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 아웃도어 비즈니스(일본어판)
자료코드: C66113100 / A4 343 / 2024. 09. 30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대여)를 조사대상으로 폭넓게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수요 동향, 업계의 과제 등을 정리한 마케팅 리포트!
◆조사개요
• 조사목적: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대여)를 조사대상으로 하여 폭넓게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수요 동향, 업계 과제 등을 조사·분석한다. 아웃도어 비즈니스 플레이어와 시장 진출을 검토하는 기업·조직의 사업 전개상 지침이 되는 아웃도어 비즈니스 마케팅 리포트.
• 조사대상: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 시장
·아웃도어 서비스(시설/대여) 시장
※총시장규모는 실제 판매 기준으로 산출
※단, 「2장 아웃도어 업종별 동향」에 게재하한 아웃도어 용품 시장규모는 제조업체 출하 기준으로 산출
※제조업체 및 아웃도어 시설에 따라 결산기가 다르지만, 편의상 4월~3월기 연도 환산해 시장규모 산출
※본 조사에서는 일부 제조업체의 출하금액, 기업의 매출액 정에 맞추어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시장규모를 수정했기 때문에 과거 조사 리포트와는 일부 수치가 일치하지 않는 부분 있음
• 조사대상 기업:
·아웃도어 용품 관련 사업자(제조업체, 도매사업자, 소매사업자)
·아웃도어 대여 사업자
·아웃도어 시설
·업계 단체 등
• 조사방법:
·우편 및 이메일 설문조사
·전문 조사원의 대면취재, 일부 서면 및 전화에 의한 보충조사
·각종 문헌 및 공개정보 등의 수집·분석
• 조사기간:
·기획: 2024년 7월
·조사: 2024년 8월~2024년 9월
·편집: 2024년 8월~2024년 9월
◆자료 포인트
• 시장정의: 본고에서 아웃도어의 정의란 '레저를 목적으로 옥외에서 실시하는 활동'이라고 했다. 스포츠 및 스포츠 테이스트의 활동은 정의에서 제외하고 있다.
• 자료의 포인트:
· 아웃도어 어패럴·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대여)를 조사대상
· 폭넓은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수요 동향, 업계의 과제 등을 조사·분석
• NEW!
◇ 2023년 아웃도어 용품·서비스(시설·대여) 시장규모 산출
◇ 2027년 시장규모 장래 전망
리서치 내용
■시장정의
도표 아웃도어 시장 정의
도표 아웃도어 용품 시장의 시장 구분
도표 아웃도어 용품 시장 용품 분류 일람
도표 아웃도어 스타일별 시장 정의
■조사결과 포인트
도표 일본 아웃도어 시장규모 추이(실제 판매 기준)
도표 아웃도어 의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용구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시설 시장규모 추이(매출액 기준)
도표 아웃도어 대여 시장규모 추이(매출액 기준)
1장 아웃도어 업계의 현황
제1절 시장을 둘러싼 외부환경
Ⅰ. 레저 시장
도표 레저 시장규모 추이
도표 등산·캠핑용품 시장규모 추이
Ⅱ. 캠핑장 시장
1. 시장 개황
도표 캠핑장 시설 수 추이
도표 캠핑장 시설 종류별 구성비
도표 도도부현별 캠핑장 수
도표 시설 종류 설치자별 시설 수(2021년도)
2. 캠퍼 동향
(1)오토캠핑 참여 인구
도표 오토캠핑 참여 인구 추이
(2)평균 령
도표 캠퍼의 연령별 구성비
도표 캠퍼의 평균연령 추이
(3)연령층별
도표 캠퍼의 연령층별 구성비 추이
3) 오토캠핑장 동향
도표 오토캠핑장 관리와 운영 실태조사 개요
(1)시설 수
도표 오토캠핑장 시설 수
(2)개설년
도표 캠핑장 개설 연도 구성비
(3)관리형태
도표 관리형태 구성비
(4)지정관리제도
도표 지정관리자제도의 도입 상황
(5)가동률
도표 평균가동률
제2절 일본 아웃도어 시장의 동향
Ⅰ. 일본 아웃도어 시장규모(실제 판매 기준)
도표 일본 아웃도어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실제 판매 기준)
도표 일본 아웃도어 업종별 구성비 추이(실제 판매 기준)
Ⅱ. 아웃도어 스타일별 시장규모
도표 일본 아웃도어 스타일별 시장규모 추이(실제 판매 기준)
도표 일본 아웃도어 스타일별 시장구성비 추이(실제 판매 기준)
Ⅲ. 주요 제조업체 동향
Ⅳ. 주요 소매점 동향
1. 스포츠양판점
2. 전문점
3. 기타(EC·재사용)
V. 장래 예측
도표 일본 아웃도어 시장규모 장래 예측(실제 판매 기준)
2장 아웃도어 업종별 시장 동향
제1절 아웃도어 어패럴 시장
Ⅰ. 일본 출하 시장규모(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어패럴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어패럴 일본 출하 시장 아이템별 구성비 추이
Ⅱ. 분야별 동향
1. 아웃도어 웨어
도표 아웃도어 웨어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워크맨 매출액 추이
2. 아웃도어 슈즈
도표 아웃도어 슈즈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
3. 배낭·가방류
도표 배낭·가방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배낭·가방류 종류
제2절 아웃도어 도구 시장
Ⅰ. 일본 출하 시장규모(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용구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웃도어 용구 일본 출하 시장 아이템별 구성비
Ⅱ. 분야별 동향
1. 등산·클라이밍 용품
도표 등산·클라이밍 용품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후지산 등산자 수 추이
도표 클라이밍의 종류
2. 텐트·타프류
도표 텐트·타프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텐트의 종류
도표 텐트 수입 추이
도표 텐트 수입처 국가별 비율
도표 텐트 소재별 비율(2023년: 수량 기준)
도표 면제 텐트 수입량 추이
3. 슐라프·콧류
도표 슐라프·콧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슐라프 형상 종류
도표 중면의 종류
도표 침낭 수입량 추이
도표 침낭 수입 평균단가
도표 침낭 수입자 국가별 비율
4. 조명기구
도표 조명기구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광량별과 등산 스타일의 기준
5. 조리기구·식기류
도표 조리기구·식기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쿠커 소재별 비교표
6. 스토브·연료류
도표 콘로·연료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7. 테이블·체어류
도표 테이블·체어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8. 쿨러·저그류
도표 쿨러·저그류 일본 출하 시장규모 추이(제조업체 출하 기준)
도표 아이스박스 단열재별 비교
제3절 아웃도어 시설 시장
Ⅰ. 일본 시장규모
도표 아웃도어 시설 시장규모 추이
Ⅱ. 캠핑장 실태(캠핑장 설문조사)
1. 설문조사 개요
도표 캠핑장 설문조사 개요
도표 설문항목 일람
2. 설문응답 속성
(1)지역 분포
도표 지역별 구성비
(2)개업으로부터의 연수
도표 개업 연수 구성비
(3)시설 분류
도표 시설 분류 구성비
(4)관리·운영자 속성
도표 관리자 속성 구성비
(5)관리(운영) 형태
도표 관리(운영) 형태 구성비
(6)총부지 면적
도표 총부지 면적 구성비
(7)연간 이용인원 규모
도표 연간 이용인원 규모별(2023년도 실적)
(8)총매출 규모
도표 총매출 규모별(2023년도 실적)
3. 캠핑장 운영 실태(설문 상세 결과)
(1)캠핑장 종류
도표 캠핑장 종류
(2)시설규모
1)사이트 수
도표 캠핑장 종류별 사이트 수
2)수용인원
도표 야영장 종류별 수용인원
(3)총매출액
도표 총매출액 추이
(4)연간 이용인원
도표 연간 이용인원 추이
(5)캠핑장 이용목적
1)이용목적별 이용자 구성비
도표 이용목적별 이용자 구성비(2023년도)
2)이용목적별 구성비 규모별 시설 수
도표 이용목적별 구성비 규모별 시설 수
(6)아웃도어 서비스
1)서비스별 매출액
도표 서비스별 매출액(2023년도)
2)서비스별 매출액 구성비 규모별 시설수
도표 서비스별 매출액 구성비 규모별 시설 수
(7)평균 이용요금
도표 캠프장별 이용요금 가격대
(8)기본설비
도표 기본설비
(9)시설의 특징·강점
도표 시설의 특징·강점
(10)주요 고객층
도표 주요 고객층
(11)고객 거주지
도표 고객 거주지별
(12)과제·문제점
도표 과제·문제점
(13)향후의 방침
도표 향후의 방침
(14)주목하는 키워드
도표 주목하는 키워드
4. 캠핑장 마케팅 실시 상황(설문 상세 결과)
(1)마케팅 실시 상황
도표 마케팅 실시 상황
(2)마케팅 실시 내용
도표 마케팅 실시 내용
(3)마케팅 실시 빈도
도표 마케팅 실시 빈도
(4)예약방법
도표 예약방법
(5)고객유치·판촉매체
도표 집객·판촉매체
5. 캠핑장 운영 현황 및 사업 방침(설문 상세 결과)
(1)운영방침에 대하여
도표 야영장 운영방침
(2)향후 투자에 관하여
1)투자 예정
도표 투자 예정 응답구성비
2)'투자 예정이 있는 시설'의 투자 내용
도표 투자 예정이 있는 시설의 투자 내용
신설/리노베이션 예정 설비
도표 투자 예정이 있는 시설의 투자 예정 설비
4) '투자예정 없는 시설'이 투자를 하지 않는 이유
도표 투자 계획이 없는 시설이 투자를 하지 않는 이유
(3)앞으로 실현하고 싶은 것이나 관심도가 높은 사항 ※실현성 불문
도표에서 앞으로 실현하고 싶은 것이나 관심도가 높은 사항
제4절 아웃도어 대여 시장
Ⅰ. 시장규모
1. 아웃도어 용품 대여 시장
도표 아웃도어 용품(등산 용품+캠핑 용품) 대여 시장규모 추이(매출액 기준)
2. 등산용품 대여 시장
도표 등산용품 대여 시장규모 추이
3. 캠핑용품 대여 시장
도표 캠핑용품 대여 시장규모 추이(아웃도어 시설+대여사업자)
Ⅱ. 고객동향
차트 음악 페스티벌 동원 수 추이
Ⅲ. 사업자 동향
1. 등산용품 대여사업자
도표 주요 등산용품 대여사업자 목록
2. 캠핑용품 대여사업자
도표 캠핑용품 대여사업자 분류
도표 주요 캠핑용품 대여사업자 목록
Ⅳ. 앞으로의 전망
도표 어드벤처 투어리즘이란
3장 주요 사업자의 실태
제1절 제조업체·브랜드 데이터
주식회사 아스크
Goal Zero
Mimimoto
INSTA360
아메아스포츠재팬 주식회사
주식회사 얼라이텐트
RIPEN
주식회사 이스카
이스카
주식회사 에이앤에프
칼리머인터내셔널 주식회사
karrimor
주식회사 카라반
캠펄재팬 주식회사
ogawa
주식회사 그린라이프
GREENLIFE
주식회사 골드윈
주식회사 컬럼비아스포츠웨어재팬
주식회사 시나노
SINANO
주식회사 신코시웍스
주식회사 스노우피크
주식회사 팀코
데상트재팬 주식회사
뉴웰브런즈 재팬 합동 회사
Coleman
파타고니아 인터내셔널잉크일본지사
주식회사 빅윙
마무트스포츠그룹재팬 주식회사
마무트
마루베니컨슈머브랜즈 주식회사
미야코스포츠 주식회사
MEINDL
VAUDE
밀레마운틴그룹재팬 주식회사
MILLET
주식회사 몽벨
몽벨
주식회사 야마젠
주식회사 랜드웰
첨스
주식회사 로고스코퍼레이션
로고스
주식회사 워크맨
제2절 캠프장 시설 데이터(설문응답 데이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