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6일 목요일

2023년판 콘택트렌즈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3년판 콘택트렌즈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年版 コンタクトレンズに関する市場動向調査

자료코드: C65114800 / A4 234 / 2023. 09. 29

코로나19 사태로 2020년 시장은 상당한 침체를 보였지만 디지털 기기의 생활 침투를 시작으로 재택근무 온라인 미팅 등 '보는' 기회는 오히려 증가한 경우도 있어, 행동제한 완화를 거치면서 콘택트렌즈 시장은 크게 확대됐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디지털 활용을 계기로 유통채널도 다양해지고 있다. 급속한 고령화 진전과 인구감소에 직면하면서도 제품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수요 요인을 배경으로 새로운 시장 진출이 계속되어, 2028년을 향해서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콘택트렌즈 본체, 케어 용품·용제, 점안액과와 콘택트렌즈 관련 제품 시장을 망라하여 조사 분석한 스테디셀러 자료.

◆조사개요

• 조사주제: 2023년판 콘택트렌즈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제36회)

-콘택트렌즈&콘택트렌즈 용제·용품·점안액-

• 조사항목: 1. 시장 동향 파악, 2. 기업 동향 파악, 3. 시장규모 파악,

4. 제품별 제조사 점유율 파악, 5. 제품별 경쟁 동향 파악,

6. 유통 변혁 동향 파악, 7. 신제품 동향 파악, 8. 향후 시장 전망

• 조사대상 품목:

A. 콘택트렌즈

a. RGP(산소투과성) 하드, b. 컨벤셔널 소프트,

c. 리플레스먼트(2주·1개월),

d. 일회용(1일, 1주일)(시력보정 목적의 콘택트렌즈가 주요 대상),

e. 바이포컬(원근양용), f. 토릭(난시교정),

g. 코스메틱계 콘택트렌즈

B.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점안액

a. 콜드 소독액, b. 세정액·보존액, c. 단백질 제거제, d. 점안액

• 조사대상처: 콘택트렌즈 제조사·용제 제조사

• 취재방법: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청취조사, 문헌 조사

• 조사 및 편집기간: 2023년 7월~2023년 9월

◆자료 포인트

• 콘택트렌즈 및 관련 제품의 시장을 망라하여 파악한 종합적 마케팅 리포트

• 대상 제품 분야의 시장규모를 카테고리별로 조사·분석. 최근 전망도 제시

• 2028년 제품 시장 및 착용자 수 규모를 정량적으로 예측

• 제품 동향, 판매 동향, 채널 동향, 시장 진출 기업의 전략 등 데이터 배경을 정성 해설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콘택트렌즈 및 관련 제품의 시장 데이터(시장규모, 점유율 등)를 갱신

·2028년 시장규모,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예측

·기업·제품 동향 등 업데이트

·제품분야별 처방 및 환자 니즈에 대해 코로나19 사태 이전(2019년)과 비교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 시장의 2028년 전망과 주목 동향

1. 콘택트렌즈 및 용제 시장 2028년 전망

2.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2028년 총시장규모 예측

3.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현황과 2028년 예측

4.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총시장규모 현황

  1) 2022년, 2023년(전망) 총시장규모

  2)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 제조사별 합계 판매액과 점유율

  3)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총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렌즈 및 용제 시장의 주목 동향

  (1) 제품 및 판매 동향

  (2) 기업·업계 동향

  (3) 법령·통달 동향

  <칼럼> 코로나19 사태 이전(2019년)과의 제품분야별 처방 및 환자요 니즈 비교

제2장 콘택트렌즈의 시장 동향과 전망

1. 콘택트렌즈 시장 동향

  1) 콘택트렌즈 시장의 특성과 현황

  2) 콘택트렌즈 제품 동향

  3) 진출기업 동향과 개관

    (1) 콘택트렌즈 제조업체 개관

    (2) 해외 제조업체

    (3) 일본 전업업체

    (4) CL 사업 진출 업체

    (5) 용제 제조업체

  4) 콘택트렌즈 소매시장 현황

2. 콘택트렌즈 생산 동향

  1) 실리콘 하이드로겔

  2) 소재 동향

  3) 바이오미메틱 응용소재

  4) 제법과 가공기술

  5) 콘택트렌즈 제조업체 생산체제(일본)

3) 콘택트렌즈 제품 개황

  1) 콘택트렌즈의 제품 특성

  2) 콘택트렌즈 유형별 제품 분류

  3) 컨벤셔널 콘택트렌즈 제품 개황

  4) 일회용 콘택트렌즈 제품 개황

  5) 각막교정렌즈

  6) 제조사별 주요 제품 목록

4. 콘택트렌즈 제품 유형별 시장규모 추이

  1) 콘택트렌즈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3년~2023년 전망)

  2) 컨벤셔널 콘택트렌즈 제품 유형별 시장규모 추이(2013년~2023년 전망)

  3) 일회용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추이 (2013년~2023년 전망)

  4) 특수 렌즈 시장규모

    (1) 토릭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2) 생체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3) 코스메틱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5) 콘택트렌즈 착용 인구

  6) 콘택트렌즈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렌즈 수출입 동향

6. 콘택트렌즈 판매 동향

  (1) 일회용 콘택트렌즈

  (2) 컨벤셔널 콘택트렌즈

  (3) 특수 콘택트렌즈

7. 주요 제조사의 판매액과 점유율 동향

  1) 주요 업체 판매 점유율 동향

  2) 제조사별 제품유형별 판매금액

  3) 콘택트렌즈 제조사 판매금액 점유율

    (1)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대비

    (2) 하드(RGP)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 대비

    (3) 컨벤셔널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 대비

    (4) 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 대비

    ①정기교환, 2주 및 1개월 교환, 일회용 콘택트렌즈 합계

    ②원데이 일회용 콘택트렌즈

    ③2주 교환 콘택트렌즈

    ④1개월·3개월 정기교환 콘택트렌즈

  4) 주요 제조사 제품 유형별 판매액 구성

8. 콘택트렌즈 유통 동향과 제조사 판매전략

  1) 판매 경로 개황

  2) 콘택트렌즈 제조사 판매전략

    (1) 주요 제조사의 판로 전개

    (2) 판매촉진 상황

    (3) 정가판매시스템

    (4) 애프터케어, 보증제도

  3) 콘택트렌즈 판로별 동향

    (1) 콘택트렌즈 전문점

    (2) 안과의과클리닉

    (3) 안경점

    (4) 통신판매(인터넷판매)

  4) 판매가격 상황

    (1) 컨벤셔널 콘택트렌즈

    (2) 일회용 콘택트렌즈

9. 향후 시장 전망

  1) 향후 시장 전망과 문제점

  2) 컨벤셔널 렌즈 시장 전망

  3) 일회용 콘택트렌즈 시장 전망

  4) 토릭 콘택트렌즈 시장 전망

  5) 원근양용 콘택트렌즈 시장 전망

  6) 2028년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예측

  7) 2028년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예측

제3장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 동향과 전망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 개황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의 특성과 현황

  2)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의 변화요인과 동향

  3) 진출기업 동향

2. 콘택트렌즈용 제제의 제품 개황

  1) 제품의 종류와 개황

  2) 제조사별 제품 목록

3. 콘택트렌즈용 제제의 품종별 동향

  1) 콜드 소독액

  2) 니치유의 MPC 폴리머

4.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2013년~2023년 전망)

  2) 콘택트렌즈 용약제 품종별 시장규모

  3)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판매 동향

6. 주요 제조사의 판매액과 제조사 점유율

7.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유통 동향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판매루트 동향

  2) 주요 업체 판매현황

    (1) 일본알콘

    (2) 로토제약

    (3) 오프텍스

8. 향후 시장 전망

  1) 향후 시장 전망

  2) 2028년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규모 예측

제4장 콘택트렌즈용 점안액의 시장 동향과 전망

1. 콘택트렌즈용 점안액 시장개황

2. 콘택트렌즈용 점안액(시판용)의 진출업체와 제품 일람

3. 콘택트렌즈용 점안액 시장규모와 제조사 점유율

4. 향후 시장 전망

제5장 콘택트렌즈·용제·점안액 시장 진출기업 개황

1. 기업 페이스(사명, 주소, 자본금액, 설립년월, 종업원수, 사업종목)

2. 매출액

3. 이익액

4. 생산 및 영업거점

5. 콘택트렌즈 관련 취급품목

6. 기타(담당부문, 변천, 외)

아이미 주식회사 외

[도표 목차]

<표-1> 콘택트렌즈 및 용제 주요 연혁

<그림-1> 콘택트렌즈 관련 시장규모 예측 품목별 구성도(제조사 출하액)

<표-2> 2028년 콘택트렌즈 관련 총시장규모 예측(제조사 출하액)

<표-3> 콘택트렌즈의 제품 유형별 착용인구 현황과 예측(2022년, 2028년)

<그림-2> 콘택트렌즈 관련 총시장규모 품목별 구성도(제조사 출하액)

<표-4> 콘택트렌즈 관련 총시장규모(2022년·2023년 전망)(제조사 출하액)

<표-5>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제조사별 합계 판매액과 점유율(2022년)

<그림-3> 콘택트렌즈 관련 총소매시장 규모 품목별 구성도

<표-6> 콘택트렌즈 관련 총소매시장 규모(2022년·2023년 전망)

<표-7> 해외 주요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목록

<표-8> 국내 출시 주요 실리콘 하이드로겔렌즈

<표-9> 콘택트렌즈 주요 소재

<표-10> 주요 제조사 주요 생산거점

<그림-4> 콘택트렌즈 제품분류

<표-12> 제조사별 주요 제품 목록

<그림-5>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추이

<표-13>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6> 제품 유형별 구성 추이도

<그림-7> 컨벤셔널 콘택트렌즈 유형별 시장규모 추이도

<표-14> 컨벤셔널 콘택트렌즈 유형별 시장규모 추이

<그림-8> 컨벤셔널 콘택트렌즈 유형별 판매수량 추이도

<표-15> 컨벤셔널 콘택트렌즈 유형별 판매수량 추이

<그림-9>컨벤쇼날콘택트렌즈 유형별 판매수량 구성 추이도

<표-16> 컨벤셔널 콘택트렌즈 유형별 평균단가 추이

<표-17> 일회용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추이

<표-18> 일회용 콘택트렌즈 유형별 판매금액

<표-19> 일회용 콘택트렌즈 유형별 판매수량

<그림-10> 일회용 콘택트렌즈 유형별 구성비(2021년 판매금액)

<표-20> 토릭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표-21> 바이포컬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표-22> 코스메틱계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표-23> 콘택트렌즈 유형별 착용인구 추이

<표-24> 콘택트렌즈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11> 해외 제조사와 국내 수입판매업자의 상관

<표-25> 콘택트렌즈 수입수량

<표-26> 콘택트렌즈 수출수량

<그림-12> 수입처 국가별 수입수량 구성 비율

<그림-13> 수출처 국가별 수출수량 구성 비율

<표-27> 제조사별 및 제품유형별 판매금액 2021년

<표-28> 일회용렌즈 제조사별 제품타입별 판매금액 2021년

<표-29> 제조사별 및 제품유형별 판매금액 2022년

<표-30> 일회용렌즈 제조사별 제품타입별 판매금액 2022년

<그림-14>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2022년) 콘택트렌즈 시장 전체

<그림-15>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2022년) 컨벤셔널렌즈

<그림-16>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2022년) 하도(RGP) 콘택트렌즈

<그림-17>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2022년) 소프트 콘택트렌즈(컨벤셔널)

<그림-18>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2022년) 일회용 콘택트렌즈

<그림-19>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2022년) 1일 일회용 콘택트렌즈

<그림-20>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2022년) 2주 교환 콘택트렌즈

<그림-21>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2022년) 1·3개월 교환 콘택트렌즈

<표-31>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비(정기교환렌즈·일회용렌즈 포함)

<표-32> 하드(RGP) 콘택트렌즈 판매금액 제조사 점유율와 전년비

<표-33> 컨벤셔널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대비

<표-34> 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대비 정기교환·2주 및 1개월 교환·일회용 콘택트렌즈 합계

<표-35> 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대비 원데이 일회용 콘택트렌즈

<표-36> 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대비 2주 교환 콘택트렌즈

<표-37> 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제조사 점유율과 전년대비 1개월 정기교환 콘택트렌즈

<표-38> 제조사별 및 제품 유형별 판매금액 구성비

<표-39> 일회용 콘택트렌즈 제조사별, 제품 유형별 판매금액 구성비(1일, 1주, 2주,1·3개월)

<그림-22> 콘택트렌즈 판매 경로

<표-40> 콘택트렌즈 판매경로별 경향(판매금액)

<표-41> 주요 콘택트렌즈 제조사 판로 상황

<표-42> 컨벤셔널 콘택트렌즈의 유형별 판매가격체계(표준예 추계) (2022년)

<표-43> 일회용 콘택트렌즈 가격체계 (표준예 추계) (2022년)

<표-44> 2028년 콘택트렌즈 착용 인구예측

<표-45> 2028년 콘택트렌즈 제품 유형별 시장규모 예측

<그림-23> 콘택트렌즈용 제·용품 시장의 변화 요인

<표-46> 제조사별 제품 목록

<그림-24> 콜드 소독액 조작 비교

<그림-25>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규모 추이도

<표-47>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규모 추이

<표-48> 콘택트렌즈 용제 품종별 시장규모

<표-49> 콜드소독액 시장규모 추이

<그림-26> 콘택트렌즈용 약제의 품종별 구성도(2022년)

<표-50>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27>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판매업체별 점유율

<표-5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제조사별 판매액과 점유율(2021년·2022년)

<그림-28> 콜드 소독액 제조사 점유율

<표-52> 콜드 소독액의 제조사 판매액과 점유율(2021년, 2022년)

<그림-29> 콘택트렌즈용 약제 유통경로

<표-53> 콘택트렌즈용 약제의 판매 경로별 비율

<표-54>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2028년 시장규모 예측

<표-55> 소프트 콘택트렌즈 착용 시 대응 점안액

<표-56> 콘택트렌즈용 시판 점안액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30> 콘택트렌즈용 시판 점안액 제조사 점유율(소프트렌즈용)

<표-57> 콘택트렌즈용 시판 점안액의 제조사별 판매액과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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