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1일 화요일

성장기업, 캐릭터 비즈니스 - Yano News 2020년 7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20년 7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내용 목차   

코로나19 사태의 성장 기업

① 주식회사 워크맨(2~10페이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9분기 연속으로 최고이익을 갱신

(1) 기업 개요·기업 연혁
 회사개요/실적 추이/연혁(약력)
(2) 사업 전략의 특징
 ①상품전략 ②고객층∙상품의 특징
(3) 점포 전략에 대해서
 ①점포 수 추이·출점 실적 ②광고선전·매장 전략
(4)과제·향후의 전망
 ①출점 ②개발·생산 ③물류 ④가맹점 지원
 코로나19 감염증의 영향

표. 상품별 매출 요인
표. 상품별 매출액
표. 상품별 매출액 구성비
그림. 2020년 3월기 상품별 매출액 구성비(체인 전점)
그림. PB상품 판매상황 추이
표. 판매상황 / 2020년 3월기 체인 전점 매출액 1,220억엔

② 주식회사 니트리홀딩스(11~17페이지)
텔레워크 보급으로 오피스용품이 호조

(1) 기업 개요·기업 연혁
 ·회사개요/실적
(2) 사업 전략의 특징
(3) 과제·향후의 전망

표. 총 매출액·점포 수 추이
표. 연혁(약력)
표. 분야별 판매실적
그림. 2020년 2월기 분야별 매출액 구성비(%)

③ 주식회사 니시마츠야체인(18~24페이지)
분유와 기저귀의 대량 구매가 매출 증가로 견인

(1) 기업 개요·기업 연혁
 회사개요/실적/연혁(약력)
(2) 사업 전략의 특징
 ①상품 전략 ②판매 채널 전략
(3) 해외전개에 대하여
(4) 과제·향후의 전망

표. 매출액·전년대비 추이(단독)
그림. 2020년 2월기 상품별 매출액 구성비
표. 상품별 매출액
표. 상품별 품목

업계 리포트

① 캐릭터 비즈니스 연감 2020년판(25~42페이지)
~캐릭터를 활용한 대응~

1. 캐릭터 비즈니스 현황과 향후 전망
(1)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규모 추이
(2)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 용도별 규모 추이
(3) 캐릭터 상품화권 시장규모
(4) 상품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5) 캐릭터 판권 시장규모
2) 캐릭터 비즈니스의 현상
(1) 캐릭터 비즈니스의 개황
(2) 캐릭터의 타입·파생분야
(3) 캐릭터 상품의 특징과 활용 내용

그림.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규모 추이
표. 2019년도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규모
그림.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상품화권 시장,판권 시장 추이
표.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규모 추이
표. 캐릭터 마켓 분야별 점유율 추이
표. 캐릭터 비즈니스 분야별 신장률 (2009년=100)
그림. 캐릭터 상품화권 시장규모/전년도 대비
표. 캐릭터 상품화권 시장규모 추이
표. 캐릭터 상품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그림. 캐릭터 상품 분야별 점유율(2018년도)
그림. 캐릭터 상품 분야별 점유율(2019년도)
그림. 캐릭터 판권 시장규모/전년도 대비
그림. 캐릭터 판권 시장규모추대
그림. 제작위원회 방식 애니메이션 제작 계획
그림. 사례: 원작부터 제작위원회 조성, 비즈니스 전개까지를 그룹으로 실시하는 수직통합모델
표. 캐릭터의 타입 (1)
표. 캐릭터 타입 (2)
표. 캐릭터의 파생 분류
표. 캐릭터 상품 분야별 특징

②유니폼 시장 연감 2020(43~60페이지)
~유니폼 시장의 개요~

1) 유니폼 시장의 개요
2. 유니폼 시장규모 추이
(1) 유니폼 총 시장
(2) 워킹∙오피스∙서비스 유니폼의 합계 시장규모
(3) 유니폼 총 시장의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4) 카테고리별 시장
① 워킹 유니폼
② 서비스 유니폼
③ 사무실 유니폼
④ 스쿨 유니폼
3) 유니폼시장 메이커 점유율
(1) 유니폼 메이커의 매출액 순위
(2) 유니폼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
유니폼 업계의 주목 토픽
• 수도공사회사가 워크웨어 슈츠로 시장참가
• 코로나19 사태로 방일외국인 관광객 격감, 인바운드효과 기대 못함
• 세계 항공사, 경영파탄 잇따른다
• (주)유니코가 JAL의 새 유니폼을 수주
• 닛테쓰물산, 데상트가 공동으로 JAL 정비사의 새 유니폼을 제작
• 식품공장용 전동팬 부착 백의를 개발
• 어패럴 메이커 등 의료용 방호복, 의료용 가운을 생산
• 리모트 봉제로 의료용 가운을 일본국내 생산
• BONMAX 가 코로나19 대책본부를 설립
• 고등학교 교복으로 카르텔, 다이마루마쓰자카야백화점 등 몇개사에 현장검사

도표. 유니폼 총 시장규모 추이
그림. 유니폼 총 시장규모 추이
도표. 워킹∙오피스∙서비스 유니폼 총 시장규모 추이
그림. 유니폼 총 시장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그림. 워킹∙오피스∙서비스 유니폼의 3카테고리 합계에 차지하는 구성비 추이
도표, 워킹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도표. 서비스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도표, 오피스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도표. 스쿨 유니폼 시장규모 추이
표.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카테고리별 유니폼 매출액 구성(2019년도)> 판명분만
표. <유력 유니폼의 총 매출액 추이> 판명분만
그림. 유니폼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2019년도)
표. 유니폼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2019년도)
표. 방일외국인 관광객 수
그림. 연별 방일외국인 관광객 수 추이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20년 4월기 스포츠슈즈 브랜드 점유율 동향(61~67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68~78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20년 5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20년 5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20년 5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20년 5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20년 4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20년 5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20년 4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20년 5월분-일본SC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