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IT투자,DMP시장,마케팅오토메이션 - 2015년판 DMP/MA 시장 ~급성장하는 디지털 마케팅 툴의 현황과 사업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5년판 DMP/MA 시장 ~급성장하는 디지털 마케팅 툴의 현황과 사업전망~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9000/ A4 163p / 2015.11.30


일본 기업의 IT 투자는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한 것이 많고, 공격적 IT 투자가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소셜, 분석, 모바일 등 트렌드에 침투하여 공격적 IT 투자로 데이터를 활용하는 디지털 마케팅이 주목을 끌게 되었다. 2014년 주요 업체들이 잇달아 디지털 마케팅 툴을 투입해 시장은 활기를 보이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일본국내 디지털 마케팅 시장 형성에 대한 DMP 마케팅 자동화를 중심으로 현상을 분석하고 향후를 전망했다.


◆ 조사 개요
조사목적:일본국내의 DMP/MA 등 디지털 마케팅 툴 관련 사업자의 실태를 조사·분석으로 해당 시장관련 기업 및 관계자의 마케팅 활동 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폐사가 독자적으로 선정한 디지털 마케팅 관련 사업자 등 총 16 사 앙케트는 일본국내의 민간기업 및 자치체
조사방법:직접 취재를 기본으로 전화와 메일의 취재를 병용 앙케트는 기명식 우송 앙케트 조사
조사기간:2015년 9월~2015년 11월


◆본 자료의 포인트
•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시장규모를 게재(2014~2020예측)
• MA의 점유율을 게재(2015년)
•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SIer 기대를 게재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Ⅰ 조사 결과의 포인트

1. DMP/MA시장
  1.1. 시장규모
  1.2. 기업동향
  1.3. 전망과 과제


Ⅱ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현상과 전망

2. 디지털 마케팅

  2.1.디지털 마케팅 서비스(DMP·MA)의 시장규모
    도표 1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DMP·MA)의 매출(2014~2020예)
  2.2.디지털 마케팅이란
    2.2.1.디지털화가 진행되는 배경
    빅데이터~기대되는 센싱데이터의 활용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시장
    도표 2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시장규모(2012~2020예)
    2.2.2.디지털 마케팅으로 활용되는 채널
    E메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푸쉬 통지
    메시징 앱~LINE 비즈니스 커넥트
    도표 3 LINE 비즈니스 커넥트 개발 파트너
    오프 라인
    2.2.3.디지털 마케팅의 과제
    인재육성~상호 놀리지를 축적
    조직 구성~전문 기관과 부문간 조정
    기술적인 과제~크로스디바이스&콘텐츠 블로커
  2.3.주요 외자계 벤더의 동향
    도표 4 주요 외자계 벤더에 의해 매수된 DMP·MA툴
  2.4.디지털 마케팅 벤더 등의 전략~생태계의 확대
  2.5. SIer 기대
  2.6.주목 받는 동영상 활용 마케팅

3. DMP
  3.1. DMP 시장규모
    도표 5 DMP 서비스 매출(2014~2020년예)
  3.2. DMP란
    3.2.1.프라이빗과 퍼블릭 2개의 DMP
    도표 6 DMP 개념도
    3.2.2.DMP의 활용
    3.2.3.DMP의 미래
    신규 참가의 동향과 방향성
    데이터 제공 비즈니스의 확대
    DMP와 성공 사례
    DMP와 기간 시스템과의 제휴
    Cookie 의존에서 탈피
    DMP와 개인정보

4. MA(마케팅 오토메이션)
  4.1. MA의 시장규모와 점유율
    4.1.1.MA의 시장규모
    도표 7 MA의 매출(2014~2020예)
    4.1.2.MA의 점유율
    도표 8 MA의 점유율(2015~2016년예측)
  4.2. MA란
    MA의 활용 예
    4.2.1.협의의 MA와 CCCM
    도표 9 MA와 CCCM
    협의의 MA활용 예
    도표 10 협의의 MA와 CCCM의 비교
    4.2.2.MA의 현재와 미래
    협의의 MA 거래 문의 대기에서 탈피
    CCCM 마케팅의 중심은 소비자에게
    일·미에서 다른 MA의 목적
    MA 제공형태와 발전경위
    도표 11 주요 외자계 벤더 MA의 제공형태와 발전경위
    MA의 운용
  4.3. MA와 DMP
    도표 12 MA와 프라이빗 DMP의 관계
  4.4. MA와 CRM
    도표 13 시스템 도입률 및 패키지 이용률
    도표 14 향후 3년간의 IT투자 목적의 추이(복수회답)
    도표 15 CRM 라이센스 매출의 추이(엔드유저 전달기준)(2012~2017예)


Ⅲ 기업개표

5. 개표일람

  5.1.Adobe Systems 주식회사
    도표 16  Adobe Marketing Cloud 개요도
  5.2.주식회사 ALBERT
    도표 17 smarticA!DMP 개요도
  5.3.주식회사 Intimate-Merger
    도표 18 IM DMP 개요도
    도표 19 주요 제휴처
  5.4. ExperianJapan 주식회사
    도표 20 Experian Cross-Channel Marketing Platform가 실현되는 기능
  5.5.주식회사 Xlisting
    도표 21  Xlisting DMP 개요도
  5.6.SAS Institute Japan 주식회사
  5.7.시너지 마케팅 주식회사
    도표 22 시너지 마케팅의 지원 영역
  5.8.주식회사 Shanon
    도표 23  Shanon MARKETING PLATFORM의 주요 기능
    도표 24 Shanon MARKETING PLATFORM 개념도
  5.9.주식회사 세일즈포스·닷컴
  5.10. D.A.Consortium 주식회사
    도표 25 AudienceOne®개요도
    도표 26 AudienceOne의 기능
  5.11.일본 아이.비.엠 주식회사
  5.12.일본 Oracle 주식회사
  5.13.주식회사 마케팅 엔진
    도표 27 HubSpot의 주요 기능
  5.14.주식회사 Marketo
    도표 28  Marketo 의 마케팅 오토메이션의 기능
  5.15.소프트뱅크·테크놀로지 주식회사
    도표 29 소프트뱅크·테크놀로지의 디지털 마케팅 지원 체제
  5.16. TIS 주식회사
    도표 30 TECHMONOS 개요도
    도표 31 TECHMONOS 솔루션 개요


Ⅳ 기업개표(데이터편)

6.기업개표(데이터편)

  6.1.Adobe Systems 주식회사
  6.2.주식회사 ALBERT
  6.3.주식회사 Intimate-Merger
  6.4.ExperianJapan 주식회사
  6.5.주식회사 Xlisting
  6.6.SAS Institute Japan 주식회사
  6.7.시너지 마케팅 주식회사
  6.8.주식회사 Shanon
  6.9.주식회사 세일즈포스·닷컴
  6.10. D.A.Consortium 주식회사
  6.11.일본 Oracle 주식회사
  6.12.주식회사 마케팅 엔진
  6.13.주식회사 Marketo
  6.14.소프트뱅크·테크놀로지 주식회사
  6.15.TIS 주식회사
앙케이트에 대해


7. 회답 기업의 프로필

  도표 32 업종
  도표 33 업종 매출규모별
  도표 34 업종 종업원수별
  도표 35 매출규모
  도표 36 매출규모 업종별
  도표 37 매출규모 종업원수별
  도표 38 종업원수
  도표 39 종업원수 업종별

8. CRM·SFA 도입실태

  도표 40 CRM·SFA의 도입형태
  도표 41 CRM·SFA의 도입형태 업종별
  도표 42 CRM·SFA의 도입형태 매출규모별
  도표 43 CRM·SFA의 도입형태 종업원수별
  도표 44 CRM·SFA의 도입장소
  도표 45 CRM·SFA의 도입장소 업종별
  도표 46 CRM·SFA의 도입장소 매출규모별
  도표 47 CRM·SFA의 도입장소 종업원수별
  도표 48 CRM·SFA의 도입장소 도입형태별
  도표 49 CRM·SFA의 도입시기 업종별
  도표 50 CRM·SFA의 도입시기 매출규모별
  도표 51 CRM·SFA의 도입시기 종업원수별
  도표 52 CRM·SFA의 도입시기 시스템 도입형태별
  도표 53 CRM·SFA의 신규도입·갱신계획 유무
  도표 54 CRM·SFA의 신규도입·갱신계획 유무 업종별
  도표 55 CRM·SFA의 신규도입·갱신계획 유무 매출규모별
  도표 56 CRM·SFA의 신규도입·갱신계획 유무 종업원수별
  도표 57 CRM·SFA의 신규도입·갱신계획 유무 도입형태별
  도표 58 CRM·SFA의 차기 도입형태
  도표 59 CRM·SFA의 차기 도입형태 업종별
  도표 60 CRM·SFA의 차기 도입형태 매출규모별
  도표 61 CRM·SFA의 차기 도입형태 종업원수별
  도표 62 CRM·SFA의 차기 도입형태 도입형태별
조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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