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스포츠어패럴, 운동복, 어패럴 - 2016년판 스포츠 어패럴 시장 동향 조사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스포츠 어패럴 시장 동향 조사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9900  / A4 589p / 2015.11.30



 스포츠 어패럴에 특화된 마케팅 리포트. 일본 국내외 대형 스포츠 어패럴 브랜드부터 신규 참가 브랜드까지 약 300브랜드를 조사 대상으로 삼아, 일본 내의 「스포츠 어패럴」의 시장규모를 산출. 전 12카테고리에 이르는 메이커별・브랜드별 순위 게재 외, 메이커별 출하시장규모, 브랜드별 출하시장규모, 업태별 출하구성비, 채널별 스포츠 어패럴 판매동향 등의 데이터를 소개. 또, 특집으로 기능성 언더웨어 시장과 스포츠 서포터 시장을 다루어, 해당 카테고리의 시장규모와 브랜드 점유율에 대하여 산출, 업계 동향을 분석하였다.


◆조사개요조사대상:메이커•서플라이어, 도매업, 소매업, 약 300사에 관하여, 의류 카테고리마다 대표적인 기업을 추출해서 조사 및 분석을
               실시했다.
조사방법:메이커에 대한 정량 앙케트 조사와 폐사 연구원의 주요 메이커, 주요 도매업, 주요 소매업에 대한 직접 면접 조사를 실시하여
               정성 정보를 수집, 분석을 실시하였다.
조사기간:2015년 8월~2015년 11월


◆본 자료의 포인트• 전 12 카테고리에 이르는 시장동향을 망라. 각 카테고리 시장의 현상과 향후는?
  ・카테고리 마다 일본 국내출하시장규모 외, 메이커 점유율, 브랜드 점유율, 업태별 일본 국내출하구성비부터 상품 트렌드, 고객 특성까지
    빠짐없이 소개.
  ・최대 규모를 자랑하면서, 최근 몇 년간은 저가격 의류 체인의 대두로 괴로워하는 트레이닝 웨어•라이프 스타일 웨어 시장의 현상은? 러
    닝 붐이 계속 되는 가운데, 향후 러닝 웨어 시장의 성장성은?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는 의견이 늘어나고 있는 스웨트의 출하상황은? 와
    같은 각 카테고리의 시장동향을 철저하게 분석
• 착용 방면이 확대되고 있는 기능성 언더웨어 시장의 현상과 향후는?
  ・스포츠 어패럴 시장에서 현재 필수의 아이템이 되고 있는 기능성 언더웨어. 작년부터 동 시장을 단독 마켓으로 파악하여 조사. 브랜드가
    난립하여, 메이커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향후 성장성의 열쇠가 되는 것은?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제Ⅰ장 총론


1. 스포츠 어패럴 시장의 현상
    스포츠 어패럴 일본 출하시장의 동향
    스포츠 어패럴 일본 출하액 추이(2013-2016)【표】
   카테고리별 개황
2. 메이커별 브랜드별 출하금액의 추이
  (1) 스포츠 어패럴/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순위〔표〕
  (2) 스포츠 어패럴/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순위〔표〕
3.스포츠 어패럴 유통의 현상
  (1) 스포츠 어패럴 판매 채널별 시장동향
  (2) 유통 채널별:카테고리별 판매 동향의 검증
    ①양판점
    ②전문점
    ③백화점
    ④캐주얼점
    ⑤직영점
    ⑥직영 아울렛점
    ⑦e커머스
    ⑧시설•인 숍
    ⑨기타


제Ⅱ장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1. 트레이닝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주니어)
  ■브랜드 개별표
    아식스, 아디다스, 리복, 뉴발란스(NFC),
  C3fit, 챔피언, 스킨즈, 데상트, 르꼬끄스포르티브,
    언더아머, 나이키, 퓨마, 카파, 미즈노, CW-X
2. 라이프 스타일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주니어)
  ■브랜드 개별표
    오니쓰카타이거, 아디다스, 리복, 뉴발란스(NFC),
    캔터베리오브뉴질랜드, 챔피언, 안브로, 르꼬끄스포르티브,
    나이키, 뉴발란스(뉴발란스재팬), 카파, 퓨마, 하이랜드파크
3. 골프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브랜드 개별표
    타이트 리스트, 풋조이, 제로피트, 댄스위즈드래곤, tovho,
  ROCKDUDE, 게이지디자인, 쉘보, J.린드버그, 비버하트,
    힐클리크, 로서센, ONOFF, 레오나드스포츠, 클리브랜드,
    젝시오, 스릭슨, 던롭, CALLAWAY APPAREL, JACK BUNNY!,
  PEARLY GATES, 맨싱웨어, 르꼬끄골프, 애시워스,
    아디다스골프, 테일러메이드, 언더아머, 나이키골프,
    필러골프, 마리끌레르스폴, 앤드퍼시, 블랙&화이트스포츠,
    엘골프, JAGGY GOLF, 투어스테이지, 파라디조, 프리셉트,
    브릿지스톤골프, 레이그란데, 퓨마골프, 카파골프, HONMA,
    크랭크, 플라넷골프, 지오푼, 미즈노, 애드미럴골프, 요넥스
4. 아웃도어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주니어)
  ■브랜드 개별표
    제인리버, 타라스불바, 메스칼리트, 아디다스, 살로몬,
    아이벡스, 아웃도어리서치, 카브, 펜들턴, 카리모어, 몬테인,
    웨스트컴, 캐러밴, 살레와, 잭울프스킨, 콜롬비아,
    더노스페이스, 헤리한센, 폭스파이어, 마모트,
    피닉스, 미즈노, 몽벨
5. 축구•풋살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주니어)
  ■브랜드 개별표
    아식스, 아스레타, 아디다스, 유캔스포츠, 패널티,
    험멜, 엄브로, 르꼬끄스포르티브, 언더아머, 나이키,
    뉴발란스(뉴발란스재팬), 퓨마, 카파, 미즈노, 요넥스
6. 테니스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주니어)
  ■브랜드 개별표
    아식스, 아디다스, 윌슨, 뉴발란스(NFC), 프린스,
    엘레쎄, FILA, 스릭슨, 던롭, 디아드라, 바보라,
    르꼬끄스포르티브, 볼드매치, 로슈, 나이키,
    뉴발란스(뉴발란스재팬), 파라디조, BOAST, 미즈노,
    요넥스
7. 야구•소프트볼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주니어)
  ■브랜드 개별표
    아식스, 아디다스, SSK, 제트, 데상트, 언더아머,
    나이키, 미즈노, 리워드
8. 수영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주니어)
  (6) 경기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타입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수영 경기)
        •타입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피트니스)
        •타입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기타)
  ■브랜드 개별표
    아식스, 아디다스, 엘레쎄, 스피드, 아레나,
    피트니스스윔웨어(니키), 미즈노, 와콜스윔웨어
9. 피트니스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브랜드 개별표
  던스킨, 아레나, 언더아머, 퓨마, G-FIT
10. 스키•스노보드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주니어)
  ■브랜드 개별표
    에어본, ARG, 살로몬, 에스티보, 골드윙,
    투포원, 블루블러드, 에이세븐, 데상트,
    엑스닉스, 피닉스, 미즈노, 요넥스
11. 농구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주니어)
  ■브랜드 개별표
    아식스, 아디다스, 유캔스포츠, 온더코트,
    챔피언, 컨버스, 데상트, 언더아머, 나이키,
    미즈노, 인더페인트, 벤치워머
12. 육상 경기•러닝 웨어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남녀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유니섹스)
        •성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레이디스)
  (6) 경기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경기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육상)
        •경기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러닝)
  ■브랜드 개별표
    아식스, 아디다스, 뉴발란스(NFC), 데상트, 언더아머,
    나이키, 뉴발란스(뉴발란스재팬), 퓨마, 카파, 미즈노


제Ⅲ장 특집


특집①:기능성 언더웨어 시장동향
    기능성 언더웨어의 시장 개황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압박)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압박)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체온 조정)
        •브랜드별 일본 출하금액(체온 조정)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채널 동향
  (5) 타입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전체)
  (5) 타입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압박)
  (5) 타입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체온 조정)


특집②:스포츠 서포터 시장동향
  (1) 시장동향
        •메이커별 일본 출하금액
        •브랜드별 일본 출하액
  (2) 상품 트렌드
  (3) 고객 특성
  (4) 제품 타입별 일본 출하구성비 추이
        •제품 타입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서포트계 심리스 타입)
        •제품 타입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서포트계 압박 고정벨트 타입)
        •제품 타입별 브랜드별 구성비 추이(프로텍트계)


제Ⅳ장 스포츠 어패럴 관련 데이터   


<스포츠 어패럴 종합 메이커 개표>
아식스재팬(주), 아디다스재팬(주), 아메아스포츠재팬(주),
(주) SSK, (주) 골드윙, 던롭스포츠(주),
(주) 데상트, 나이키재팬그룹, 니키(주), 퓨마재팬(주),
(주) 피닉스, 브릿지스톤스포츠(주), 미즈노(주), 요넥스(주),
(주) 와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