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ise Report>미니카 시장 동향(일본어판)
자료코드: R64201901 / 2023년 4월 14일 발행 / A4 33페이지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 조사목적: 코로나19 사태로 재택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다른 취미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미니카 등 컬렉션 취미 수요도 높아졌다. 본 자료는 자동차와 애니메이션·만화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카 등을 완제품 모델화한 일본의 미니카 시장 동향과 주요 사업자 개요에 대해 해설하는 동시에 미니카 오타쿠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서도 리포트하였다.
• 조사대상:
·시장조사(일본 미니카 메이커(일본 메이커를 통하지 않는 해외 병행수입품과 중고품은 미포함))
·소비자조사(15~69세 일반소비자 중 자신을 「미니카 오타쿠」라고 자각하고 있는 사람, 혹은 타인으로부터 「미니카 오타쿠」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 사람.)
• 조사방법:
·시장조사, 주요 사업자 조사(사업자 대면취재, 전화조사, 문헌조사, 당사 독자적인 자료 등에 의한 조사 실시)
·소비자조사(인터넷 모니터 조사)
• 조사기간:
·시장조사, 주요 사업자 조사(2023년 3월)
·소비자 조사(2022년 7월~2022년 8월)
리서치 내용
1. 미니카 시장 동향
시장 정의/시장 구조
표: 주요 일본 미니카 제조사와 전개 브랜드
시장 동향
그림: 일본 미니카 시장 규모 추이
2. 미니카 메이커 개표
※각 기업 게재 내용: 기업 개요/실적 추이/관련 제품 개요
(주)인터얼라이드
(유)엠비
카바야식품(주)
(주)걸리버
교쇼(주)
(주)게이트웨이오토아트재팬
(주)국제무역
선리치재팬(주)
(주)스파크재팬
(주)다카라토미
(주)티케이컴퍼니
(주)토미텍
(주)호비재팬
마텔인터내셔널(주)
(주)메이크업
3. 미니카 오타쿠 소비자 조사결과
성별/연령
최종학력/직업/가구연봉
혼인상황/오타쿠 경력/연간소비금액
1주일간 오타쿠 활동시간/정보원/1일 인터넷 이용시간
즐겨보는 동영상 사이트/자주 이용하는 SNS
자신에게 해당되는 것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시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