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6일 목요일

2023 이너웨어 시장 백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3 이너웨어 시장 백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インナーウェア市場白書

자료코드: C65113500 / A4 547 / 2023. 09. 27

여성 이너를 비롯해 남성 이너·레그웨어 시장을 아우르는 풍부한 데이터로 매년 호평을 받고 있는 '이너웨어 시장 백서'. 이너 관련 기업의 개표와 각종 통계에 의한 다각적인 정보 등이 가득. 상품 개발·매장 확대·경영 전략·영업 개척·신규 사업 진출에, 또한 시장의 행방을 살피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이너웨어 업계 유력 기업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최종 소비시장까지 폭넓은 데이터 수집 및 분석함으로써 이너웨어 업계에 관한 마케팅을 위한 기초 참고자료로 한다.

• 조사대상: 이너웨어 시장(레그웨어 시장 포함)에 진출한 제조업, 도매업, 소매업의 유력 기업을 중심으로 하고, 기타 관련 기업을 조사대상으로 했다.

기업개표 수록 수: 511사(이 중 상세개표 : 23사, 외 : 488사(제조사·도매: 456사, 소매: 32사))

• 조사방법: 개별 기업에 대한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를 중심으로 전화·FAX취재, 우편취재 등을 병행. 또한 게재 내용에 대해서는 취재, 설문조사에 협력하지 못한 기업에서는 추계치를 게재

• 조사기간: 2023년 7월~2023년 9월

◆자료 포인트

• 이너웨어 관련 기업의 전략 분석…상품, 채널 등 직접취재

• 이너웨어 관련 기업 개요표…제조사/도매/전문소매점 등

• 채널별, 아이템별 시장규모

• 이너 관련 기업 매출 순위

• 소매시장 동향 분석…백화점, 양판점, 전문점, 직영점, 캐주얼 의류점, 홈쇼핑, 방문판매 등 각 채널의 행방을 예측. 기타 각종 통계에서 해당 시장 전체를 분석, 시장의 행방을 예측 등

• 지난 리포트(2022년판)와의 차이: 이너 업계의 SDGs, 지속가능성, 펨테크 관련 기업의 대응을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편: 이너웨어 소매 시장

<이너웨어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Ⅰ. 여성 이너웨어 시장규모

  Ⅱ. 남성 이너웨어 시장규모

  Ⅲ. 레그웨어 시장규모

  ·이너웨어 관련 기업용 설문조사

  ·2022~2023 이너업계 토픽

    최근의 이너업계의 움직임

    물류업계의 움직임

    ·이너업계의 재편, 업무제휴 등의 움직임

    ·이너웨어·레그웨어 메이커가 메디컬 사업에 주력하는 움직임

    ·기타 이너 관련 움직임 ~성인용 기저귀 동향~

    ·펨테크 동향

<채널별 판매 동향>

  1. 백화점 시장

    1. 전국 백화점 매출액

    ·백화점의 2022년 1~12월 매출액

    ·지구별 매출액

    ·상품별 매출액

    2. 대형 백화점 매출 동향과 근황

    3. 2022-2023년 백화점 업계의 토픽

    4. 쇼핑센터 동향

    2022년 쇼핑센터 매출 동향

    2022년 쇼핑센터 개발 동향

    ·2022년 오픈SC 개요

    5. 백화점의 이너웨어 매장 동향

    ·백화점 채널의 시장규모

    ·백화점 매장 동향

  Ⅱ. 양판점 시장

    1. 양판점 매출액

    상업동태통계로 보는 양판점 판매액 추이

    ·일본체인스토어협회 발표 숫자로 보는 양판점 월별 매출액

    ·일본체인스토어협회 발표 숫자로 보는 양판점 상품별 매출액

    ·일본체인스토어협회 발표 숫자로 보는 양판점의 점포당, 면적당 판매액

    ·2022년 양판점 시장 동향

    (대형 GMS의 2022년도 실적/대기업의 의류 관련 움직임

     ~이온, 라이프코퍼레이션, 이토요카도, 이온큐슈,

     요크베니멀, 이즈미, 헤이와도, 후지리테일링, 이온홋카이도, 산에이~)

    2. 양판점 이너웨어 매장동 향

    · 양판점 채널의 규모 추이와 동향

    · 양판점의 이너웨어에 관한 대응 동향

    ·제조사의 양판점에 대한 대응

  Ⅲ. 속옷·의류 전문점 시장

    속옷·의류품 전문점 채널의 시장규모와 동향

    속옷·의류품 전문점의 이너웨어에 관한 대책 동향

    ①속옷 전문점

    ②속옷 제조사 직영점

    ③레그웨어 제조사 직영점

    ④캐주얼웨어 전문점

  Ⅳ. 통신판매 시장

    1. 통신판매 시장 동향

    ·종합부문의 상위기업군[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종합 상위기업(전체)]

    ·카탈로그 발행 통신판매 기업의 동향

     카탈로그 발행 통신판매 기업 실적·개별 동향

     카탈로그 발행 통신판매 기업의 인터넷 채널 동향

    ·텔레비전 홈쇼핑 기업의 인터넷 쇼핑몰 동향

     텔레비전 통신 판매 시장의 동향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 동향

     백화점의 시장 개요

     백화점의 인터넷 쇼핑몰 동향

    ·GMS, CVS 인터넷 쇼핑몰 동향

     GMS, CVS의 시장 개요

     GMS, CVS 인터넷 쇼핑몰 동향

    2. 통신판매의 이너웨어 동향

    ·통신판매 채널의 시장규모와 동향

    ·각 사의 대응 동향(와코루, 시로하토, 피치존, 이온리테일)

  V. 기타

    (1) 주식회사 유니클로

    (2) 주식회사 양품계획

    (3) 주식회사 워크맨

<수입 란제리 동향>

  Ⅰ. 구미로부터의 여성 속옷 수입 추이

  Ⅱ. 일본 수입 란제리 시장 동향

제2편: 이너웨어 메이커 시장

<주 업종별로 본 이너웨어 관련 기업 동향>

  Ⅰ. 여성 이너의 2022년도 시장구조

  Ⅱ. 여성 이너 시장의 기업 동향

    ·상품 전략

    ·채널 전략

    ·프로모션 전략

    ·과제와 중기 전략

  Ⅲ. 남성 이너의 2022년도 시장구조

  Ⅳ. 남성 이너 시장의 기업 동향

    ·상품 전략

    ·채널 전략

    ·프로모션 전략

  V. 레그웨어 시장의 기업 동향

    ·상품 전략

    ·채널 전략

    ·프로모션 전략

    ·과제와 중기 전략

  Ⅵ. 이너웨어 및 양말 메이커의 해외전략

  SDGs 대응

<이너웨어 일본 생산량 동향>

  I. 이너류의 일본 판매실적(제조사 출하액)

    ·전체

    ·품종별 판매금액·수량추이

    ·품종별 평균단가 추이

    ·판매구성비

    ·채널별 배송금액

  Ⅱ. 레그웨어류의 일본 판매실적(제조사 출하액)

    ·전체

    ·품종별 출하량

    ·품종별 수급 추이

    ·품종별 구성비

제3편: 이너웨어 소비 시장

<가계조사연보로 소비자 동향>

  가계수지의 개요

    1. 소비지출 증감

    2. 소비지출의 비목별 증감과 구성비

    3. 총가구 중 근로자 가구 가계

    4. 가구주 연령층별 가계수지 특징

    5. 2022년 이너웨어 관련 소비 동향

제4편: 랭킹

1. 여성 이너웨어 매출액 순위

  ·2022년도 여성 이너 제조·도매 매출 순위

  ·2022년도 여성 이너 소매 매출 순위

2. 남성 이너웨어 매출 순위

  ·2022년도 남성 이너 제조·도매 매출 순위

3. 레그웨어 매출 순위

  ·2022년도 양말 제조·도매 매출 순위

  ·2022년도 양말 소매 매출 순위

제5편: 이너웨어 관련 기업개표

Ⅰ. 이너웨어 관련 기업개표[상세 편]

Ⅱ. 이너웨어 관련 기업개표[제조사·도매 편]

Ⅲ. 이너웨어 관련 기업개표[소매 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