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1일 화요일

통신판매, E코머스 - 2020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백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20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백서(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02100 / A4 539p / 2020. 7. 7 

본 자료는 인터넷에 의한 소매·서비스∙디지털 3분야를 18항목으로 나누어 정밀 조사. E코머스의 각 분야의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마케팅 자료로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조사의 스테디셀러 자료이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통신판매기업 및 통신판매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의 운영실태에 관한 조사∙분석을 실시함으로써 사업전략 입안을 위한 기초자료로 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시장:
인터넷을 채널로 물품판매를 실시하는 BtoC의 EE코머스 시장(일부 BtoB, CtoC 있음)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와 디지털 분야로 BtoC의 EE코머스 시장(일부 BtoB 있음)
조사대상 처(대상 지역): 일본(일부 해외데이터 있음)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및 전화취재, 기타 관련 간접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0년 4월~2020년 6월

◆자료 포인트
• 플러스 콘텐츠: 신 상장기업의 콤팩트개표 21사분 추가
• 올해는 경제산업성 데이터 릴리스가 늦어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 방법으로 시장규모 이용이 불가능하므로 예외적으로 【물건판매】에 관해서는 당사 추정수치를 이용했다.
서비스, 디지털에 관해서는 2019년판 게재 데이터를 재게재했다.

리서치 내용

제1장 E코머스 시장의 현상

1. E코머스 총 시장규모와 동향
2. 네트워크 인프라의 진화와 변화
3) 인터넷 광고
4. 소셜미디어 이용동향

제2장 E코머스 업계 기업 동향

1. 통신판매 기업의 현황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랭킹 2018년도(종합)~
2. E코머스 관련 기업동향
3. 인터넷 통신판매와 물류업계
4. 통신판매 기업의 풀필먼트(Fulfillment)
5. 무경계 EC

제3장 분야별로 본 E코머스 동향

1. 물건판매계분야 개인용 E코머스 동향
  1-1. 종합
  1-2. 가전·PC·동 관련 제품
  1-3. 서적, 영상·음악제품
  1-4. 식품, 음료·주류
  1-5. 화장품·의약품
  1-6. 가구·인테리어, 잡화, 일용품
  1-7. 의류·복식잡화 등
  1-8. 스포츠용품(아웃도어, 골프용품 포함)
   1-9. 자동차·이륜차, 부품 등
2. 서비스분야의 개인용 E코머스 동향
  2-1. 숙박·여행 서비스, 교통기관
  2-2. 음식 관련 서비스
   2-3. 흥행 티켓 예매
   2-4. 금융서비스 (인터넷은행, 인터넷증권)
   2-5.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
  2-6. 이미용 관련 서비스
3. 디지털분야 개인용 E코머스 동향
  3-1. 디지털 콘텐츠 시장 개요
  3-2. 전자출판(서적·잡지)
  3-3. 유료 음악 배포
  3-4. 유료 동영상 배포
  3-5. 온라인 게임

제4장 E코머스 관련 비즈니스 기업 데이터집

1. E코머스 관련 기업(2019년도 실적 일람-50음순)
2. E코머스 관련 기업(매출 3기분 목록-2019년도 매출액 순서)
3. E코머스 관련 기업 신규 상장기업 목록(2018-2020년 6월 시점)
4. E코머스 관련 기업개표 목차[총 336사]

【수록기업의 주요 업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