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1일 화요일

당료병, 당료병시장 - 2020년판 당뇨병 시장의 현상과 전망(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20년판 당뇨병 시장의 현상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08600 / A4 191p / 2020. 6. 30

일본에서 현재 당뇨병 인구는 1천만 명을 넘어, 예비군을 포함하면 그 숫자는 향후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를 배경으로 수요가 높아지는 ‘당뇨병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당뇨병 관련 제품 시장을 파악, 분석하고, 귀사의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본 자료를 발간한다. '검사·진단'·'치료'라는 기존의 관점과 함께 혈당관리 및 예방 등 최근 경향을 바탕으로 폭넓게 파악하며, 본 자료로 당뇨병 시장 전체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취재 등을 통해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최근 경향 및 향후 동향 등도 함께 게재했다.
당뇨병의 합병증과 고혈당을 요인으로 이환될 수 있는 질병의 예방, 그리고 건강 장수를 위해서도 혈당 조절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가 진전될 것으로 생각된다. 최근 주목되는 ‘예방’ 및 ‘관리’의 관점에서 당뇨병 시장을 파악하기 위해 최근 등장한 새로운 툴에도 초점을 맞추었다.

◆조사개요
조사방법: 직접 면접조사 및 간접조사
조사기간: 2020년 4월~6월

◆자료 포인트
• 기존 검사와 치료의 관점과 함께 애플레키에션에 의한 혈당관리, 예방에 대하여 언급
• 새로운 보험점수가 설정된 혈당측정기를 포함해 코로나19의 영향을 감안해 최신동향에 대하여 분석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당뇨병 시장 개요

1. 당뇨병질환의 개요
 (1) 당뇨병 발증 구조
 (2) 당뇨병의 분류
 (3) 당뇨병 검사
 (4) 복합적 질병을 파악하는 방법과 그 진단 기준의 책정
 (5) 당뇨병 진단
 (6) 당뇨병 치료
 (7) 당뇨병 합병증
 (8) 당뇨병 발증 상황(의료비, 환자 수)
 (9) 당뇨병과 사코페니아(근감소증) 노쇠(frailty)
2. 당뇨병 시장상황
 (1) 참가기업 동향
 (2) 시장규모 일람
 (3) 검사·진단 시장
 (4) 치료제 시장
3. 시장규모 2024년도 예상
4. 향후 시장전망

제2장 예방시장(식품) 현황과 전망

1. 식사요법과 운동요법
 (1) 식사요법
 (2) 운동요법
2. 식사요법의 개황
 (1) 당뇨병 환자용 조합식품
 (2) 특정보건용식품
 (3) 저칼로리 감미료
3. 제품 동향
 (1) 당뇨병 환자용 조합식품
  (ⅰ) 시장개황
  (ⅱ) 판매활동
  (ⅲ) 제품개발
 (2) 특정보건용(혈당치 관련) 식품
  (ⅰ) 시장개황
  (ⅱ) 제품 동향
  (ⅲ) 판매 활동 동향
  (ⅳ) 제품개발
 (3) 저칼로리 감미료
  (ⅰ) 시장개황
  (ⅱ) 제품 동향
  (ⅲ) 판매 활동 동향
  (ⅳ) 제품개발
4. 시장전망
  (ⅰ) 시장 확대의 과제
  (ⅱ) 시장전망

제3장 검사·진단 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당뇨병 진단과 자가혈당측정
2. 시장규모
3. 시장동향
 A. 혈당 측정기
 (1) 시장 동향
 (2) 제품 동향
 (3) 판매 동향
  1) 판매전략
  2) 판매·유통채널
  3) 판촉 및 계발·계몽 활동
 (4) 제품개발 동향
 B. 요당측정기·시험지
4. CGM(연속혈당측정기) 동향
 (1) 제품 동향
 (2) 시장 전망
5. 시장규모 2024년도 예측

제4장 치료시장(치료제)의 현황과 전망

1) 시장개황
 (1) 혈당 강하제의 분류
 (2) 당뇨병약의 종류와 특징
 (3) 혈당 강하제 치료의 주의점
 (4) 주요 경구 당뇨병약
 (5) 인슐린 요법
 (6) 인슐린 제제의 종류
 (7) 주요 인슐린 제제
 (8) 당뇨병 합병증과 치료제
2. 시장규모
3. 참가기업 점유율
4. 치료제별 시장규모·점유율
 (1) 인슐린 분비촉진제[술포닐요소(SU)제]
 (2) 인슐린 분비촉진제 (속효형 인슐린 분비 촉진제)
 (3) 인슐린 저항개선제[비그아나이드(BG)제]
 (4) 인슐린 저항성개선제(치아졸리딘디온제)
 (5) 당흡수 억제제(α-글루코시디아제 저해제:αGI)
 (6) 인크레틴 관련 약(DPP-4 저해제)
 (7) 인크레틴 관련 약(GLP-1 수용체 작동제)
 (8) SGLT2 저해제
5. 혈당 강하제
 (1) 시장 동향
 (2) 제품 동향
 (3) 판매 동향
   1) 판매전략
   2) MR체제
   3) 계발·계몽 활동
 (4) 개발 동향
6. 인슐린 제제
 (1) 시장 동향
 (2) 제품 동향
 (3) 판매 동향
   1) 판매전략
   2) MR체제
   3) 계발·계몽 활동
 (4) 개발 동향
7. 당뇨병 합병증 치료제
 (1) 시장 동향
 (2) 판매 동향
8. 시장규모 2024년도 예측
 (1) 혈당 강하제 시장
 (2) 인슐린 제제시장

제5장 참가기업 현황

ARKRAY Marketing 주식회사
ForaCare Japan 주식회사
NIPRO 주식회사
LifeScan Japan 주식회사

도표 목차

제1장 당뇨병 시장 개요
도표 1-1 1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의 비교
도표 1-2 인슐린 의존상태와 인슐린 비의존상태 비교
도표 1-3 당뇨병 임상진단 플로우 차트
도표 1-4 75g경구 포도당 부하시험에 의한 판정구분과 판정기준
도표 1-5 혈당조절지표와 평가
도표 1-6 신증의 진행과 병상·치료
도표 1-7, 기타 신경장애 치료제
도표 1-8 당뇨병 의료비의 추이(2007~2015년도)
도표 1-9 당뇨병 유병자 추계 추이(2002년, 2007년, 2012년, 2016년)
도표 1-10 당뇨병 환자 수 추이
도표 1-11 병태별 환자 수 추이
도표 1-12 당뇨병 환자 수(남녀별)
도표 1-13 당뇨병 관련 제품 시장의 주요 참가기업 일람
도표 1-14 당뇨병 시장에 중점을 둔 주요기업 동향
도표 1-15 당뇨병 관련 제품의 주요 제품명 일람
도표 1-16 당뇨병 관련 제품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7~2020년도)
도표 1-17 검사·진단시장 시장규모 추이(2017~2019년도)
도표 1-18 치료제시장 시장규모 추이(2017~2019년도)
도표 1-19 당뇨병 관련 제품 시장규모 예측 일람(2020년도~2024년도)

제2장 예방시장(식품) 현황과 전망
도표 2-1 체중 1kg당 적정 섭취 에너지(1일당)
도표 2-2 식품교환표에 있어서 식품의 분류
도표 2-3 1일당 섭취 에너지와 식품별 단위배분 예
도표 2-4 건강일본21(제2차)의 각 항목 목표치
도표 2-5 당뇨병 예방을 위한 관련 식품 구성의 개요
도표 2-6 주요 당뇨병자용 조합식품 개요
도표 2-7 당질 분류
도표 2-8 저칼로리 감미료 주요 제품 일람

제3장 검사·진단 시장의 현황과 전망
도표 3-1 공복 시 채혈·채뇨한 검사결과의 견해
도표 3-2 혈당조절에 관한 검사
도표 3-3 글리코 알부민치에 의한 당대사 판정
도표 3-4 혈당측정기와 뇨당측정기·시험지 시장규모(2017~2019년도)
도표 3-5 혈당측정기 참가기업 점유율(2019년도)
도표 3-6 혈당측정기 시장규모 추이(2017~2019년도), 기업별 점유율(2019년도)
도표 3-7 혈당측정기 본체의 기업별 점유율(2019년도)
도표 3-8 혈당측정 센서 기업별 점유율(2019년도)
도표 3-9 혈당측정기 기종(브랜드)별 제조·판매 기업 일람
도표 3-10 뇨당측정제품의 시장규모 추이(2017~2019년도)
도표 3-11 혈당측정기·뇨당시험지 참가기업 일람

제4장 치료시장(치료제)의 현황과 전망
도표 4-1 당뇨병 약(혈당강하제)의 분류
도표 4-2 주요 당뇨병 치료제 일람
도표 4-3 주요 인슐린 제제 일람
도표 4-4 당뇨병 관련 치료제의 약제별 시장규모 추이(2017~2019년도)
도표 4-5 당뇨병 관련 치료제의 기업별 점유율(2019년도)
도표 4-6 당뇨병 관련 치료제의 기업별 점유율[그래프](2019년도)
도표 4-7 SU약의 참가기업 판매량 점유율(2019년도)
도표 4-8 SU약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19년도)
도표 4-9 속효형 인슐린 분비 촉진약의 참가기업 판매량 점유율(2019년도)
도표 4-10 속효형 인슐린 분비 촉진약의 참가기업 판매량 점유율[그래프](2019년도)
도표 4-11 비구아니드(BG)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2019년도)
도표 4-12 BG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19년도)
도표 4-13 티아졸리딘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2019년도)
도표 4-14 티아졸리딘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17년도)
도표 4-15 당흡수 억제약의 참가기업 판매량 점유율(2017년도)
도표 4-16 당흡수 억제약(α-글루코시디아제 저해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19년도)
도표 4-17 DPP-4 저해제의 참가기업 판매량 점유율(2019년도) 참가기업 판매량 점유율
도표 4-18 DPP-4 저해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2019년도)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19년도)
도표 4-19 GLP-1 수용체 작동제의 참가기업 판매량 점유율(2019년도)
도표 4-20 GLP-1 수용체 작동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19년도)
도표 4-21 SGLT2 저해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2019년도)
도표 4-22 SGLT2 저해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19년도)
도표 4-23 혈당강하제 시장규모(2017~2019년도)
도표 4-24 인슐린 제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2019년도)
도표 4-25 인슐린 제제의 참가기업 판매액 점유율[그래프](2019년도)
도표 4-26 당뇨병 합병증 치료제의 참가기업 판매량 점유율(2017년도)
도표 4-27 당뇨병 관련 치료제의 시장규모 예측(2020~2024년도)
도표 4-28 당뇨병 관련 치료제의 시장규모 예측[그래프](2020~2024년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