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1일 화요일

생활지원서비스, 서비스 - 2020 생활지원서비스에 관한 소비자 조사/야노경제연그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 생활지원서비스에 관한 소비자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07820 / A4 275p / 2020. 6. 29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화되는 가운데 일상생활을 더욱 알차게 만들기 위해, 또 일하는 방식 개혁에 따른 자택에서의 생활방식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생활지원서비스 및 부가가치의 제공에 주목이 모이고 있다. 일반소비자의 생활지원서비스 이용 상황에서 시장의 '지금'을 파악하고, 향후 이용 의향 상황에서 시장의 '미래'를 파악한다.
주요한 생활지원서비스에 대해서는 과거에 야노경제연구소가 실시한 소비자 조사를 이용해 시계열 추이도 분석한다.
일하는 방식 개혁이 진행되는 가운데 자택에서의 생활환경, 재택근무·리모트워크·텔레워크 도입에 의한 재택환경·취업환경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 의식에도 주목.

◆조사개요
조사목적: 주택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위한 ‘생활지원서비스’의 개황을 조사 및 분석해, 당 업계 및 관련 업계 각위에서 동 서비스 시장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하나의 지표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일반소비자
조사방법: 일반소비자 대상 WEB설문조사
조사기간: 2020년 4월~2020년 6월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생활지원서비스 이용자 조사
2. 생활지원서비스 이용 의향자 조사

1. 소비자 조사 개요

(1) 조사 개략
(2) 회답자 전체 구성
(3) 이용 의향자 조사 구성

2. 이용자 실태 조사

(1) 이용자 실태 조사 총평
 ①이용률
 ②이용에 관한 키워드
 ③서비스 이용가격대
 ④서비스 이용빈도
 ⑤향후 이용의향
 ⑥취업환경의 변화가 서비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
(2) 이용자 실태
 ①가사대행서비스
 ②하우스클리닝(일반청소)
 ③하우스클리닝(전문청소)
 ④홈시큐리티
 ⑤돌봄서비스
 ⑥가구가전렌탈
 ⑦배달형 클리닝
 ⑧의류보관
 ⑨코인런더리
 ⑩응급대응서비스
 ⑪택배함
 ⑫이동슈퍼 및 이동판매차

3. 이용 의향자 조사

(1) 이용 의향자 조사 총평
 ①이용의향률
 ②상정 러닝코스트
 ③생활지향의 젼화
 ④이용검토 시간대
 ⑤희망하는 서비스 내용
 ⑥서비스에 대한 키워드
(2) 이용 의향자 실태
 ①가사대행서비스
 ②하우스클리닝(일반청소)
 ③하우스클리닝(전문청소)
 ④홈시큐리티
 ⑤돌봄서비스
 ⑥가구가전렌탈
 ⑦배달형 클리닝
 ⑧의류보관
 ⑨코인런더리
 ⑩응급대응서비스
 ⑪택배함
 ⑫이동슈퍼 및 이동판매차
 ⑬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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