:MHL규격개요
  4-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2:MHL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MHL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4-3:메리트와 문제점
  4-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4-5:향후 전망
5:Apple Dock커넥터・Lightning커넥터
  5-1:규격개요 ・특징
  5-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1:Dock커넥터/Lightning커넥터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Dock커넥터/Lightning커넥터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5-3:메리트와 문제점
  5-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5-5:향후 전망
6:Phone플러그/잭(3.5mm플러그/잭)
  6-1:규격개요 ・특징
  6-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1:Phone플러그/잭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Phone플러그/잭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6-3:메리트와 문제점
  6-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6-5:향후 전망
7:무선통신규격 정리
    표1:무선통신규격 비교표
    표2:무선통신규격 규격별 대응기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무선통신규격 규격별 대응기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8:Bluetooth
  8-1:규격 개요 ・특징
    표1:Bluetooth규격 개요
    표2:Bluetooth 사양 일람
    표3:Bluetooth 프로필 일람
  8-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4:Bluetooth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Bluetooth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8-3:메리트와 문제점
  8-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8-5:향후 전망
9:WiFi
  9-1:규격개요 ・특징
    표1:WiFi(IEEE802.11x)규격개요
  9-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2:WiFi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WiFi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9-3:메리트와 문제점
  9-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9-5:향후 전망
10:WiFiDirect(Wi-Fi Peer-to-Peer)
  10-1:규격개요 ・특징
    표1:WiFiDirect 규격개요
  10-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2:WiFiDirect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WiFiDirect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10-3:메리트와 문제점
  10-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10-5:향후 전망
11:MIRACAST
  11-1:규격개요 ・특징
    표1:MIRACAST 규격개요
  11-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2:MIRACAST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MIRACAST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11-3:메리트와 문제점
  11-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11-5:향후 전망
12:NFC
  12-1:규격개요 ・특징
    표1:NFC 업계단체・관계기업 일람
  12-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2:NFC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NFC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12-3:메리트와 문제점
  12-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12-5:향후 전망
13:irDA(적외선통신)
  13-1:규격 개요 ・특징
    표1:irDA 규격 개요
    표2:irDA 제휴기기용 규격 개요
  13-2:탑재 기기와시장규모
    표3:irDA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irDA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13-3:메리트와 문제점
  13-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13-5:향후 전망
14:Qi(무접점 충전)
  14-1:규격개요 ・특징
    그림1:Qi규격 충전기기
    그림2:와이어리스 충전규격
  14-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1:Qi  대응 제품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1:Qi  대응 제품 시장규모 실적・예측
  14-3:메리트와 문제점
  14-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14-5:향후 전망
15:와이어리스HDMI
  15-1:규격 개요 ・특징
    표1:와이어리스HDMI카테고리 규격 개요
  15-2:WiDi
    15-2-1:규격개요 ・특징
    15-2-2:메리트, 문제점
    15-2-3:탑재 기기
    15-2-4:보급 전망
    표2:WiDi규격 개요
  15-3:WHDI
    15-3-1:규격 개요 ・특징
    15-3-2:메리트, 문제점
    15-3-3:탑재 기기
    15-3-4:보급 전망
    표3:WHDI규격 개요
  15-4:AirPlay
    15-4-1:규격개요 ・특징
    15-4-2:메리트, 문제점
    15-4-3:탑재 기기
    15-4-4:보급 전망
    표4:AirPlay 규격 개요
  15-5: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5:와이어리스 HDMI 규격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그래프1:와이어리스 HDMI 규격별 시장규모 실적・예측
  15-6:향후 전망
16:기타
  16-1:규격개요 ・특징
    표1:기타 근거리 무선통신규격(TransferJet、Zigbee)개요
  16-2:TransferJet
    16-2-1:규격 개요 ・특징
    16-2-2:메리트, 문제점
    16-2-3:탑재 기기
    16-2-4:보급 전망
    16-2-5: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2:TransferJe t규격 개요
    표3:TransferJet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TransferJet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16-3:ZigBee
    16-3-1:규격 개요 ・특징
    16-3-2:메리트, 문제점
    16-3-3:탑재 기기
    16-3-4:보급 전망
    표4:ZigBee규격 개요
    표5:ZigBee관련 시장 일본시장규모 예측
    그래프2:ZigBee관련 시장 일본시장규모 예측
17:외부 스토리지 규격 정리
    표1:외부 스토리지 규격별 기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외부 스토리지 규격별 기기 출하대수 실적・예측
18:SD메모리카드
  18-1:규격 개요 ・특징
    표1:SD메모리카드 규격 개요
  18-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2:SD메모리카드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1:SD메모리카드 탑재  제품 출하대수 실적・예측
  18-3:메리트와 문제점
  18-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18-5:향후 전망
19:SIM카드
  19-1:규격개요 ・특징
    표1:SIM카드 개요
  19-2:탑재 기기와 시장규모
    표2:SIM카드 발행매수 실적・예측
    그래프1:SIM카드 발행매수 실적・예측
  19-3:메리트와 문제점
  19-4:스마트폰・태블릿 대응 상황
  19-5:향후 전망
20:인터페이스 동향 정리
    표1:기기별 인터페이스 탑재 동향 정리

제4장.일본 NFC시장 동향

1:일본 전자결제, EC결제시장 개황
    표1:일본 전자결제/EC결제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1:일본 전자결제/EC결제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2:2012년도 결제방식별 EC 시장규모 구성비
    그림1:EC결제 수단
2:일본 비접촉 IC카드 시장 개황
    그림2:IC카드 서비스 전체상
3:휴대전화・스마트폰의 IC카드 기능 탑재
    그림3:휴대전화・스마트폰에 탑재된 비접촉IC카드 기능
4:전자지갑에 운용되는 애플리케이션 개요
  4-1:금융분야
  4-2:전자머니
    그래프3:전자머니・교통계IC카드 서비스 이용자수(2014년3월기)
    그래프4:「전자지갑」 전자머니・교통계IC카드 서비스 이용자수(2014년 3월기)
  4-3:신분증명서
  4-4:공공교통 승차권
    그림4:교통계 IC카드 서비스 제휴 상황(2014년7월 현재)
    표2:전자지갑 대응 서비스 일람(2014년7월 현재)
5:전자지갑 이용상황
    그림5:전자지갑 이용상황
6:전자지갑 보급상황
  6-1:통신사업자별 보급상황
    그래프5:모바일 FeliCa「전자지갑」이용자수 실적・예측
  6-2:전자머니 서비스별 보급상황
    표3:프리페이드(선지불식)전자머니 서비스 일람
    표4:포스트페이드(후지불식)전자머니 서비스 일람
    그래프6:전자머리 서비스「전자지갑」이용률(2014년3월기)
    그래프7:전자머니・교통계 서비스「전자지갑」이용자수(2014년3월기)
7:전자머니 결제금액 예측
    그래프8:비접촉 IC형 전자머니 결제액 추이
8:전자지갑 탑재 휴대전화 출하대수
    그래프9:일본 NFC・전자지갑 탑재 핸드세트(휴대전화・스마트폰) 출하대수 실적
    그래프10:일본 전자지갑 탑재 피쳐폰  출하대수 실적
    그래프11:일본 NFC・전자지갑 탑재 스마트폰 출하대수 실적
9:스마트폰 결제 동향
    표5: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일람
10:KDDI「au WALLET」 동향
    그림6:au WALLET 구조
    그림7:au WALLET 기능
11:모바일NFC협의회 조직
    그림8:모바일 NFC협의회 조직
    그림9:차세대「전자지갑」 서비스 이미지
    표6:모바일NFC협의회 회원기업(2014년7월현재)
12:NFC시장 전망し
    그림10:NFC(FeliCa/TypeA/TypeB) 도입에 따른 개척시장
    그림11:NFC제휴기기

제5장.글로벌 NFC 시장 동향

1:비접촉 IC카드 보급상황
    그림1:글로벌 비접촉 IC카드 전개상황(2014년7월 현재)
2:글로벌 NFC 전개 상황
  2-1:개황
    표1:2013년 글로벌 NFC 전개 상황
    표2:2014년 글로벌 NFC 전개 상황
  2-2:모바일 결제의 정의
    그림2:모바일 결제의 정의
  2-3:세계 신용카드 도입상황
    그래프1:신용카드 발행매수(2014년 3월)
    그래프2:신용카드 1인당 발행매수(2014년 3월)
  2-4:스마트폰 결제 동향
  2-5:주요 시장 동향
    2-5-1:미국
    2-5-2:한국
    2-5-3:중국
    2-5-4:대만
    2-5-5:프랑스
    2-5-6:영국
    2-5-7:기타
    표4:세계 비접촉IC・NFC서비스 도입 상황(2012년5월 현재)
3:플랫폼별 NFC 구조
    표5:주요 플랫폼 기업의 NFC 전개상황
4:주요 표준화 단체 동향
  4-1:NFC포럼
    표6:NFC포럼 참가기업(스폰서 멤버/프리심벌즈 멤버)
  4-2:GSMA
  4-3:GlobalPlatform
5:주요 스마트폰 플랫폼 기업 동향
  5-1:Google(Google Wallet)
  5-2:Microsoft WindowsPhone/WindowsOS
  5-3:RIM Blackberry
  5-4:Apple iOS
    그림3:Apple iPhone 보안요소 구성(예상)
6:대기업 신용회사・결제사업자 동향
  6-1:보안요소 실장 동향
    표7:PayWave, PayPass가 도입된 국가/지역
    그림4:비접촉 IC카드 탑재에 대한 보안요소 상황
  6-2:스마트폰 NFC 확장 유닛
    그림5:외부 확장 유닛, SD카드에 의한 NFC이용
7:NFC탑재 스마트폰 시장규모 예측
  7-1:NFC탑재 스마트폰 출하대수
    표8:스마트폰 NFC탑재 /비탑재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3:스마트폰 NFC탑재 /비탑재  출하대수 실적・예측
  7-2:NFC탑재 스마트폰 메이커별 출하대수 전망
    표9:NFC탑재 스마트폰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4:NFC탑재 스마트폰 메이커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7-3:NFC탑재 스마트폰 지역별 전망
    표10:NFC탑재 스마트폰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5:NFC탑재 스마트폰 지역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7-4:NFC탑재 스마트폰 OS플랫폼별 전망
    표11:NFC탑재 스마트폰 OS플랫폼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그래프6:NFC탑재 스마트폰 OS플랫폼별 출하대수 실적・예측
8:기타 결제 서비스
  8-1:M-PESA
    그래프7:케냐「Safaricom」의 계약수/M-PESA서비스 이용 동향
    표12:M-PESA서비스 도입 시장 일람
  8-2:모바일 POS
    표13:미국 대기업 모바일 POS 비교
    표14:PayPalHere의 국가별 대응 상황(2014년7월 현재)
    표15:스웨덴 iZettle의 국가별 대응 상황(2014년7월 현재)
9:정리
    그림6:모바일 결제 시장과 솔루션으로서의 NFC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