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일 수요일

2024년판 가방산업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년판 가방산업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年版 鞄・袋物産業年鑑

자료코드: C65122100 / A4 437 / 2024. 02. 27

최근의 가방 시장은 비즈니스 캐주얼화에 의한 비즈니스 배낭 시장의 급확대, 씬을 선택하지 않는 디자인의 가방 보급, 높은 편리성을 가진 스쿨배낭의 인기, 코로나19 안정화와 함께 부활한 여행 수요, 젊은 세대의 지속가능성 선호 등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어프로치로의 상품 전개에 주목이 모이고 있습니다.

또, 대형 여행가방(캐리어 등)과 메이드 인 재팬, 일본 캐릭터 등을 키워드로 하는 인바운드 수요가 크게 부활하고 있습니다. EC 판매와 라이브 커머스의 확대, 리모트 접객 등 디지털 시프트 대응에 의한 판매방법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최근에 빠르게 변용하고 있는 가방 업계의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를 전망한 조사 리포트입니다.

◆조사개요

ㆍ조사목적: 본 조사는 일본 가방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가방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ㆍ조사대상 시장:

· 가방 시장(핸드백, 지갑·소품류, 백·주머니류, 가방류)

· 수입 브랜드 시장

·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ㆍ조사대상 대상처: 가방 시장 진출기업, 기타 관련기업, 관련단체

ㆍ조사항목: 후기 목차 참조

ㆍ조사방법:

(1)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2) 당사 연구원의 전화취재 및 기타 주변간접조사

(3)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ㆍ조사기간: 2023년 12월~2024년 2월

◆자료 포인트

ㆍ가방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자료

일본 유력 업체-도매상, 수입브랜드 업체, 유력 소매업체 등 철저 취재

취재 조사를 베이스로 가방 시장의 실태를 리포트. 향후 동향을 예측

ㆍ시장 트렌드를 읽어내는 정보가 가득

수입 가방 시장, 도메스틱 시장, 라이선스 시장에 대한 장기 시계열 데이터 게재

ㆍ일본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해설

유력 기업의 사례연구(실적, 상품 동향, 유통채널 전략, 광고선전 전략, 향후 사업 전략)

ㆍ참여기업(제조사·도·소매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가방 업계 현황을 정량적으로 파악

ㆍ가방 시장의 장래 전망

가방 시장의 잠재력과 향후 전망

ㆍ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애프터 코로나 원년 업계 동향에 대해 파악

·기업 설문조사 실시

리서치 내용

제1장 가방 업계의 동향

1. 가방 업계 개황

  (1) 2022년도 가방 시장동향

  (2) 2023년도 시장규모 전망 및 2024년도 시장규모 예측

  (3) 진출기업 점유율

  (4) 유통채널별 상황

2. 가방에 관한 설문조사

  (1) 조사 실시 요령

  (2) 설문집계 결과

3. 가방·봉투 업계의 주목 토픽

제2장 상품별 시장동향

1. 브랜드 마켓 동향

  (1) 수입 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시장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유력 수입가방, 가죽 소품 브랜드 매출액 순위(2022년 기준)

    ③향후 동향과 2023년 예상

  (2)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①상사의 라이선스 비즈니스 전체 동향

    ②라이선스 사업의 향후 전망

  (3) 도메스틱 브랜드 시장

    ①시장 개황

    ②상품 동향

    ③유통 동향

    ④기업 동향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여행가방 시장

    ①시장 개황

    ②유통 동향

    ③상품 동향

    ④기업 동향

    ⑤참고 데이터

  (2) 책가방(란도셀) 시장

    ①시장 개황

    ②책가방의 특성

    ③책가방 유통채널

    ④기업·브랜드 동향

    ⑤토픽

    ⑥참고 데이터

  (3) 벨트 시장

제3장 가방 제조업체·도매업의 동향

1. 가방 제조업체·도매업 상황

  (1) 유력기업의 생산체제 상황

  (2) 유력기업의 상품·브랜드 전개 상황

  (3) 유력기업의 소매전개 상황

  (4) 유력기업의 통신판매·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처

  (5) 유력기업의 2024년 판매 전망 및 사업 방침

2. 제조업체와 도매업을 둘러싼 산업구조와 최근 동향

  (1)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 산업구조와 그 특징

  (2)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 생산체제 상황

  (3)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 브랜드 전개 상황

  (4)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 소매전개 상황

  (5) 제조업체·도매를 둘러싼 업계 내 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처

제4장 가방 소매업 관련 채널 현황

1. 가방 유통채널 동향

  (1)백화점의 동향

  (2)양판점의 동향

  (3)대형 쇼핑센터

  (4)아울렛몰

  (5)트래픽 채널

2. 인터넷 쇼핑몰 시장동향

  (1) 의류·복식잡화 등의 시장규모

  (2) 가방, 가방류의 통신판매, 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3 가방 전문점의 상황

제5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가방 시장

1. 가방 소매업의 개황

  (1) 상업동태통계 개황

2. 가방 수입시장 개황

  (1) 수입시장 ~가방 상품 국가별 수입금액 랭킹~

  (2) 수출시장 ~가방 상품 국가별 수출금액 랭킹~

3. 경제여건 상황

  (1) 경기동향지수·서비스 지출 DI의 추이

  (2) 소비지출 추이(가계조사)

    ①전국·전체 가구(2인 이상 가구) 및 총가구 소비지출

    ②비목별 지출 추이

    ③재화·서비스 구분으로 본 소비지출의 특징

  (3) 가방에 대한 소비지출(가계조사)

    ①가방 소비지출 추이

    ②품목별 지출 및 구매단가 추이

    ③연간 소득 계층별 지출 격차

    ④지역·도시별 지출 추이

제6장 가방 시장 참여기업 개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