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6일 목요일

POS단말, POS소프트웨어,POS시장 - 2015년판 리테일 솔루션 시장 보고서 - 빅데이터 솔루션 시장동향~/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5년판 리테일 솔루션 시장 보고서 - 빅데이터 솔루션 시장동향~(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9100 / A4 199p / 2015.12.28 /



본 조사보고서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빅데이터 솔루션에 대한 각 솔루션 벤더의 전략과 소매업체의 니즈를 분석한다. 또한 소매업계에서 요구되는 빅데이터 솔루션의 모습을 찾는다


◆ 조사 개요
조사방법: 벤더기업에 대해서는 전문 조사원의 직접 면접취재/유저기업에 대해서는 전문 오퍼레이터의 전화 취재
조사기간: 2015년 10월~2015년 11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소매업에는 POS데이터라는 빅데이터가 존재하면서도 데이터 활용이 그만큼 효과적으로 진행되지 않았다.
• 그러나, 기존의 실제 매장을 주요 수익원으로 하는 소매업에게는 정보를 무장하고 덤비는 EC사이트 사업자가 강력한 라이벌이 되고 있다
• 또한 일본 국내 시장이 축소하는 가운데 지금까지의 대응으로는 기존의 매출규모를 유지할 수 없게 되었다.
• 본 보고서는 특히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빅데이터 솔루션에 대한 각 솔루션 벤더의 전략과 소매업체의 니즈를 분석한다
• 또한 소매업계에 요구되는 빅데이터 솔루션의 모습을 찾아 간다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총론

1. 솔루션 업체의 대응 상황
2. 소매업의 의식
3. 시장의 과제와 장래전망
제 1 장 리테일과 빅데이터
1. 소매업의 빅데이터
2. 소매업의 데이터 활용사례
3. 소매업의 IT전략의 방향성
(1) 각 시책의 네트이행과 O2O 대책
(2) 비구조화 데이터에 대한 대응
(3) 옴니채널의 전개
제 2 장 리테일 업체를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 시장 동향
1. 참가기업 동향
2. 회사가 전개하는 빅데이터 솔루션
3. 주요 도입 사례
4. 소매업계의 반응
5. 빅데이터 활용의 과제
6. 향후 시장 전망
제 3 장 리테일 업계의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상황과 사용자 니즈
조사 개요
(1) 조사 대상
(2) 조사 기간
(3) 조사 방법
(4) 응답률
(5) 앙케트 협력 기업명
1.POS의 도입과 채용업체
2.카드의 도입 상황
3.POS 데이터 중 ID-POS의 비율
4.데이터 활용 상황
    (1) POS 데이터
(2) ID-POS 데이터
(3)고객 데이터
(4) EC 사이트의 구매 데이터
(5)소셜 데이터
(6)고객의 위치 데이터
(7)고객센터 데이터
5. 데이터 활용을 더욱 추진하고 싶은 영역
6.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생각
7. 빅데이터에서 실현한 솔루션 예
8.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실현하고 싶은 것
9. 빅데이터 활용에 대응하지 않는 이유
10. 빅데이터 활용을 향한 도전
11. 빅데이터 활용 인재육성 방침
12. 빅데이터 활용을 추진하기 위한 경영과제
13. 주목하고 있는 소매업체와 업계
14. 분석 협력 업체
15.IT업체에 기대하는 것
16.EC사업자에 대한 생각
17.EC사이트의 구축 상황
18.EC사업 확대 방침
19. 옴니채널에 대한 대응
제 4 장 주요 참가기업의 대응 동향
주식회사 VINX
주식 회사 NTT데이터
커스터머커뮤니케이션 주식회사
데이터컴 주식회사
트레저데이터 주식회사
오라클 주식회사
일본테라데이터(주)
주식회사 히타치시스템즈
주식회사 히타치제작소
주식회사 히타치솔루션즈
후지쯔 주식회사
공익재단법인유통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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