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5일 화요일

2024 파친코산업백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 파친코산업백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 パチンコ産業白書

자료코드: C66120400 / B5 589 / 2025. 1. 29

멈추지 않는 파친코홀의 폐점 러시, 신규 출점은 M&A 내장된 점포로의 출점이 주류로. 점유율을 확대하는 스마트 슬롯, 도입이 부진한 스마트 슬롯, 홀의 구입 마인드는 파친코 기기로 크게 기울어지는 유기기 시장. 스마트 슬롯의 도입과 파치슬로 증대로 새로운 수요가 발생한 주변기기 시장. 혼란을 더욱 가중시키는 파친코산업의 현황을 나타내는 지표를 한 권에 완전 망라! 파친코 홀, 유기기 메이커, 관련 기기 메이커, 파친코산업과 관련된 모든 정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렉트로닉스·레저의 대표격인 파친코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파친코 관련 산업의 시장 추이를 밝힘으로써 해당 산업 전체의 마케팅 기초자료를 제공함.

조사대상:

①파친코 관련 기기 메이커

②파친코홀 경영 기업

③파친코 경품 취급 기업

④파친코 업계 관련 단체과 조합 외

조사방법: 당사 조사원이 주변 자료조사 및 면접·전화 취재를 중심으로 실시

조사기간: 2024년 9월~2025년 1월

◆자료 포인트

• 파친코홀의 신규 출점은 연간 몇 점포?

연도별 파친코홀 신규 출점 수, 출점에 적극적인 기업 등을 게재! 파친코홀의 입점 트렌드가 확연하게!

• 파친코홀 기업의 수익은 어떻게 변화?

파친코홀 기업의 재무제표를 기업 규모별로 게재! 파친코홀 기업의 수익구조를 분석!

• 파친코 기기와 파친코 기기의 판매량은?

파친코 기기와 파친코 기기에 한정하지 않고, 홀 컴퓨터에서 스마트 유기기 전용 유닛까지, 시장규모와 메이커 점유율을 게재!

• <2023년판과의 차이>

· 유기기·설비기기·파친코의 동향 변화, 전망을 해설

· 도도부현별 홀 경영기업, 각 관련 기기 메이커의 실적 등을 최신 데이터로 갱신

리서치 내용

제1편 파친코산업 현황

제1장 파친코산업을 둘러싼 환경

  1. 파친코산업 움직임

    (1)파친코산업의 코로나 사태 영향

    ①파친코홀

    ②파친코 관련 기기

    ③중장기적인 전망

    (2)유기규칙 개정까지의 흐름, 2022년 1월의 신규칙기 이행의 영향

    (3)스마트 유기기 동향

    (4)업황의 열쇠를 쥐고 있는 그랜드 오픈 동향

    ①신규 오픈 점포 수 추이

    ②지역별 신규 출점 경향

    ③신규 오픈 점포 설치대수 추이

    ④신규 오픈 점포의 출점 형태

    ⑤파친코 홀의 신규 출점 전략

    (5)시장축소와 과당경쟁·메이커도 도산하는 시대에

    (6)유기기 메이커 등 업무제휴, 사업·조직 재편, M&A

    (7)미디어가 된 유기기, 콘텐츠 산업화의 길

    (8)중고기 유통시장 동향

    (9)정착된 유기기의 재활용, 재사용 활동

    ①재활용에 대한 업계 단체들의 대응

    ②개별 기업이 추진하는 재활용 사업

    (10)파친코 시장으로의 참가 경향

    (11)카지노 성립이 파친코산업에 미치는 영향

    (12)파친코산업의 사회공헌활동

  2. 파친코산업 법적 구조

    (1)허가산업으로서의 파친코산업

    (2)풍속영업 등 규체 및 업무의 적성화 등에 과한 법률에 의한 규제의 범위와 그 특징

    ①규제범위(경찰비례의 원칙)

    ②규제의 특징

    (3)운용상의 문제점

    (4)업계단체가 대응하는 부정 대책

  3. 유기기 형식시험과 보통협의 개략

    (1)실시시험의 개략과 실시상황

    (2)시험실시기관(보통협)의 개략

    (3)형식시험 2기관 체제 정착

제2장 파친코시장 개황

  1. 파친코산업의 역사적 변천

  2. ‘레저백서’로 본 파친코시장

    (1)파친코산업의 시장규모 추이

    (2)여가시장에서 차지하는 파친코 시장

    (3)파친코 참가 동향

    (4)파친코 성별·연령대별 참가율

  3. 파친코산업을 구성하는 관련기기의 시장규모 추이

  4. 업계조직/단체/관련 회사 일람

제2편 파친코홀 업계 동향

제1장 파친코홀 업계의 수적 규모

  1.영업소수·설치대수의 추이

    (1)영업소 수의 추이

    (2)파친코·파치슬로 기기 설치대수의 추이

    (3)파친코·파치슬로 기기의 설치 점유율

    (4)유기기 설치 규모의 추이

    (5)도도부현별 점포·유기대수 상황

제2장 파친코홀 경영실태

  1.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파친코홀의 경영환경

    (1)특정 서비스 산업 동태 통계로 본 파친코홀업

    (2)파친코홀 경영기업 도산 건수

    ①도산 건수의 추이

    ②부채액의 추이

    ③도산 원인

    ④도산 월

    ⑤지역별 도산기업 건수

    ⑥설립연대별 도산기업 건수

    ⑦도산형태별 도산기업 건수

  2. 파친코홀 경영기업 재무제표

    (1)평균 산출 기준 기업에 대하여

    (2)유력기업의 재무제표

    ①손익계산서분석

    ②대차대조표분석

  3. 기업규모별 재무제표

    (1)기업규모별 손익계산서

    (2)기업규모별 대차대조표

제3장 파친코·파치슬로 팬의 동향

  1. 유기실태 동향

    (1)연령구성

    (2)유기 빈도

    (3)유기 예산

    (4)유기요금·유형별 유기빈도

    (5)유기요금·유형별 유기예산

제3편 파친코 관련 산업 동향

제1장 파친코 기기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와 메이커 점유율

    (1)판매 대수·증지 발급 매수, 설치대수의 추이

    (2)시장규모와 판매대수 추이

    (3)메이커별 판매 실적 순위와 시장 점유율

    ①메이커별 판매대수와 판매액

    ②판매대수 상위 10기종

  3. 각 메이커의 개발·생산체제와 동향

  4. 각 메이커의 판매체제와 동향

  5. 일본유기공업조합의 가맹기업(조합기업)

제2장 회동식 유기기(파치슬로 기기)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와 메이커 점유율

    (1)판매 대수·증지 발급 매수, 설치대수의 추이

    (2)시장규모와 판매대수 추이

    (3)메이커별 판매실적 순위와 시장 점유율

    ①메이커별 판매대수와 판매액

    ②판매대수 상위 10기종

  3. 각 메이커의 개발·생산체제와 동향

  4. 일본전동식유기공업협동조합 가맹기업(조합기업)

제3장 유기기 부품 시장

  1. 파친코 기기 부품시장

    (1)시장 개황

    ①반면역물(盤面役物) 시장

    ②케이스 부품 시장

    (2)참가 메이커

    ①경쟁이 치열한 업계

    ②거래처 확대에 매진하는 부품 메이커

    (3)향후 시장 동향

    ①한계점을 맞이하고 있는 발상력

    ②엄격해지는 비용 의식

    ③산업으로서의 기로에 있는 역물(役物) 메이커

  2) 액정 디스플레이 시장

    (1)시장 개황

    ①파친코 기기

    ②파치슬로 기기

    (2)참가 메이커

    (3)향후 시장 동향

  3. LED시장

  4. 보안칩 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생산·유통체제(LETech)

제4장 홀 컴퓨터 시장

  1. 홀 컴퓨터 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①참가기업 동향

    ②제품 개발 동향

제5장 경품 POS관련 시장

  1. 경품 POS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①제품 동향

    ②시장 동향

  2. 계수기 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①계수기 전체

    ②옥계수기

    ③메달 계수기

    (3)향후 시장 동향

    ①제품 동향

    ②시장 동향

  3. 경품 자동지급기 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①제품 동향

    ②시장 동향

제6장 고객용 시스템 기기 시장

  1. 회원관리 시스템 시장

    (1)회원 관리 시스템의 개요

    ①정보 제공 시스템

    ②저옥/메달 리플레이 시스템

    (2)저옥/메달 리플레이 시스템과 저옥보상제도

    ①보상제도와 보상 기금

    ②저금보상기금의 가입 상황

    ③저옥보상기금에서의 저옥/저메달 보유 회원 수

    ④일반사단법인 저금보상기금의 대응

  2. 호출램프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제7장 보급시스템 시장

  1. 옥보급시스템 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2. 메달보급시스템 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제8장 구슬·메달·메달 대여 시장

  1. 구슬·메달 대여 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향후 시장 동향

  2. 메달 대여 대기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3. 스마트 유기기 전용 유닛 시장

    (1)시장개황과 시장규모

    (2)메이커 점유율

  4. 선불카드 시장

    (1)시장 개황

    (2)선불 카드 도입 34년의 개요

    (3)메이커 점유율

  5. 각 대 계수기 시장

    (1)시장 개황과 도입 점포 수

    (2)메이커 점유율

제9장 파친코 경품시장

  1) 시장개황

    (1)머리말

    (2)일반경품 시장의 현황

    (3)일반경품의 상품 구성 상황

    ①담배

    ②식품·과자·음료

    ③각종 잡화

    ④가전제품

    ⑤CD·DVD

    ⑥기타 경품

    (4)특수경품 시장개황

    (5)특수경품의 마진

    (6)지역별 교환시스템

  2. 시장규모

  3. 파친코산업 경품시장 전망

제4편 업계별 기업 목록

제1장 파친코홀 업계

제2장 파친코 관련 기기·시스템 업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