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6일 수요일

남성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앙케트 조사결과(2024년)/야노경제연구소

 남성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앙케트 조사결과(2024년)

【자료체재】

자료명:「2024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남성 소비자 조사편~

발간일:2024년 11월 27일

체 재:A4판 213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24년 10월~11월

2. 조사대상: 미용의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 20대~50대 남성 200명,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미경험자 20대~50대 남성 200명

3. 조사방법: 인터넷 소비자 조사

◆미용의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 남성 200명의 시설 선택 이유는 '위치가 좋았다', '가격이 명료하다', '기술이 높을 것 같다, 증례 수가 많다'가 상위권

~20대에서 50대까지 남성의 미용의료 관련 소비자 앙케트조사~

1. 시장 개황

일본 20대에서 50대까지 남성 400명을 대상으로 한 앙케트 조사결과, 신경 쓰이는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은 얼굴에서는 1위: ‘기미·멍·점 제거’, 2위: ‘수염 제모’, 3위: ‘여드름·여드름 자국’이 상위 3응답이었으며, 신체는 1위: ‘제모’, 2위: ‘특별히 없음’, 3위: ‘액취증·다한증’이 상위 3응답이었다.

응답자 400명 중 미용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남성 미용의료 경험자 200명의 시설 선택 이유는 1위: '위치가 좋았다', 2위: '가격이 명료하다', 3위: '기술이 높을 것 같다·사례 수가 많다'가 상위 3응답이었고, 받은 시술에서는 얼굴에서는 1위: '수염 제모', 2위: '기미·멍·점 제거', 3위: '여드름·여드름 자국'이 상위 3응답, 신체에서는 1위: '특별히 없음', 2위: '제모', 3위: ‘액취증·다한증’이 상위 3응답이었다.

2. 주목 토픽

미용의료에 관심있는 남성 미경험자(관심층)의 시술조건 및 시술 니즈

본 앙케트 조사결과에서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남성 미경험자(관심층) 200명이 미용의료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1위: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2위: '안전성에 불안감', 3위: '무섭다'가 상위 3응답이었다. 또,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경우의 클리닉 선택 기준으로서는 1위: ‘가격이 명료하다’, 2위: ‘기술이 높을 것 같다·사례 수가 많다’, 3위: ‘가격이 싸다’가 상위 3응답이었다.

남성 미경험자(관심층)의 시술별 평가에 대해서는 '얼굴: 수염 제모' '신체: 제모' '얼굴: 기미, 멍, 점 제거' '얼굴: 여드름·여드름 자국' ‘얼굴:피부미용’ ‘얼굴 : 주름, 늘어짐 제거(페이스리프트)’ ‘신체 : 아름다운 피부’ '얼굴:주름·처짐 제거(주사 등)'의 8시술은 '받고 싶지 않다'고 하는 응답이 50.0% 이하로, 시술에 대한 허들이 상대적으로 낮아 조건부이기는 하지만 시술 가능성은 높은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자료 목차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