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9일 일요일

파친코, 파칭코 - 2020년판 파친코 유력기업의 점포 전략(출점 트렌드와 폐점 실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파친코 유력기업의 점포 전략(출점 트렌드와 폐점 실태)(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13000 / A4 250p / 2020. 6. 24 

2016년 이후, 맥스 타입의 철거, 구형기계 철거, 금연대책, 신규칙 기계로의 이행 등 연달아 큰 문제에 직면하고 있던 차에 코로나19에 따른 휴업 요청을 받아, 파친코홀은 전례 없는 어려운 상황에 빠져 있습니다. 이 난제를 극복하려면 비채산 점포의 정리통합, 중심 점포의 강화, 또는 중심 점포가 되는 신점포 출점 등, 적절한 점포 전략을 진행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본 리포트는 상위 196사의 점포 전략을 「안정 성장」 「확대 우선」 「재편 축소」 「대책 필요」의 4개로 분류하고, 신규칙 시대를 향한 각사의 점포 전략을 고찰해, 그 특징 및 과제를 해설했습니다.
또한 「신점포 성공의 포인트」 및 「폐점 실태」 등 적절한 스크랩&빌드와 고도의 출점 전략의 책정에 필요한 증거(근거 데이터)를 정리했습니다.

◆자료 개요
조사목적: 피친코홀의 양적 변화, 파친코홀의 출점 트렌드, 폐점 상황 및 파친코 경영기업그룹의 폐업 상황 등을 밝힘으로써, 파친코홀의 점포 전략 구축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 외 파친코 산업과 관련된 메이커, 금융기관의 파친코홀에 대한 여신관리에 이바지하는 마케팅 자료를 제공하는 것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전국 파친코홀, 전국 파친코홀을 경영하는 기업 외
조사방법: YANO 파친코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집계
※야노경제연구소가 보유하는 파친코홀 및 파친코 경영기업의 데이터베이스

◆자료 포인트
•파친코홀의 입지별 동향을 고찰해, 향후에도 출점 여지가 있는 입지를 밝혔습니다.
•파친코홀의 출점 트렌드를 고찰해, 신점포 성공의 포인트를 정리했습니다.
•파친코 경영기업의 실질 폐업 상황을 집계했습니다.
•파친코홀의 폐점 실태를 집계해, 폐점에 몰린 대수 규모, 입지 등을 밝혔습니다.
•파친코 경영 상위 196사에 대해서 포지셔닝 MAP으로 점포 전략을 고찰했습니다.
•파친코 유력기업 10사에 대해서 과거 7년간의 각종 통계를 토대로 각사 점포 전략의 특징, 과제를 고찰했습니다(출점 수, 폐점 수, 기존 점포 수, 평균 대수, 파치슬로 비율, 인구 총수 평균, 대당 인구 평균 등).
•권말 자료에는 파친코홀의 입지를 평가하는 데 평가기준이 되는 각종 통계의 전국 평균, 도도부현 평균을 게재했습니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편 파친코홀의 동향
1. 파친코홀의 양적 변화
2. 파친코홀의 질적 변화
3. 파친코홀의 입지별 동향

제2편 파친코홀의 출점 트렌드
1. 2019년도 출점 트렌드
2. M&A에 의한 출점 사례
3. 2019년 신점포 성공률

제3편 파친코홀 경영기업의 폐업상황
1. 2019년에 실질적으로 폐업한 기업그룹의 동향
2. 2019년 폐점 실태
3. 폐점 홀의 그 후

제4편 파친코 유력기업의 점포 전략
1. 상위 기업의 점포 전략 포지셔닝 MAP
2. 유력기업의 점포 전략

권말 자료
1. 그룹 점포 수, 보유 대수 상위 100
2. 도도부현별 파친코홀 통계
3. 상권 포텐셜 랭킹
4. 격전 구역 랭킹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