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7일 목요일

2024 이너웨어 시장 백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 이너웨어 시장 백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 インナーウェア市場白書

자료코드: C66111600 / A4 522 / 2024. 09. 26

◆조사개요

• 조사목적: 이너웨어 업계의 유력 기업 데이터를 중심으로 최종 소비시장까지 폭넓은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함으로써 이너웨어 업계에 관한 마케팅을 위한 기초 참고자료로 삼는다.

• 조사대상: 이너웨어 시장(레그웨어 시장 포함)에 진출한 제조업, 도매업, 소매업의 유력 기업을 중심으로 하고, 그 외 관련 기업을 조사대상으로 했다.

• 기업 개별 표 수록 수: 480사(이 중 상세개표 23사, 기타 457사(제조사·도매 435사, 소매 22사)

• 조사방법: 개별 기업에 대한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를 중심으로 전화·FAX취재, 우편취재 등을 병행하여 실시. 게재내용에 대해서는 취재, 설문조사에 협조 받지 못한 기업의 경우 추계치를 게재.

• 조사기간: 2024년 7월~2024년 9월

◆자료 포인트

• 이너웨어 관련 기업 전략분석. 상품, 채널 등 직접 취재

• 이너웨어 관련 기업 개요 표. 제조사/도매/전문 소매점 등

• 채널별, 아이템별 시장규모

• 이너 관련 기업의 매출액 순위

• 소매 시장의 동향 분석. 백화점, 양판점, 전문점, 직영점, 캐주얼 의류점, 통판, 방판 등 각 채널의 행방을 예측. 그 외 각종 통계로부터 해당 시장 전체를 분석, 시장의 행방 예측 등

• 지난 리포트(2023년판)와의 차이: 업계 토픽으로서 「코로나 이후 이너 업계의 대처, 대책」을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편: 이너웨어 소매시장

이너웨어 시장규모의 추이와 예측

  Ⅰ. 여성 이너웨어 시장규모

  Ⅱ. 남성 이너웨어 시장규모

  Ⅲ. 레그웨어 시장규모

    ■이너웨어 관련 기업 설문조사

    ■2023~2024 이너 업계 토픽

    ·최근 이너 업계의 움직임

    ·방재 의식을 가진 이너 아이템의 새로운 제안

    ·코로나 이후 이너 업계의 대처, 대책

    ·물류 업계의 움직임

    ·이너 업계의 재편, 업무제휴 등의 움직임

    ·기타 이너 관련 움직임 ~생리용품 동향~

    ·펨테크 동향

채널별 판매 동향

  Ⅰ. 백화점 시장

    1. 전국 백화점 매출액

    ·백화점의 2023년 1~12월 매출액

    ·지구별 매출액

    ·상품별 매출액

    2. 대형 백화점 매출 동향과 근황

    3. 2023-2024년 백화점 업계의 토픽

    4. 쇼핑센터 동향

    ·2023년 쇼핑센터 동향

    ·2023년 쇼핑센터 개발 동향

    ·2023년 오픈SC 개요

    5. 백화점 이너웨어 매장 동향

    ·백화점 채널 시장규모

  Ⅱ. 양판점 시장

    1. 대량 판매점 매출액

    ·상업동태통계로 보는 양판점 판매액의 추이

    ·일본체인스토어협회 발표로 보는 양판점 월별 매출액

    ·일본체인스토어협회 발표로 보는 양판점 상품별 매출액

    ·일본체인스토어협회 발표로 보는 양판점 점포당, 면적당 판매액

    ·2023년 양판점 시장 동향

    (대기업 GMS의 2023년도 실적/대기업의 의류 관련 움직임 ~이온,

    라이프코퍼레이션, 이토요카도, 이온큐슈,

    요크베니멀, 이즈미, 헤이와도, 후지리테일링,

    이온홋카이도, 산에이~)

    2. 양판점의 이너웨어 매장 동향

    ·양판점 채널의 규모 추이와 동향

    ·대량 판매점의 이너웨어에 관한 대응 동향

    ·메이커의 양판점을 대상으로 한 대응

  Ⅲ. 속옷·의류 전문점 시장

    ·속옷·의류 전문점 채널의 시장규모와 동향

    ·속옷·의류 전문점의 이너웨어에 관한 대응 동향

    ①속옷 전문점

    ②이너웨어 제조사 직영점

    ③레그웨어 제조사 직영점

    ④캐주얼웨어 전문점

  Ⅳ. 통신판매 시장

    1. 통신판매시장 동향

    ·종합부분 상위 기업군 【인터넷 판매액 종합 상위 기업(전체)】

    ·카탈로그 발행 통신판매 기업의 동향

    카탈로그 발행 통신판매 기업 실적 및 개별 동향

    카탈로그 발행 통신판매 기업의 인터넷 채널 동향

    ·텔레비전 통신판매 기업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백화점 통신판매 동향

    백화점 시장 개요

    백화점 통신판매 동향

    ·GMS, CVS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GMS, CVS 시장 개요

    GMS, CVS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2. 통신판매에서의 이너웨어 동향

    ·통신판매 채널의 시장규모와 동향

    ·각 사의 대응 동향(와코루, 시라토리, 피치존, 이온리테일)

  V. 기타

    (1)주식회사 유니클로

    (2)주식회사 양품계획

    (3)주식회사 워크맨

수입 란제리의 동향

  Ⅰ. 구미로부터의 여성 이너 수입 추이

  Ⅱ. 일본의 수입 란제리 시장 동향

제2편: 이너웨어 메이커 시장

주요 업종별로 본 이너웨어 관련 기업 동향

  Ⅰ. 여성 이너의 2023년도 시장구조

  Ⅱ. 여성 이너 시장의 기업 동향

    ·상품 전략

    ·채널 전략

    ·프로모션 전략

    ·과제와 중기 전략

  Ⅲ. 남성 이너웨어의 2023년도 시장구조

  Ⅳ. 남성 이너 시장 기업 동향

    ·상품전략

    ·채널 전략

    ·프로모션 전략

  V. 레그웨어 시장의 기업 동향

    ·상품 전략

    ·채널 전략

    ·프로모션 전략

    ·과제와 중기 전략

  Ⅵ. 이너웨어·양말 메이커의 해외 전략

  Ⅶ. SDGs에 관한 대처

이너웨어 일본 생산액 동향

Ⅰ. 이너류의 일본 판매실적(메이커 출하액)

  ·전체

  ·품종별 판매 금액 및 수량 추이

  ·품종별 평균 단가 추이

  ·판매구성비

  ·채널별 출하금액

Ⅱ. 레그웨어류의 국내 판매 실적(제조사 출하고)

  ·전체

  ·품종별 출하량

  ·품종별 수급 추이

  ·품종별 구성비

제3편: 이너웨어 소비시장

가계조사연보로 보는 소비자 동향

  가계 수지의 개요

    1. 소비지출의 증감

    2. 소비지출의 비목별 증감과 구성비

    3. 총가구 중 근로자 가구의 가계

    4. 세대주의 연령계급별 가계수지의 특징

    5. 2023년 이너웨어 관련 소비 동향

제4편: 랭킹

1. 여성 이너웨어 매출 랭킹

  ·2023년도 여성 이너 제조·도매 매출액 랭킹

  ·2023년도 여성 이너 소매 매출액 랭킹

2. 남성 이너웨어 매출액 랭킹

  ·2023년도 남성 이너 제조·도매 매출액 랭킹

3. 레그웨어 매출 랭킹

  ·2023년도 양말 제조·도매 매출액 랭킹

  ·2023년도 양말 소매 매출액 랭킹

제5편: 이너웨어 관련 기업 개별 표

Ⅰ. 이너웨어 관련 기업 개별 표[상세편]

Ⅱ. 이너웨어 관련 기업 개별 표[제조사/도매편]

Ⅲ. 이너웨어 관련 기업 개별 표[소매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