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7일 목요일

2024년판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년판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年版 自然派・オーガニック化粧品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6112900 / A4 490 / 2024. 09. 27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민감성 피부나 건성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의 증가, 지속가능한 사회, 웰빙 라이프 스타일을 의식하는 사람의 증가, 윤리적 소비의 고조를 배경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2023년도에도 이러한 사회적 배경을 주요 요인으로 시장규모는 확대 기조를 보일 것이다. 동 시장의 성장 스피드는 둔화되고 있지만 아직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기도 해, 향후 한층 더 성장이 기대된다.

본 리포트는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을 대상으로, 참여 메이커를 중심으로 한 시장 전략을 조사·분석. 일본 국내시장 규모와 시장 현황 파악, 향후 전망 등을 정리한 마케팅 보고서다

◆자료 포인트

• 【본 자료의 특징】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의 2019~2023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유통경로별 시장규모 게재

·2021~2023년도 메이커 점유율 산출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유기농 화장품 시장으로 나눈 시장규모 산출과 동향 분석

·참여 메이커 브랜드나 소매기업, 원료·수탁제조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주요 브랜드의 개요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브랜드 일람을 게재(전체 152개 브랜드*2022년판 실적)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참여 유력 기업의 출점 전략, 프로모션 전략을 심도 있게 개발

·브랜드 일람의 정밀 조사, 추가 등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의 시장개황과 조사대상 범위

2. 주요 브랜드 유형

3. 주요 인정기준

4. 일본의 업계 가이드라인 제정 및 일본 최초의 '내추럴 코스메틱 인증제도'

5. 일반사단법인 일본오가닉코스메협회 설립

6. 자연주의 ·기농 화장품 시장 연표

7.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1) 총시장

  2) 화장품 총시장에서의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위상

  3) 제품 카테고리별

  4) 콘셉트별

  5)유통루트별

8.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의 시장 구성비(2023년도)

  1) 제품 카테고리별

  2) 콘셉트별

  3) 유통경로별

9.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메이커 점유율

  1) 총시장

  2) 총시장 점유율 일람(2021~2023년도 상위 25개사)

10. 브랜드 전략 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채널전략

    □유력 브랜드 매장 수(2023년 / 2024년)

    □유력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직영점 입점 현황

    □유력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직영점의 입점 현황

    □유력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의 활동

  4) 프로모션 전략

    □유력 기업 프로모션 시책 동향

    1. SNS 운용 상황

    2. 리브랜딩 동향

  3) 유명인을 기용한 프로모션

11.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소매 동향

  1) 백화점

  2) 세미셀프업태

    ①이세탄미러메이크업&코스메틱스

    ②플룻개더링

    ③어뮤즈보테

    ④앳코스메틱스토어

  3)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전문점

    (1) 매쉬뷰티랩 '코스메틱키친' '비플'

    (2) SLJ '유기농 마켓'

12.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의 향후 시장 전망과 과제

  1) 판로의 멀티채널화

  2) 클린뷰티에 대한 이해 촉진과 브랜드의 가시화

  3) 국산 브랜드의 성장

  4) 올바른 지식의 계몽과 라이트 층의 획득

  5)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13.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1) 총시장

  2) 콘셉트별

14. 총 화장품 시장의 주목 동향

  1) 2023년 화장품 수출액은 2년 연속 감소, 전년대비 80.6%인 6,083억 엔으로

  2) 2023년 한국화장품 수입액 전년대비 123.8%인 959억 엔, 정부 주도 정책 결실

  3) 주목받는 아시아 코스메틱의 최신 동향과 향후 전망

  4) 인바운드 수요는 회복세이나 소비행동이 격변

  5) 업계 전체적으로 코스메틱 탈피에 관한 대처가 활발화

제Ⅱ장 자연주의·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개황

2.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1) 총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3) 유통경로별

3.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구성비(2023년도)

  1) 제품 카테고리별

  2) 유통경로별

4. 자연주의 화장품 메이커 점유율

  1) 총시장

  2) 총시장 점유율 일람(2021~2023년도 상위 14개사)

5. 브랜드 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채널전략

  □유력 브랜드 매장 수(2023년 / 2024년)

  4) 프로모션 전략

6.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제III장 유기농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유기농 화장품 시장개황

2. 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1) 총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3) 유통경로별

3. 유기농 화장품 시장 구성비(2023년도)

  1) 제품 카테고리별

  2) 유통경로별

4. 유기농 화장품 메이커 점유율

  1) 총시장

  2) 총시장 점유율 일람(2021~2023년도 상위 11개사)

5. 브랜드 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채널전략

  □유력 브랜드 매장 수(2023년 / 2024년)

  4) 프로모션 전략

6. 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제Ⅳ장 유력 메이커의 전략 분석

1. 제품 브랜드 전략

2. 유통경로와 과제·대책

3. 광고·판촉·고객관리 방법

4.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5. SDGs(지속가능한 개발목표)에 대한 대응

제Ⅴ장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원료 시장·수탁 제조시장 동향 분석

1.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원료 시장

  1) 화장품 원료 시장개황

  2) 기업 동향

    (1)일본 원료 메이커

    (2)외국계 원료 메이커

    (3)원료 딜러

  3)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2.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수탁 제조시장

  1) 화장품 수탁 제조시장의 현황

  2) 화장품 수탁 제조기업의 전략분석과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수탁제조기업 동향

제Ⅵ장 유력 기업의 사례연구(28사)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편>(19사)

주식회사 I-ne

~2024년 2월, BOTANIST에서 서브 브랜드로 ‘WELLP’ 출시~

주식회사 ACRO

~2023년 11월, 브랜드 최초의 향수 ‘THREE 에센셜 센츠’ 출시~

알펜로제 주식회사

~호조의 '아로마 리바이타 시리즈'의 프로모션을 강화~

주식회사 베레다재팬

~2024년 9월, 안티에이징케어 스킨 '석류 파밍로션 EX' 출시~

주식회사 사봉재팬

~2024년 3월 베스트셀러 아이템 '보디스크럽'이 첫 리뉴얼~

더바디샵재팬 주식회사

~'화이트 머스크 시리즈'가 인기인 프래그런스는 대폭 신장을 기록~

줄리크재팬 주식회사

~2024년 6월 허벌 컬렉션을 리뉴얼, 오일케어 인지도 확대에 주력~

주식회사 존마스터유기농그룹

~건조한 모발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꾸어주는 로즈향 데일리케어 샴푸 등장~

주식회사 시로

~2024년은 브랜드 탄생 15주년, 본질적인 순환을 위해 폐기물 제로를 지향~

주식회사 시로쿠

~주력의 'Norganic' 시리즈를 브랜드 리뉴얼 ~

주식회사 생활의나무

~향의 디자인성을 추구한 향수 '시트러스 컬렉션'에 주력 ~

돌체비타에센치아리 주식회사

~'파리의 프래그런스'에서 디퓨저와 핸드크림 출시~

주식회사 닐스야드레미디스

~브랜드 역사상 최고봉인 ‘프랑킨센스’의 새로운 스킨을 출시~

주식회사 하우스오브로제

~개업 40주년인 TDL을 위해 판매한 전용 상품이 호조를 보여 매출에 크게 기여~

주식회사 마크스앤웹

~2024년 9월, 브랜드 최초의 의약외품인 미백 에센스 출시~

멜비타재팬 주식회사

~2024년 1월 브랜드 리브랜딩을 실시, 브랜드 콘셉트와 로고 등을 쇄신~

러시재팬 합동회사

~삿포로에 북일본 최대의 오프라인점 LUSH moyuk 삿포로점 오픈~

라린재팬 주식회사

~팝업샵 개최 등 고객과의 터치포인트 확대에 주력~

록시땅재팬 주식회사

~2024년 4월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에 위치한 플래그십 숍을 리뉴얼 오픈~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 주목 브랜드편>(3사)

주식회사 KOKOBUY

~2024년 7월, 리브랜딩을 실시 멀티밤의 개척자 'product'~

일본로레알 주식회사

~신 오리지널 프로그램 '킬스 미션 리뉴얼'을 시동 'KIEHL'S SINCE 1851'~

주식회사 Be

~국산 유기농 브랜드 'Be'를 전개 국내외 구입 유기농 브랜드 확대 판매에도 주력 ~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원료 기업편> (2사)

이치마루팔코스 주식회사

~특징 있는 부가가치 원료를 찾는 고객 스킨/헤어케어 원료가 호조세~

오리자유화 주식회사

~화장품·식품 원료의 세계화가 가속화, 특허전략에 따른 상표등록 강화 추진~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수탁제조기업편> (2사)

주식회사 마나코스메틱스

~기존 클라이언트 안건에 대한 로트 확대 및 신규 안건 증가가 견인~

주식회사 밀롯

~메이크업 수요도 회복, 탑라인은 코로나 이전 수준을 넘어설 전망~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소매기업편> (2사)

주식회사 SLJ(유기농마켓)

~해외 브랜드 본격 도입 전에 쇼룸에서 테스트 판매를 목표로 ~

주식회사 매쉬뷰티랩

~10주년을 맞이한 '에페유기농'이 'FORGANICS'로 브랜드 리뉴얼~

제Ⅶ장 주요 브랜드 일람(전체 150개 브랜드)

rms beauty(アールエムエスビューティー)

Awake by tarte(アウェイク バイ タルト)

AVEDA(アヴェダ)

aono(アオノ)

AQUA・AQUA(アクア・アクア)

Earth Sense(アースセンス)

anelia natural(アネリアナチュラル)

APOCOS(アポコス)

amritara(アムリターラ)

ARGELAN(アルジェラン)

ARGITAL(アルジタル)

athletia(アレスティア)

THE AROMATHERAPY COMPANY(アロマセラピーカンパニー)

AROMEDICA(アロメディカ)

ANTIANTI(アンティアンティ)

Antipodes(アンティポディース)

INTIME ORGANIQUE(アンティームオーガニック)

ANNEMARIE BORLIND(アンネマリー・ボーリンド)

YVES ROCHER(イヴ・ロシェ)

Aesop(イソップ)

wicot(ウィコット)

Villa Lodola(ヴィラロドラ)

WELINA(ウェリナ)

WELEDA(ヴェレダ)

uka(ウカ)

WOMAN essentials(ウーマンエッセンシャルズ)

uruotte(ウルオッテ)

URTEKRAM(ウルテクラム)

F ORGANICS(エッフェ オーガニック)

ethique(エティーク)

ETVOS(エトヴォス)

ennic(エニック)

N by ONLY MINERALS(エヌ バイ オンリーミネラル)

EVOLVE(エボルブ)

MiMC(エムアイエムシー)

erbaviva(エルバビーバ)

Cosme Kitchen HERBORISTERIE(コスメキッチン エルボリステリア)

ele cuir(エレキュイール)

The organic Pharmacy(オーガニックファーマシー)

organicBOTANICS(オーガニックボタニクス)

OSAJI(オサジ)

OFFICINE UNIVERSELLE BULY(オフィシーヌ・ユニヴェルセル・ビュリー)

Optimistic(オプティミスティック)

L'ORACLE(オラクル)

ALLNA ORGANIC(オルナオーガニック)

華密恋(カミツレン)

GamilaSecret(ガミラシークレット)

Kiehles(キールズ)

QUADRIFOGLIO(クアドリフォリオ)

Le Couvent des Minimes(クヴォン・デ・ミニム)

QUON(クオン)

CLEANENCE(クリーンエンス)

clemence ORGANICS(クレメンス オーガニクス)

QUATTRO BOTANICO(クワトロボタニコ)

COSKICHI(コスキチ)

THE PUBLIC ORGANIC(ザ パブリック オーガニック)

THE PERFECT ANCHOR(ザ・パーフェクトアンカー)

product(ザ・プロダクト)

THE BODY SHOP(ザ・ボディショップ)

SABON(サボン)

sara happ(サラハップ)

Sanders Perry(サンダースペリー)

SUNATURALS(サンナチュラルズ)

CICA NATURAL (シカナチュラル)ライン

Cigale Bio(シガールビオ)

SHIGETA(シゲタ)

LE CHATEAU DU BOIS(シャトー・デュ・ボワ)

Jurlique(ジュリーク)

giovanni(ジョヴァンニ)

JOSIANE LAURE(ジョジアンヌ・ロール)

john masters organics(ジョンマスターオーガニック)

SHIRO(シロ)

Sinn Purete´(シン ピュルテ)

simplicite(シンプリシテ)

SNIDEL BEAUTY(スナイデル ビューティー)

THREE(スリー)

生活の木 (セイカツノキ)

Celvoke(セルヴォーク)

草花木果(ソウカモッカ)

SS by WHOMEE(ソソ バイ フーミー)

sonett(ソネット)

Diane Bonheur ORGANIC(ダイアンボヌール オーガニック)

davines(ダヴィネス)

DAMDAM(ダムダム)

chant a charm(チャントアチャーム)

DIPTYQUE(ディプティック)

do organic(ドゥーオーガニック)

Dr.Hauschka(ドクター.ハウシュカ)

DR.TAFFI(ドクタータッフィー)

DR.BRONNER(ドクターブロナー)

trilogy(トリロジー)

to/one(トーン)

NASEED(ナシード)

naturaglacé(ナチュラグラッセ)

NAPUR(ナピュール)

nahrin(ナリン)

NEAL'S YARD REMEDIES(ニールズヤード レメディーズ)

NUXE(ニュクス)

newscape(ニュースケープ)

NEO NATURAL(ネオナチュラル)

NEMOHAMO(ネモハモ)

NEROLILA Botanica(ネロリラ ボタニカ)

HOUSE of ROSE(ハウスオブローゼ)

PAX NATURON(パックスナチュロン)

PERFECT POTION(パーフェクトポーション)

herbfarmacy(ハーブファーマシー)

HANA ORGANIC(ハナ オーガニック)

Pan~puri(パンピューリ)

Be(ビー)

BIOTURM(ビオトゥルム)

bior organics(ビオールオーガニクス)

Pubicare organic(ピュビケア オーガニック)

FEMMUE(ファミュ)

Frantsila(フランシラ)

BRIEFING COSMETICS(ブリーフィング コスメティックス)

PRIMAVERA(プリマヴェーラ)

fleur de fatima(フルールドファティマ)

FRENAVA natural&organic(フレナバ ナチュラル&オーガニック)

Provida(プロヴィダ)

bareMinerals(ベアミネラル)

babybuba(ベビーブーバ)

BOTANIST(ボタニスト)

Pororoca(ポロロッカ)

MARKS & WEB(マークスアンドウェブ)

MÁDARA(マダラ)

MAMA BUTTER(ママバター)

malie ORGANICS(マリエオーガニクス)

MARTINA GEBHARDT(マルティナ ゲフハルト)

Mitea ORGANIC(ミティアオーガニック)

Me Today(ミートゥデイ)

mirari(ミラリ)

m.m.m(ムー)

made of Organics(メイドオブオーガニクス)

Melvita(メルヴィータ)

YUMEDREAMING(ユメドリーミン)

YON-KA(ヨンカ)

La CASTA(ラ・カスタ)

lavera(ラヴェーラ)

LUSH(ラッシュ)

L:A BRUKET(ラ ブルケット)

Laline(ラリン)

リマナチュラルオーガニック

RUHAKU(琉白/ルハク)

reMio(レミオ)

L’ERBOLARIO(レルボラリオ)

ROSE DE MARRAKECH(ローズ ド マラケシュ)

L’OCCITANE(ロクシタン)

LOGONA(ロゴナ)

YSK(ワイエスアンドコー)

Waphyto(ワフィ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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