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7일 금요일

아세안, 할랄, 할랄식품 - ASEAN 할랄식품의 시장 개황 / 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 ASEAN 할랄식품의 시장 개황 (일본어판)
자료코드: R57201201 / 2015년 12월 15일 발행 / A4 39p



본 조사 리포트는, 「2015년판 주목 받는 ASEAN식품 마켓의 일본계 식품 메이커의 진출・파트너십 전략」 제2장 ASEAN 8개국의 할랄식품의 시장 개황을 발췌•편집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1. ASEAN 할랄의 시장동향
  (1) ASEAN 할랄 시장의 동향•시장규모
    ①ASEAN 지역의 이슬람교 인구(2014년)
    ②ASEAN 지역의 할랄식품의 시장규모(2014년)
  (2) 제조 거점으로 말레이시아, 타이
  (3) 세계 최대의 할랄제품 소비 시장 국가인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의 「할랄」 슈퍼마켓의 사례
2. ASEAN 지역 내 주요 기업의 할랄 전략
  (1) 로컬 기업의 할랄상품 전략, 판매 전략 사례
  (2) 외자계 기업의 할랄상품 전략 사례
3. ASEAN 할랄식품 시장의 향후 예측
4. ASEAN 각국의 할랄 인증제도의 동향
  (1) 인도네시아 LPPOMMUI 의 인증제도의 동향
  (2) 타이 CICOT 의 인증제도
  (3) 말레이시아 JAKIM 의 인증제도의 동향
  (4) 싱가포르 MUIS 의 인증제도
  (5) 필리핀의 인증제도
  (6) 베트남의 인증제도
  (7) 미얀마의 인증제도
  (8) 캄보디아의 인증제도
  (9) 브루나이의 인증제도
참고:할랄 등급 평가 회사의 사례
    CrescentRating 社
  (1) 기업 개요
  (2) 등급 평가에 대하여
    ■컨트리인덱스
    ■개별 설비, 시설
        호텔의 등급 평가
        레스토랑의 등급 평가
        병원의 등급 평가
        투어 패키지의 등급 평가


【표】
표1 말레이시아의 할랄제품 수출 지역의 상위 10개국과 수출액(2014년)
표2 HALMAS 할랄파크명 리스트
표3 NON-HALMAS 할랄파크명 리스트
표4 말레이시아의 할랄파크의 상황(2015년 9월 시점)
표5 MUI 할랄 인증을 취득한 기업 수 상위 10개국(2014년)
표6 말레이시아 규격(Malaysian Standard)과 그 내용
표7 싱가포르의 할랄 인증 카테고리
【그림】
그림1 ASEAN 각국의 이슬람교 인구(2014년)
그림2 ASEAN 지역의 할랄식품 시장규모(2014년)
그림3 말레이시아의 할랄제품 수출총액 추이(2010년~2014년)
그림4 말레이시아 할랄 수출 제품별 총액(2014년)
그림5 말레이시아의 할랄제품 주요 수출 역 「국가의 그룹」과 액수(2014년)
그림6 말레이시아 제품의 수출에 공헌한 사업자 수와 비율
그림7 ASEAN 이슬람교 인구 예측(2014년~2020년)
그림8 ASEAN 각국의 일인당 GDP(2014년, 2020년 예측)
그림9 UU JPH(할랄제품 보증법) 시행 후의 할랄 인증 수속 흐름(인도네시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