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6일 목요일

통신판매, 홈패션, 스포츠의류 - Yano News 2015년 12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5년 12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주목 기업 분석
글램스 주식회사
~통신판매 사이트의 상품 사진을 순식간에 대량 가공
 최신예의 사진가공 전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글램스 주식회사는 통신판매 사이트에 게재하는 대량의 상품 사진을 순식간에 자동 가공하는 시스템 「ZenFotomatic(젠포토매틱)」을 개발. 독자적인 화상인식 기술로 촬영한 대량의 상품 사진을 자동으로 인터넷 숍 게재에 최적의 상품 사진으로 일괄 가공한다. 1장당 처리 코스트는 8엔~25엔으로 사람이 직접 작업하는 것에 비해 약 10분의 1 수준으로 낮아진다.
 일반적으로는 담당자가 전용 사진처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수정하기 때문에 1장당 평균 5분~10분정도의 시간이 필요했지만, 해당 시스템으로는 약 5초~만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사내에 전임 담당자를 두거나, 외주를 이용하는 코스트도 절약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동사는 현재, 클라우드를 통하여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과 사진 가공의 수탁기업, 웹 제작 기업 등에게 제공하고 있다.

 일본인 경영자 아래, 사원의 대부분이 외국인인 다국적 인재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다국어와 각국의 e커머스 사정에 정통해 있는 점이 강점이며, 2015년 11월 현재, 이미 해외 40개국 이상에서 유저를 획득하였고 일본 국내에서도 본격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2015년 11월부터 동사는 파나소닉의 디지털 카메라를 구사한 새로운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대상기종은 2015년 3월에 발매된 휴대통신 서비스 「LTE」에 대응하는 디지털 카메라 「루믹스CM1」으로, 동사가 개발한 사진처리용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전용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아, 터치패널로 조작하여 사용한다.
 촬영한 사진은 인터넷을 경유하여 자동으로 ZenFotomatic의 서버에 전송되어 가공처리를 하는 구조이다. 이에 따라, 유저는 상품촬영 작업 완료와 동시에 가공된 상품 사진을 획득할 수 있어, 업무가 크게 효율적으로 바뀌게 된다.


 내용 목차    


●상업 시설 리포트
「아토레우라와」JR우라와역에 오픈 (2~9 페이지)
JR우라와역 고가도로 아래에 총30숍의 상업 시설
사이타마현에 처음 출점한 점포의 세입자도 등장


•주식회사 아토레의 개요
•「아토레우라와」의 개요
•각 지역의 특징(전체 배치도, 점포 배치도)
•매장 목록
•기타(「아토레 북쪽 개찰구」의 신설에 대하여, 관광 안내소의 이전에 대하여, 시청 출장소의 이전에 대하여, 보육원의 개원에 대하여)


●특집
SC를 견인한 전문점의 현재까지와 현재부터 (10~15 페이지)


①소매시장의 과거 10년 트렌드
②소매 저성장시대를 지탱해 온 전문점
③증가하는 라이프 스타일 제안형 전문점
그림. 소매업과 대형 상업 시설의 성장률
그림. 패션 시장의 추이
그림. 패션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 여성복 전문점, SC, 백화점, 슈퍼의 매출액 성장률 추이
표. 최근 일본에 참가한 대표적인 해외 브랜드


●주목 기업 분석
①글램스 주식회사 (16~18 페이지)
통신판매 사이트의 상품 사진을 순식간에 대량 가공
최신예 화상가공 전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1) 사업 개요•규모
(2) ZenFotomatic(젠포토매틱) 서비스 개요
(3) 향후의 방향성


②주식회사 욘파 (19~24 페이지) 고객의 모든 니즈에 대응한 오리지널 갑티슈를 전개
참신한 아이디어와 발송으로 제지 업계의 발전에 공헌
(1) 사업 개요•규모
(2) 상품 전략
(3) 해외 전개에 대하여
(4) 향후의 사업 전략
③어도어즈 주식회사 (25~35 페이지)2016년 3월기의 중간결산 발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노년층과 방일객에게 인기를 얻다
1. 사업 개요•규모
2. 각 사업의 동향
3. 향후의 전망
4. 어뮤즈먼트 업계의 동향과 향후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세가게임스,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캡콤, 남코, 다이토, 이온판타지)

④주식회사 피서포트 (36~40 페이지) 공간을 「향기」로 코디네이트 하는 새로운 연출을 전개 
「공간」을 「창조」하는 다양한 시책에 주목
(1) 사업 개요•규모
(2) 사업 개요
(3) 향후의 방향성


●업계 리포트
①홈패션 시장에서 기능성 상품의 시장동향 (41~54 페이지)
 ~「부가가치」가 새로운 시장을 만든다∼
1. 홈패션의 시장규모 추이
2. 홈패션 시장의 품목별 동향
3. 기능성 상품의 개황
①기능성 베개
②기능성 매트리스
③기능성 이불
④기능성 커튼
4. 기능성 상품의 사업 전략
  •제품 전략/가격 전략/유통 전략/프로모션 전략
5. 기능성 상품의 향후 전망
  •기능성 베개/기능성 매트리스/기능성 이불/기능성 커튼
그림. 홈패션 마켓의 소매시장 규모 추이
표. 홈패션 •주요 마켓 추이


②스포츠 어패럴 시장의 현상 (55~62 페이지) 스포츠 어패럴 일본 출하 시장의 동향
(트레이닝 웨어/라이프 스타일 웨어/골프 웨어/아웃도어 웨어/축구•풋살 웨어/테니스 웨어/야구•소프트볼 웨어/수영복/피트니스 웨어/스키 •스노보드 웨어/농구 웨어/육상 경기•러닝 웨어)
표. 스포츠 어패럴 일본 출하액 추이


③튜닉 주식회사 (63~64 페이지) 2016년 봄여름 신제품 전시회를 개최


●입소문랭킹
야노 입소문랭킹 2015년 10~11월편 (65~75 페이지)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5년 9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76~80 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채널 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 슈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월차 데이터 파일 (81~91 페이지)(1) 가계소비지출의 움직임(2015년 10월분) -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금액의 움직임(2015년 10월분) -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5년 10월분) -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움직임(2015년 10월분) -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의 움직임(2015년 9월분) -후생노동성•인구동태 통계 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의 움직임(2015년 10월분) -총무성•소비자 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움직임(2015년 9월분) -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료품 전문점의 기존 점포 매출액 추이 –각 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 -2015년 10월분 -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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