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2일 화요일

디지털인쇄, 인쇄-2022 디지털 인쇄 시장의 전망과 전략/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 디지털 인쇄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 デジタル印刷市場の展望と戦略


자료코드: C63124400 / A4 280 / 2022. 03. 18


디지털 인쇄는 기존 인쇄기에 없는 특장점을 갖고 있다. 이러한 특징에 IT기술과 부대서비스를 조합함으로써 새로운 서비스 창조를 실현한다. 그렇기 때문에 인쇄 시장은 축소되는 추세이지만 아직 이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최근에는 패키지 분야에서도 디지털 인쇄의 활용이 추진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배경으로 하여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디지털 인쇄 시장의 동향과 장래성에 대해 정리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의 디지털 인쇄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향후 방향을 조사 및 분석함으로써 인쇄업을 비롯한 인쇄 관련업 각위의 경영전략에 기여한다.

조사대상: 인쇄기업, 인쇄 관련 서비스 기업 및 기타 관련 기업

조사방법: 당사 전문조사원의 대면취재, 전화취재 및 우편설문조사

조사기간: 2022년 1월~2022년 3월


◆자료 포인트

• 디지털 인쇄 시장의 규모를 자체 산출, 향후 성장률 예측

• 주목 카테고리별 최근 시장 동향을 게재, 시장의 변화와 향후 방향성을 분석

• 조사기업 매출액 순위, 주목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 등 디지털 인쇄 시장에 관한 상세 데이터 다수

• 주요·주목 기업의 동향과 향후 전략을 상세분석, 상세 개표도 게재

• [지난 리포트와 차이] 새롭게 2년분의 조사 데이터, 시장 동향을 갱신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디지털 인쇄 시장의 현황과 전망


Ⅰ 디지털 인쇄 시장의 전망과 전략

 DPS·BPO 시장 확대로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규모 유지

 향후 디지털 인쇄 시장은 회복 추세로

 DPS·BPO 시장은 감소 추세에서 일전, 2년 연속 증가

 POD 시장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 힘겹게 추이, 2021년도는 회복 추세

 매출 추이


제1장 주목 카테고리별 디지털 인쇄 시장 분석


Ⅰ데이터 프린트 서비스

Ⅱ 프린트 온디맨드

Ⅲ 출판물

Ⅳ 포토북

Ⅴ 오피스 편의점

Ⅵ 연포장

Ⅶ 종이용기


제3장 디지털 인쇄 서비스 사업자의 사업 동향과 향후 전략


<대기업·준대기업 인쇄기업>

<폼인쇄기업>

<매뉴얼 인쇄기업>

<포토북 서비스 기업>

<오피스 편의점>

<주목 인쇄기업>

<연포장 컨버터>

<종이용기 컨버터>


제4장 디지털 인쇄 서비스 사업의 조사개표(일반인쇄분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