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5일 화요일

2024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남성 소비자 조사편~(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남성 소비자 조사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 美容医療の展望と戦略 ~男性消費者調査編~

자료코드: C66116400 / A4 213 / 2024. 11. 27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미용의료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미용의료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 조사대상 시장: 미용의료 시장

• 조사대상처: 미용의료를 받아본 남자,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남자

• 조사항목: 목차 참조

•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인터넷 소비자 조사

• 조사기간: 2024년 10월~2024년 11월

◆자료 포인트

• 미용의료 경험자와 미용의료에 관심있는 20~50대 남성을 대상으로 인터넷 소비자 조사 실시(20대 경험자 50명/30대 경험자 50명/40대 경험자 50명/50대 경험자 50명/20대 흥미층 50명/30대 흥미층 50명/40대 흥미층 50명/50대 흥미층 50명, 총 400명)

• 얼굴 17개소·신체 10개소를 대상으로 400명의 신경 쓰이는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을 조사

• 경험자 이용현황 분석, '시설 선택 이유', '이용시술' 조사 분석

• 미경험자(흥미층)의 '이용하지 않는 이유', '이용한다고 가정한 시설 선택 기준', '시술별 시술조건' 조사 분석

•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재택시간 증가에 따른 미용의료에 대한 관심 증감, 도입했으면 하는 ICT 관련 서비스 조사

• 남성 미용 클리닉 28건(쇼난미용클리닉, 주오클리닉, 교리쓰미용외과, 도쿄아오야마클리닉, 도쿄미용외과, 다카스클리닉, 도쿄중앙미용외과, 모즈클리닉, TA클리닉, 시부야미용외과클리닉, 고릴라클리닉, 맨즈에미나르, 맨즈리제, 레지나크리닝옴므, 맨즈블랑클리닉, 아일랜드타워클리닉, 신와클리닉, 니도클리닉, D클리리닉, 역전AGA클리닉, AGA스킨클리닉, Dr.AGA클리닉, 이스트역전클리닉, 멘즈라이프클리닉, MS클리닉, 우에노클리닉)의 인지도와 이미지 조사

• 2023년 10월 실시된 동 설계의 조사와의 경년 변화 비교, 2024년 조사와의 차이를 분석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본론 남성의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조사

조사 개요

1, 신경 쓰이는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

  1) 얼굴

  2) 신체

2. 미용의료 이용현황

3. 미용의료시설 선택 이유

4. 미용의료 시술별 이용현황

  1) 얼굴

  2) 신체

5. 미용의료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

6. 미용의료를 이용한다고 가정한 경우의 시설 선택 기준

7. 시술에 대한 조건

  □ 전체분석: 받기 싫은(시술하기 싫은) 시술

  □ 전체분석: 시술에 거부감이 있는 시술 순위

  □ 전체분석: 무통이라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 순위

  □ 전체분석: 안전하다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 순위

  □ 전체분석: 이미지대로 된다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 순위

  □ 전체분석: 저렴한 가격이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 순위

  □ 전체분석: 가족, 친구의 추천이라면 시술하고 싶은 시술 순위

  1) 얼굴: 쌍꺼풀(매몰법)

  2) 얼굴: 쌍꺼풀(절개법)

  3) 얼굴: 주름·처짐 제거(페이스 리프트)

  4) 얼굴: 주름·처짐 제거(주사 등)

  5) 얼굴: 기미·멍·혹 제거

  6) 얼굴: 여드름·여드름 자국

  7) 얼굴: 코 성형

  8) 얼굴: 피부

  9) 굴: 턱·윤곽 수정

  10) 얼굴: 탈모

  11) 얼굴: AGA(투약)

  12) 얼굴: 수염 제모

  13) 얼굴: 아트메이킹

  14) 얼굴: 브로우 리프트

  15) 얼굴: 귀 성형

  16) 얼굴: 치아 성형

  17) 얼굴: 입술 성형

  18) 신체: 지방흡입

  19) 신체: 다이어트·부분 다이어트(지방흡입 제외)

  20) 신체: 피부

  21) 신체: 탈모

  22) 신체: 겨드랑이·다한증

  23) 신체: 태닝(선탠)

  24) 신체: 배꼽 성형

  25) 신체: 남성 생식기 성형

  26) 신체: 흉터 수정

  27) 신체: 문신 제거

8. 코로나19로 인한 재택시간 증가로 미용의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거나 감소

9. 미용의료에서 도입했으면 하는 ICT 관련 서비스

10. 미용의료 체인의 지명도

  1) 지명도 일람

  2) 쇼난미용클리닉

  3) 주오클리닉

  4) 공립미용외과

  5) 도쿄아오야마클리닉

  6) 도쿄미용외과

  7) 다카스클리닉

  8) 도쿄중앙미용외과

  9) 모즈클리닉

  10) TA클리닉

  11) 시부야미용외과클리닉

  12) 고릴라클리닉

  13) 맨즈에미널

  14) 맨즈지분클리닉

  15) 멘즈리제

  16) 레지나클리닉옴므

  17) 맨즈블랑클리닉

  18) 아일랜드타워클리닉

  19) 신와클리닉

  20) 니도클리닉

  21) D클리닉

  22) 에키마에AGA클리닉

  23)A GA스킨클리닉

  24) Dr.AGA 클리닉

  25) 클리닉포어

  26) 이스트에키마에클리닉

  27) 맨즈라이프클리닉

  28) MS클리닉

  29) 우에노클리닉

11. 미용의료 체인 이미지

  1) 쇼난미용클리닉

  2) 주오클리닉

  3) 공립미용외과

  4) 도쿄아오야마클리닉

  5) 도쿄미용외과

  6) 다카스클리닉

  7) 도쿄중앙미용외과

  8) 모즈클리닉

  9) TA클리닉

  10) 시부야미용외과클리닉

  11) 고릴라클리닉

  12) 맨즈에미널

  13) 맨즈지분클리닉

  14) 남성리제

  15) 레지나클리닉옴므

  16) 맨즈블랑클리닉

  17) 아일랜드타워클리닉

  18) 친화클리닉

  19) 니도클리닉

  20) D클리닉

  21) 에키마에AGA클리닉

  22) AGA스킨클리닉

  23) Dr.AGA클리닉

  24) 클리닉포어

  25) 이스트에키마에클리닉

  26) 맨즈라이프클리닉

  27) MS클리닉

  28) 우에노클리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