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년판 피트니스 시설 시장의 현황과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年版 フィットネス施設市場の現状と展望
자료코드: C66113000 / A4 293 / 2024. 09. 30
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입은 피트니스 시설 시장도 코로나19 사태로부터 회복 및 한층 더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와 피트니스를 하는 목적과 니즈에 맞추어 최근 출점이 증가하고 있는 업태에도 경향이 나타나, 피트니스 시설 전체에 차지하는 각 업태의 비율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전국의 시설 입지와 2023년 9월부터의 신규 시설 수 등 피트니스 시설을 업태별로 분석해 현황, 과제, 전망을 정리합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리포트는 피트니스 시설의 업태별 현황, 과제, 전망을 정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 피트니스 시설 정보를 GIS(지도정보시스템)에 대입해, 인구통계를 이용해 각 업태의 입지환경을 정량적으로 고찰한다.
• 조사대상:
전국 민간 피트니스 시설 운영 회사
전국 민영 피트니스 시설(클럽, 헬스장, 스튜디오 등) 외
• 조사방법: 조사원의 주변자료 조사 및 대면·메일을 통한 취재 등
• 조사기간: 2024년 7월~2024년 9월
◆자료 포인트
• GIS(지도정보시스템)를 사용하여 시설의 입지환경을 인구통계를 이용하여 정량적으로 고찰
• 자체 집계한 전국의 시설을 업태별(종합형·소규모형·24시간형·요가형·기타)로 분석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2023년 9월 이후 신규 출·폐점 시설 분석!
·업태별 요금 플랜 분석
·야노경제연구소가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 의한 「피트니스 인구」 및 그 층을 분석!
리서치 내용
제1편 조사결과 포인트
1. 조사결과의 포인트
(1)피트니스 시설 시장동향
(2)업태별 시장동향(시장규모·전망·과제)
2. 사용자 동향
(1) 피트니스 참여율(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2) 피트니스 참여 의향률(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제2편 피트니스 시설 시장 개요
1. 피트니스 시설 시장규모
2. 헬스장 시설 수
3. 업태별 요금제
4. 사용자 동향(참여인구, 참여율, 참여횟수)
제3편 업태별 동향
1. 종합형
(1)종합형 개요·타깃 고객층
(2)프로모션·영업 전략
(3)점포 전략·출점 전략
(4)향후 과제·방향성
(5)종합형 시장규모
2. 소규모형
(1)소규모형 개요·타깃 고객층
(2)프로모션·영업 전략
(3)점포 전략·출점 전략
(4)향후 과제·방향성
(5)소규모 시장 규모
3. 24시간형
(1)24시간형 개요·타깃 고객층
(2)프로모션·영업 전략
(3)점포 전략·출점 전략
(4)향후 과제·방향성
(5)24시간형 시장 규모
4. 요가형
(1)요가형 개요·타깃 고객층
(2)프로모션·영업 전략
(3)점포 전략·출점 전략
(4)향후 과제·방향성
(5)요가형 시장 규모
5. 기타
(1)기타 개요
제4편 주목할 만한 업태
1. 퍼스널 트레이닝 헬스장
(1)퍼스널 트레이닝 헬스장 개요·타깃 고객층
(2)프로모션·영업 전략
(3)점포 전략·출점 전략
(4)향후 과제·방향성
2. 필라테스
(1)필라테스 개요·타깃 고객층
(2)프로모션·영업 전략
(3)점포 전략·출점 전략
(4)향후 과제·방향성
3. 라이트층을 위한 24시간형
(1)라이트층을 위한 24시간형 개요·타깃 고객층
(2)프로모션·영업 전략
(3)점포 전략·출점 전략
(4)향후 과제·방향성
제5편 참여 기업 동향
1. 참여 기업의 전략 및 방향성
2. 유력 기업 동향
(1)코나미스포츠(주)
(2)센트럴스포츠(주)
(3)(주)팁니스
(4)(주)르네상스
(5)(주)카브스홀딩스
(6)(주)타니타피츠미
(7)(주)Fast Fitness Japan
(8)RIZAP(주)
(9)(주)LIFE CREATE
(10)(주)LAVA International
3. 참여 기업 리스트
제6편 피트니스 시설의 지역 마케팅
1. 피트니스 시설 입지환경 분석(업태별 비교)
(1)기존 시설의 입지환경
(2)신규 시설의 입지환경
2. 상권 포텐셜 랭킹
(1)도도부현별 시설당 인구
(2)시구정촌별 시설당 인구 랭킹 상위
(3)시설별 시설당 인구 랭킹(반경 2km) 상위
(4)시설별 시설당 인구 랭킹(반경 2km) 하위
(5)상권 시설 수 랭킹(반경 2km) 상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