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6일 목요일

2024년판 구두·신발산업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년판 구두·신발산업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年版 靴・履物産業年鑑

자료코드: C65113700 / A4 357 / 2023. 09. 29

본 자료는 구두·신발업계의 현황을 각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함으로써 파악하고, 향후 구두·신발업계의 발전과 관련 기업의 경영전략 입안에 일조할 수 있도록 작성했다.

조사대상은 일본의 구두·신발 및 신발 자재 등 신발업계에 종사하는 제조업체, 도소매업 및 주변 관련 업체, 수출입 업체이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자료는 구두·신발업계의 현황을 각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함으로써 파악하고, 향후 구두·신발업계의 발전과 관련 기업의 경영전략 입안에 일조할 수 있도록 작성했다.

• 조사대상: 일본의 구두·신발 및 신발 자재 등 신발업계에 종사하는 제조업체, 도소매업 및 주변 관련 업체, 수출입 업체

• 조사방법:

(1)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2) 우편설문조사

(3)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 조사기간: 2023년 7월~2023년 9월

◆자료 포인트

• 일본의 구두·신발 시장에 특화된 업계 관계자 필독 마케팅 리포트

• 2022년도 구두·신발 소매시장 규모 2023~2024년도 소매시장 규모 예측

• 구두·신발 소매시장 규모의 아이템별, 유통 채널별 내역 산출

• 유력 사업자의 전략·동향을 조사

※조사항목은 자료 목차의 제1장 유력 사업자의 전략 분석 참조

• 유력 기업(백화점, 패션 EC 전업, SPA형 기업)의 신발 카테고리 사례연구를 게재

• 구두·신발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실시

• 유력 기업의 사례연구, 또 구두·신발 시장에 진출한 기업의 개표를 게재

리서치 내용

SUMMRY

2024년판 구두·신발산업연감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구두·신발업계의 동향

1. 구두·신발업계 개황

  (1)구두·신발업계 소매총시장 규모 추이와 예측

  (2)아이템별 상황

  (3)유통채널별 상황

  (4)유력 사업자의 전략분석

    ①제품 및 브랜드 전략 동향

    ②구입·생산체제 동향

    ③판매채널 동향

    ④광고판촉방법

    ⑤인터넷 쇼핑몰·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응 ⑥향후 사업 전망

  (5)구두·신발업계 주목 동향

    ①구두·신발업계 참여기업의 지속가능성 대응

    ②IoT 활용

    ③확대를 계속하는 일본 CtoCEC 시장 ~프리마 앱을 중심으로 한 시장이 활황~

    [사례연구]

    ·IVA 주식회사

    ~진위감정서비스 「FAKE BUSTERS」로 2차 유통 시장을 서포트~

    ·주식회사 지라프

    ~확대되는 재사용 시장에서 독자적인 서비스를 전개~

    ④패션 EC 동향과 유력 기업 사례연구

    [사례연구]

    ·에이치투오리테일링 주식회사

    백화점 사업에서 한큐우메다 본점 여성화 매장의 대응

    ·주식회사 ZOZO

    신발 전문몰 ZOZOSHOES 전개

    ·제이드그룹 주식회사

    ·주식회사 워크맨

    ⑤구두·신발업계 관련 토픽

2. 구두·신발 관련 기업의 실적 추이와 순위

3. 구두·신발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의식조사

  (1)조사실시요령

  (2)설문조사표(제조사, 도소매 공통)

  (3)설문집계결과

제2장 상품별 시장 동향

1. 브랜드마켓 동향

  (1)수입 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시장 동향

    ②아이템별 동향

    ③향후 동향과 2023년 예측

    ④2022년 유력기업·브랜드 동향

  (2)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최근 마켓 토픽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신사화 시장

  (2)여성화 시장

  (3)스포츠화 시장

  (4)아동화 시장

제3장 구두·신발 소매업 관련 채널 현황

(1)백화점 채널 동향

  ①백화점의 시장 개요

  ②백화점의 인터넷 쇼핑몰 동향

(2)양판점 채널 동향

  ①양판점의 시장 동향

  ②양판점의 인터넷 쇼핑몰 동향

(3)쇼핑센터 채널 동향

  ①쇼핑센터의 시장 개요

  ②2022년 쇼핑센터 산업 동향

(4)유력 전문점 동향(에이비씨마트/치요다/지풋)

  ①유력 전문점의 사업 동향

  ②에이비씨마트 매출액 추이와 상품 구성비

  ③치요다 매출액 추이와 상품 구성비

  ④지풋 매출액 추이와 상품 구성비

(5)EC 채널 동향

  ①BtoC 전자상거래 시장 개요

  ②인터넷 광고

  ③제휴 서비스 시장 동향

  ④소셜 미디어의 이용 동향

  ⑤캐시리스 결제 동향

  ⑥국경 없는 EC(일본, 미국, 중국)

  ⑦인터넷 쇼핑몰 비즈니스의 육운 물류 동향

제4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구두·신발 시장

1. 구두·신발 수입시장 개황(수입관련 지표 및 추이)

  (1)관세할당제도에 대하여

  (2)구두·신발 수입시장

    ■품목별 국가별 수입현황

    ·TQ1차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TQ2차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가죽 스포츠화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기타 가죽신발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고무 밑창 신발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All고무 신발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작업화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케미컬 슈즈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케미칼 샌들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기타 신발 수입수량 및 금액 추이

  (3)지식재산권 침해물품 수입금지 상황

2. 일본 구두·신발 제조업 개황

  (1)구두·신발 제조업

    ①구두·신발 제조업 상황

    ②사업소 수·사업규모 추이

  (2)가죽신발 제품에 관한 일본 생산현황

  (3)천, 고무, 플라스틱 제화에 관한 일본 생산 현황

3. 구두·신발 소매업 관련 지표

  소매업 전체의 판매 개황

4. 경제여건 상황

  (1)경기동향지수·서비스지출DI 추이

  (2)소비지출 추이(가계조사)

    ①전국·전세대(2인 이상 가구) 및 총가구의 소비지출

    ②비목별 지출 추이

    ③재화·서비스 구분으로 본 소비지출의 특징

  (3)구두·신발 소비지출(가계조사에서 보는 구두·신발 소비경향)

    ①구두·신발 지출 추이

    ②품목별 지출과 구매단가 추이

    ③연간수입 계급별 지출 격차

    ④지역·도시별 지출 추이

제5장 구두·신발 시장 기업 개표

유력 메이커·도매·외국계 기업 사례연구(16사)

 아킬레스(주)

 (주)아마가사

 오쓰카제화(주)

 (주)오기쓰

 (주)카메만

 (주)콜롬비아스포츠웨어재팬

 (주)스톡맨

 도호레맥(주)

 토즈재팬(주)

 (주)버리재팬

 (주)히미코

 (주)베넥시

 마드라스(주)

 (주)마리나

 (주)문스타

 (주)리걸코퍼레이션

전국 구두·신발 제조업체, 도매, 기업 개요(230사)

유력전문점 사례연구(7사)

 (주)가네마츠

 (주)긴자요시노야

 고베레더크로스(주)

 (주)지풋

 다이애나(주)

 (주)치요다

 (주)미하마상회

전국 주요 전문점 기업 개요(51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