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16일 화요일

2023년판 확대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 철저 조사 ~소비자조사 편~(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3년판 확대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 철저 조사 ~소비자조사 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年版 拡大する収納ビジネス市場の徹底調査 ~消費者調査編~

자료코드: C64130420 / A4 78 / 2023. 03. 30

주식회사 야노경제연구소에서는 개인/기업을 불문하고 외부수납으로 이용되고 있는 수납 비즈니스(일반적으로 「트렁크룸」)에 초점을 맞춘 시장조사 리포트(「확대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의 철저 조사 2023년판」 본편)를 발간했다. 본 소비자조사 편에서는 수납 비즈니스의 시장동향 조사와 관련하여 소비자의 동향에 대해 분석했다.

과거부터 계속 실시하고 있는 조사로, 정점조사로서 시계열 분석도 함께 실시함으로써 수납 비즈니스의 "현재"를 검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짐과 가재를 전용시설과 컨테이너 등에서 「보관」함으로써 서비스 대가를 얻는 시장을 【수납 비즈니스】로서 정의했다. 수납 비즈니스를 서비스 내용별로 트렁크룸/렌탈 수납/컨테이너 수납으로 분류해 각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이용자 실태 및 이용 의향자 현황에 대해 조사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일반소비자

조사방법: 일반소비자를 위한 웹 앙케트조사

조사기간: 2023년 2월 ~ 2023년 3월

◆자료 포인트

• 수납 서비스의 이용상황에 관한 조사를 실시해, 현재는 수납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지만 향후 이용 의향이 있는 소비자를 추출해, 이용 의향자 조사를 실시했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1. 수납서비스 이용자 조사

2. 수납서비스 이용의향자 조사

1. 소비자조사 개요

(1)조사의 개략

(2)응답자 전체 구성

(3)이용의향자 조사 구성

2. 이용자 실태조사

(1) 수납 서비스의 인지·이용 상황(SC1)

(2) 수납 서비스의 「이용을 그만둔 이유」(SC2)·

(3) 수납 서비스의 「이용을 검토」한 적이 있는가(SC3)

(4) 트렁크룸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SC4)

(5) 렌탈 수납 공간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SC5)

(6) 컨테이너 수납 서비스의 내용 인지 상황(SC6)

(7) 수납 서비스의 향후 이용 의향(SC7)

(8-1) 수납 서비스를 이용할 때 중시하는 항목(SC8)

(8-2) 수납 서비스를 이용할 때 중시하지 않는 항목(SC8)

(9) 현재 이용하고 있는 수납 서비스 만족·불만족(SC9)

(10) 이용 개시 시기(SC10)

(11) 이용환경의 변화(SC11)

3. 이용의향자 조사

(1) 이용해 본 적이 없는 이유(Q1)

(2) 이용 개시를 검토하는 타이밍(Q2)

(3) 이용해 보고 싶은 크기(Q3)

(4) 월액의 비용으로 검토할 수 있는 가격대(Q4)

(5) 수납 공간까지의 허용범위 "도보권"(Q5)

(6) 수납 공간까지의 허용범위 "차량이용"(Q6)

(7) 수납 공간에서 요구하는 설비와 기능(Q7)

(8) 수납해 보고 싶은 것(Q8)

(9) 이상적인 입지장소(Q9)

(10) 주변시설(Q10)

(11) 택배형 수납서비스 이용의향(Q11)

Excel 상품 설명

이용의향자 조사의 웹 앙케이트 로우데이터

<확대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2023_소비자조사편_rawdata>

· 로우데이터(이용의향자 조사) (300샘플 속성설문 3문제 SC설문 12문제 Q설문 11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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