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6일 목요일

자동차용품시장,일본자동차부품,일본자동차 - 2015-2016년판 수리부품·자동차용품 시장의 현황과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2016년판 수리부품·자동차용품 시장의 현황과 전망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21300 / A4 168p / 2015.12.29



젊은층의 자동차 이탈과 자동차의 스테이터스성 희박화, 소비자의 절약지향 등 자동차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는 자동차의 수리 빈도 감소와 자동차 용품 구입 감소로 연결되고 있어 수리부품·자동차용품 시장을 둘러싼 환경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근거로 수리부품·자동차용품 시장에 대해 참가기업 및 제품분야별 최신동향을 분석했다.


조사 개요


조사목적 : 수리부품·자동차용품 시장 진출 유력기업에 직접방문 및 설문조사 등을 통해 시장동향 및 시장규모를 조사 분석하여 향후 수리부품·자동차용품 시장의 추세 전망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방법 : 직접 면담취재를 기본으로 전화·메일 취재를 병용/과거 실시조사 데이터 관공서 조사자료에서 고찰
조사기간 : 2015년 10월~12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전편 시장보고서 「자동차 용품 산업백서 2012」에서 수리부품 재활용부품의 내용도 추가
• 수리부품·자동차용품 시장의 유력기업 방문 설문 등을 통해 시장의 현황·향후의 동향을 조사분석
• 시장규모·점유율 미래예측 등 수리부품·자동차용품 시장의 최신관심 정보를 다수 게재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서머리


제1장 수리 부품·카 용품 시장의 개요
1.1.수리부품·카용품 시장의 정의
1.2.수리부품 분류
1.3.카용품 분류
1.4.수리부품·카용품의 유통경로
1.5.주요 참가업자


제2장 수리부품·카용품 시장을 둘러싼 환경
제1절 자동차 시장환경
  1.1.자동차 보유대수(총 보유 대수)
  1.2.신차판매 대수
  1.3.중고차등록 대수 추이
  1.4.사용하던 자동차 발생 대수
  1.5.자동차 평균 사용 년 수 추이
  1.6.교체주기
  1.7.자동차 정비 시장동향
  1.8.운전면허 보유자 수
    1.8.1.남녀별 운전면허 보유자의 추이
    1.8.2.연령층별 운전면허 보유자수
    1.8.3.연령층별·남녀별 운전면허 보유자수
    1.8.4.인구추이 예측(~2035년)
  1.9.자동차 용품에의 연간 지출액
제2절 자동차 관련의 시책·규제 등의 대응
  2.1.ETC2.0
  2.2.신호 정보활용 운전지원시스템의 에코드라이브 추진사업
  2.3.헤드라이트의 보안 기준 개정
  2.4.이모빌라이저 장착 의무화를 검토
  2.5.미러의 카메라 대용 인가

제3장 보수부품 시장의 현상
제1절 보수부품 시장의 현상
  1.1.보수부품 시장
  1.2.순정부품
  1.3.우량부품
  1.4.리사이클 부품
제2절 보수부품 관련 사업자의 동향
  2.1.자동차 메이커
  2.2.부품 메이커
  2.3.부판·공판
  2.4.보수부품 도매업자
  2.5.리사이클 부품 메이커·단체
  2.6.온라인 통신판매 동향

제4장 자동차 용품 시장의 현상
제1절 자동차용품 시장의 현상
  1.1.시판 자동차 용품
  1.2.순정 자동차 용품
  1.3.중고 자동차 용품
제2절 제품 분류별 시장개황
  2.1.타이어
    2.1.1.시장 개황
  2.2. 알루미늄 휠
    2.2.1.시장 개황
  2.3.오디오·카내비게이션 관련
    2.3.1.시장 개황
  2.4.차내 액세서리
    2.4.1.시장 개황
    2.4.2.분야별 동향
  2.5.오일·케미컬 용품
    2.5.1.시장 개황
    2.5.2.분야별 동향
  2.6.소모품
    2.6.1.시장 개황
    2.6.2.분야별 동향
  2.7.기능용품
    2.7.1.시장 개황
    2.7.2.분야별 동향
  2.8.드레스업 용품
    2.8.1.시장 개황
    2.8.2.분야별 동향
  2.9.튠업용품
    2.9.1.시장 개황
    2.9.2.분야별 동향
제3절 자동차 용품 관련 사업자의 동향
  3.1.개황
  3.2.자동차 용품 양판점
  3.3.메이커분야 타이어매장
  3.4.자동차 딜러
  3.5.주유소(SS)
  3.6.홈센터
  3.7.인터넷 통신판매

제5장 수리부품·자동차 용품 시장의 향후의 전망
제1절 수리부품 시장의 과제와 장래전망
  1.1.보수부품 시장의 과제
  1.2.보수부품 시장의 장래전망
제2절 자동차 용품 시장의 과제와 장래전망
  2.1. 자동차 용품 시장의 과제
  2.2. 자동차 용품 시장의 장래전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