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코드: C59112500/ A4 339p/ 2017. 09. 25
본 조사리포트는 일본 아웃도어 시장규모를 「업종별」과 「스타일별」로 분류하여, 각 시장규모를 추계했다.
■조사 개요
조사대상기업:아웃도어 용품 메이커, 동 도매업, 동 소매업, 아웃도어 관련 시설, 서비스 기업·단체(산막, 클라이밍 짐, 캠프장, 관리낚시터), 그 외 업계 단체 등에 관계되어 업종별로 대표적인 기업을 추출해 조사·분석을 실시했다.
조사방법:앙케트 조사 및 당사 연구원 면접·전화 취재 조사
조사기간:2017년 5월~2017년 9월
■자료 포인트
• 「용품 시장규모」와 함께 「시설」과 「서비스」를 포함한 아웃도어 시장규모를 조사.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전체상이 분명하게
각 업종 동향, 트렌드도 소개
• 아웃도어 시장을 레저 스타일별로 분류, 각 시장규모를 조사.
「등산」과 「라이트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구별, 트렌드인 「아웃도어 스포츠」의 동향도 조사
• 아웃도어에 관련되는 업계 외의 대응, 스타트업 기업의 사례 등, 새로운 비즈니스의 움직임도 소개.
중고자동차 판매×아웃도어 용품 대여
아웃도어에 특화 「스마트 트렁크」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SUMMARY
아웃도어 비즈니스 2017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부 총론
일본 아웃도어·스타일별 시장규모
일본 아웃도어·업종별 시장규모
1.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과 향후
1-1. 일본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
각 카테고리 개황
아웃도어·스타일별 시장 개황
아웃도어·업종별 시장 개황
1-2. 일본 아웃도어 시장의 향후
제2부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2. 일본 아웃도어·스타일별 시장동향
2-1. 등산 시장
2-2. 라이트 아웃도어 시장
2-3. 아웃도어 스포츠 시장
2-4. 라이프 스타일 시장
3. 일본 아웃도어·업종별 시장동향
3-1. 아웃도어 용품 시장
3-1-1. 아웃도어 용품 시장
아웃도어 용품 스타일별 일본국내 출하금액
3-1-2. 아웃도어 용품 소재 시장
소재 브랜드 동향(Vibram, POLARTEC, PERTEX, YKK)
3-2. 아웃도어 관련 시설 시장
3-2-1. 산막 시장
특징적인 대응 사례
정사원 고용으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 ~이오다케산장~
오버스테이의 폐지와 「삼방(판매자, 구매자, 세상) 좋다」의 효율화 ~후지모리∼
여성을 타깃으로 시설 개보수 ~하쿠바무라진흥공사~
3-2-2. 캠프장 시장
3-2-3. 클라이밍 짐 시장
3-2-4. 관리낚시터 시장
3-3.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 시장
3-3-1. 등산 가이드·자연 가이드 시장
3-3-2. 아웃도어 용품 대여 시장
특징적인 대응 사례
「대여 사업자」에서 「아웃도어 용품 종합서비스 기업」으로 ~필드&마운틴~
제3부 유력 기업개표·아웃도어 비즈니스 사례
4. 일본 아웃도어 관련 기업·브랜드개표
<용품 메이커·브랜드>
AMER SPORTS JAPAN(주) (SALOMON)
(주)A&F (CHACO /아웃도어 리서치/ MYSTERYRANCH)
(주) Caravan (Caravan / Jack Wolfskin / FIVE TEN /LEKI)
(주)골드윈 (노스페이스/헬리한센)
콜맨 재팬(주) (콜맨)
(주)콜롬비아스포츠웨어 재팬 (콜롬비아)
(주)스노피크 (스노피크)
데상트재팬(주) (마모트)
(주)페닉스 (페닉스)
(주) Marubeni Footwear (MERREL)
(주)몽벨 (몽벨)
(주)Landwell (CHUMS)
(주)LOGOS CORPORATION (LOGOS)
<시설·서비스>
(주)피카
(주)고지쓰산장
(주)메가스포츠
(주)후나바시록키
아베와라시나어업협동조합
(주)프린스호텔
(주)가라유자와
일본스키장개발(주)
5. 아웃도어 비즈니스 사례
주식회사 IDOM
아웃도어 용품 대여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중고 SUV 판매점
vivit 주식회사
미디어, 스마트 트렁크로부터 아웃도어 레저의 플랫폼으로
ISPO
세계 최대의 스포츠 용품 상품 전시회로 보는 「수익성이 높은 상품 전시회 비즈니스」
제4부 아웃도어 관련 시설 리스트
산막
캠프장
클라이밍 짐
관리낚시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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