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1일 화요일

유니폼, 유니폼시장 - 2020 유니폼 시장 연감 ~워킹, 서비스, 오피스, 스쿨~(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 유니폼 시장 연감 ~워킹, 서비스, 오피스, 스쿨~(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01800 / A4 346p / 2020. 6. 30

유니폼은 경제적 요인 및 사외적 요인에 의해 수요의 증감이 발생하기 쉽다. 주요기업의 전략을 조사해 이러한 환경에 있는 유니폼 사업의 전략을 제안. 또한 2020년 코로나19에 의해 업계는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에 대해서 조사. ‘유니폼’을 4카테고리로 나누어 카테고리별 시장규모를 산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유니폼 시장의 동향과 주요 메이커를 조사함으로써 향후 유니폼업계의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다음 항목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1)일본국내 유니폼 총 시장규모 및 장래예측
(2)일본국내 유니폼 시장의 참가기업별 점유율, 기업별 동향
(3)워킹, 서비스, 오피스, 스쿨의 분야별 유니폼 시장규모 및 장래예측
(4)워킹, 서비스, 오피스, 스쿨의 분야별 참가기업별 점유율
조사대상: 일본국내 유력 유니폼 메이커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0년 4월~2020년 6월

◆자료 포인트
• 거시적 시점(유니폼업계 동향)부터 미시적 시점(워킹, 서비스, 오피스, 스쿨의 동향)까지 다각적으로 리포트
• 유니폼 시장의 마켓 사이즈를 분야별로 산출
• 주요 유니폼 메이커의 대책·실적·포지셔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 2019년판과의 차이
① 국제적으로 높아지는 'SDGs에 대한 대응’을 조사해 현황을 분석
② 업계전체에 영향을 주는 토픽을 확충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편 유니폼 시장 동향

1. 유니폼 시장의 개요
2. 유니폼 시장규모 추이
3. 유니폼 시장 점유율
4. 주목기업 동향
  주식회사 워크맨 외 4사

제2편 워킹 유니폼 시장

1. 워킹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2. 마켓 사이즈의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3. 워킹 유니폼 제조사의 대응·상황에 대해

제3편 서비스 유니폼 시장

1. 서비스 유니폼의 시장 개요
2. 서비스 유니폼 서플라이체인
3. 마켓 사이즈의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4. 서비스 유니폼 제조사의 대응·상황에 대하여

제4편 오피스 유니폼 시장

1. 오피스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2. 오피스 유니폼 서플라이체인
3. 마켓 사이즈의 추이와 메이커 점유율
4. 오피스 유니폼 제조사의 대응·상황에 대해

제5편 스쿨 유니폼 시장

1. 스쿨 유니폼의 시장개요와 방향성
2. 마켓 사이즈와 메이커 점유율
3. 스쿨 유니폼 제조사의 전략분석

제6편 유력 유니폼 기업의 운영 실태

[조사내용] ※ 기업에 따라 기재하는 항목이 일부 다름
1. 기업개요와 담당부문(소재지, 대표자, 자본금, 종업원 수, 설립, 담당부서, 지점 기타, 사업종목)
2. 실적추이(결산기, 매출액, 세후 이익액, 기업특징 및 경영방침)
3. 유니폼 매출액 추이
4. 유니폼 사업의 특징과 강점
5. 브랜드 전개
6. 구매상황 및 판매처 구성비
7. 업종별 수요분야 구성
8. 유니폼 판매 전략(①상품 전개와 전략, ②유통 전략·IT 전략, ③판매 촉진의 대응, ④판매 지역·채널 전략, 소액 유저 대응)
9. 유니폼의 상품 동향(①니즈경향에 대하여, ②고기능 유니폼의 요청과 개발. ③유니폼 대여의 대응)
10. SDGs에 대한 대응(재활용 기획과 노동환경 정비 등)
11. 생산·판매 관리 체제(①소량 다품종·별주 대응, ②해외 생산의 대응과 전망, ③QR 체제)
12. 자사의 향후 방침(단·중장기적인 과제와 목표)
13. 유니폼 시장의 향후 전망(코로나19의 영향 등)

(50음순)
KAZEN WLD 주식회사(KAZEN그룹) 외 28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