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포장재료/필름시장/ 하이베리어재료 - 2015-2016년판 고기능 포장재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2016년판 고기능 포장재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8700  / A4 259p / 2015.11.26 



일본국내 포장 및 포장재료 메이커의 현재 동향과 향후 사업 시책을 철저히 조사함과 동시에 관련 분야 조사도 함께 실시함으로써 고기능 포장재료 시장의 현상과 향후 동향의 파악을 목적으로 했다.



◆ 조사 개요


조사대상 : 연포장 및 그 원반(L-LDPE, OPP, CPP, PET), 하이베리어재료(알루미늄 호일, PVDC 코트필름, EVOH 분야 필름, PVA필름,  ONy분야 필름, 투명증착 필름, 알루미늄증착 필름) 슈링크라벨, 신선도유지포장
조사방법 : 직접 면접 취재를 바탕으로 문헌 조사를 병용
조사기간 : 2015 년 9 월 ~ 2015 년 11 월



◆본 자료의 포인트

• 다양화하는 포장형태의 뒤에 있는 유저의 과제
그 해결을 지원하는 독자적 기술이 부가가치 창출
• 인바운드 수요와 TPP에서 태어난 외국인용 상품 등의 새로운 니즈
  일본 국내에서도 글로벌 관점에서의 제품 개발과 마케팅이 더욱 중요하게
• 외부와의 적극적인 제휴가 성숙하는 일본국내 시장을 이겨 내는 열쇠에
  사업 기반의 강화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아직 많이 있다」
• 가스베이어재료 : 내용에 따라 다른 다양한 니즈에 맞춘 제안으로 차별화를
   해외시장 진출의 사업확대 대응도 시작된다
• Easy-PeeI FiIm: 카운터 커피 등 신규 용도가 견인
  성숙시장에서 다시 성장 국면에 접어들어 참가기업의 경쟁도 한층 격화
• 슈링크필름 : 비PET병·비식품의 개척에서 롤라벨화에 대항
  집적포장은 판매시장의 확대에 따라 견조
• 게재시장 : 알루미늄 호일, K 코트, EVOH, PVA 코트, ONy 증착필름, 슈링크필름, L-LDPE, OPP, CPP,     
PET, Easy-PeeI, 신선도유지포장


◆리서치 내용


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고기능 포장재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

일본국내 시장에 잠재된 새로운 기회 포착
다양화하는 포장형태의 뒤에 있는 유저의 과제
그 해결을 지원하는 독자적 기술이 부가가치 창출
외부와의 적극적인 제휴가 성숙하는 일본국내 시장을 이겨 내는 열쇠에
사업기반 강화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아직 많이 있다


제2장 포장재료 시장의 동향

1. 하이베리어 재료
  내용물 따라 다른 LL화 니즈에 맞춘 섬세한 제안으로 차별화를
   해외시장 진출의 사업확대 대응도 시작된다
  (표) 포장용 하이베리어 재료별 시장규모 추이
  (1) 알루미늄 박
    수입품의 가격 경쟁력에 대해 품질과 기능성으로 분리를 도모한다
    알루미늄 업계 재편의 여파로 가공박 메이커의 집약이 진행
    (표) 일본국내 메이커 알루미늄 박 출하량 추이
    유제품용 개재가 견조
    의약품용은 다기능화로 오음방지나 베리어프리 대응을 가속
  (2) PVDC 코트필름
    K코트 회귀의 움직임이 표면화 되어도 확대판매에 힘을 쓰는 기업은 일부에 머무른다
    (표) K-코트 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표) K-OPP 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표) K-ONy 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표) K-PET 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3) EVOH분야 필름
    EVOH 수지는 세계에서 수요가 증가, 생산능력 증강을 서두르는 쿠라레
    「에바」필름은 실런트 그레이드의 확대판매에 주력
  (4) PVA 코트필름
    탈K의 움직임이 침정화해 신규용도의 개척이 일순, 출하량은 보합세로 이어진다.
    (표) 포발의 수요실적
  (5) ONy 필름
    기능에서 독자성을 발휘해 일본 국내외의 유저개척을 추진
    (그림·표) ONy 필름·공압출 다층 Ony 필름 출하량 추이
    (표) ONy 필름 메이커별 생산거점
    (표) ONy 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베리어 기능에 대한 니즈에 밀어주는 공압출 다층품 수요는 비교적 견조
    지진 재해의 영향을 벗어난 군제 「HEPTAX」, 니치용도용 견조로 천천히 점유율 확대
    (표) 공압출다층 ONy 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6) 투명증착필름
    시장 성숙 중에서도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
    PET베이스, ONy베이스 모두 전년대비 102~103%의 성장을 유지
    (그림·표) 투명증착 필름 시장규모 추이
    유럽·미국에서 캔·병을 대체하는 장기보존·전자렌지 대응 포재로서 채용 진행된다
    해외시장 후발조는 식문화의 차이를 넘는 제안으로 ASEAN 지역의 수요 유치를 도모한다
    태양전지 백시트용 수요의 격감으로 비식품용의 비율이 축소
    (표) 투명증착 필름 용도별 시장규모 추이
    돗판인쇄, 미쓰비시수지, DNP가 잘하는 하이베리어·레토르트 영역에
    볼륨존에서 강점을 보여온 도레이필름 가공, REIKO이 참가
    (표) 투명증착 필름 메이커별 판매량 추이
    (표) 투명증착 필름(PET베이스) 메이커별 점유율 추이
    (표) 투명증착 필름(ONy베이스) 메이커별 점유율 추이
  (7) 알루미늄 증착 필름
    CPP 베이스, PET 베이스가 일정하게 연간 3%정도의 성장을 이어가는 한편
    PE, OPP, ONy베이스품은 보합세에서 미증에 머문다
    (표) 알루미늄 증착 필름 시장규모 추이
    (표) 알루미늄 증착 필름 시장규모 및 메이커 점유율 추이
    (표) 알루미늄 증착 필름 메이커별 판매량 추이
    (표) 주요 증착 필름 메이커 각 사의 생산체제
2. 슈링크 필름
  밀려 드는 「롤라벨화」의 물결, 비PET병·비식품의 용도개척을 서두른다
  (표) 슈링크 필름 출하실적·메이커 점유율 추이(라벨용)
  (그림·표) 하이브리드 스틸렌 출하량 추이
  (그림·표) PS출하량 추이
  (그림·표) PET출하량 추이
  (표) 일본국내 슈링크 필름 메이커 주요 해외 생산거점
  「사이드 슈링크화」의 영향으로 풀슈링크 타입의 출하량이 감소
  집적포장은 통신판매 시장의 확대에 수반해 견조
  (표) PO분야 슈링크 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포장용)
3. L-LDPE 필름
  타이공장 건설에 따라 해외 전개를 가속시키는 미쓰이화학히가시셀로
  (표) L-LDPE 필름 용도별 출하량 추이
  (표) L-LDPE 필름 메탈로센화율
  비식품 분야에서의 전개를 진행시키는 타마폴리
  해외 전개에서는 가격에 맞는 가치의 제공이 승부의 포인트
  (표) L-LDPE 필름 메이커 출하·점유율 추이
4. OPP 필름
  엔고의 시정에 의해 수입품의 가격 경쟁력이 저하, 일본국내 메이커가 출하량을 회복
  일본국내 시장이 성숙화하는 중, 각 사는 방담타입 등 부가가치 그레이드로 수요 유치를 도모한다.
  (표) OPP 필름 출하 실적
  (표) OPP 필름 메이커 생산체제 개요
  (표) OPP 필름 출하 실적(전체) 메이커 점유율 추이
  (표) OPP 필름 출하 실적(식품) 메이커 점유율 추이
  (표) 메이커 각 사의 OPP 필름 분야별 수요동향(2013년)
  (표) 메이커 각 사의 OPP 필름 분야별 수요동향(2014년)
  (표) 메이커 각 사의 OPP 필름 분야별 수요동향(2015년 전망)
5. CPP 필름
  공업용은 경기감속 등에 출하량이 감소, 각 사 식품분야를 축으로 감소분의 커버를 도모한다
  (표) CPP 필름 출하 실적
  (표) CPP 필름 메이커 생산체제 개요
  (표) CPP 필름 출하 실적(전체) 메이커 점유율 추이
  (표) CPP 필름 출하 실적(식품) 메이커 점유율 추이
  (표) CPP 필름 출하 실적·메이커 점유율 추이
6. PET 필름
  공업용 필름 수요 축소의 한편으로 포장용은 일정하게 연간2% 정도의 성장률을 유지
  (표) PET 필름 분야별 일본시장규모 추이
  (표) 포장용 PET 필름 일본시장규모 추이
  내용물과 유통까지 고려한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개발과 섬세한 유저 서비스가 일본국내 PET 필름  
메이커의 차별화의 포인트
7. Easy-PeeI FiIm
  미쓰이화학히가시셀로의 톱 포지션은 흔들리지 않고
  2위 제이필름, 3위 DIC가 신규시장·용도개척을 디딤판으로 맹추격
  (표) Easy-PeeI FiIm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2013년에 Easy-PeeI의 새로운 시장의 CVS카운터 커피가 등장
  볼륨존에서 전개하는 상위 메이커의 톱 점유율을 노릴 수 있는 찬스가 왔을까
  (그림) 아이스커피용기 밸류체인
  점유율 회복을 향해서 미쓰이화학히가시셀로는 저가격대 그레이드의 확충에 대응
  스미카플러스텍은 층간 박리의 커스터머 그레이드에 주력해 니치 용도로 실적을 거듭한다.
8. 신선도보관 유지포장
  컷팅 야채용을 중심으로 수요가 견조
  (표) 선도보관 유지포장의 주요 형태


제3장 유력 포장재료 메이커의 전망과 전략


돗판인쇄 주식회사
  생산능력을 확충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연포재의 확대를 도모한다
  리지드 용기의 연포재 대체가 진전, 포재용 필름의 매출 비율은 증가 경향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GL FILM은 첫 해외 생산거점을 미국에 건설 중
  유니버설 디자인과 환경대응의 연구 추진
  기능성+α의 가치를 창출해 다양화하는 유저의 니즈에 대응한다
  두꺼운 종이가 포함된 슈링크 패키지는 블리스터 팩의 대체를 진행시켜 출하량이 증가
  New-L포재는 고속충전성, 내열성, 내충격성을 살려 작은 봉지 용도 등 확대판매에 주력
  경포장용 로베리어~의약·의료, 전자부품용  하이 베리어까지 망라
  포재의 베리어 니즈를 실수 없이 억제하여 새로운 성장을 목표로 한다
도레이필름가공 주식회사
  일본국내외의 거점에서 최적지 생산체제를 확립
  알루미늄 증착 필름은 해외품 활용의 공급 안정성에 강점
  투명 증착 필름에서는 2015년에 레토르트·하이 베리어 그레이드를 투입
  다양화하는 니즈를 실수없이 커버하는 것으로 판매량 확대를 목표로 한다
  알루미늄 증착 필름은 해외거점과 제휴효과에 가세해
  CPP베이스의 라면포장, PET베이스의 교체·건어물 포장팩등 수요에도 도움이 되어 견조
주식회사 REIKO
  주력인 알루미늄 증착 필름에 가세해 투명 증착 필름의 확대판매도 적극적으로 추진
  1/3 룰 재검토의 영향은 베리어 포재 확대와 식품 손실 저감이 상쇄되어 플러스·마이너스 0
  투명 증착 필름의 해외수요 유치를 진행시킨다
  알루미늄 증착 필름은 CPP 베이스품의 침체의 한편으로 PET 베이스품이 비교적 견조+
미쓰비시수지 주식회사
  베리어성 플러스α의 기능성으로 제품을 고부가 가치화
  아사이 공장의 「다이아미론」 생산라인의 클린 환경화를 추진
  공압출가스 베리어 Ny필름 「슈퍼 닐」은 수요가 견조
  직선 컷을 부여한 그레이드를 전개해 유니버설 디자인에도 대응
  투명 증착 필름「텍베리어」는 2013년 이후 미증경향으로 추이
  레토르트·하이 베리어의 신제품을 투입해 고부가 가치 영역에서의 수요확대를 도모한다
  롤라벨화에 의해 수요가 감소하는 PS분야, 타소재로 출하량을 커버
  폴리유산 사용의 「PLABIO」는 채용 실적을 착실하게 늘린다
  일본국내에서는 딥드로잉 진공포장 수요가 확대, 「다이아미론 MF」의 출하량이 증가
  리시르성을 갖는 그레이드를 개발해 유저의 개척을 진행시킨다
TOYOBO주식회사
  일본 국내의 포장용 필름 사업의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해
  생산체제 재검토와 영업 전개강화를 진행시킨다
  생산 자회사의 재편과 생산설비의 갱신을 실시해 일본국내 생산체제의 최적화를 추진
  방담그레이드와 히트실 그레이드가 호조
  컷팅 야채와 냉동식품의 수요 유치를 진행시킨다
  공업용 CPP는 마스킹 필름의 출하량 감소를 받아 피크시기의 반으로
  레토르트와 보일식품의 수요 유치, ONy는 물에 강하고 접착 용이한 그레이드가 호조
  씰성을 차별화 요인으로 L-LDPE의 해외 전개 검토를 고려 중이다.
  투명 증착 필름「ecosyar」는 전년대비 104% 정도 꾸준히 성장
  파우치에 들어간 편의점 반찬 등 전자렌지 대응과 베리어성 양립의 니즈를 수용한다.
  포장용 PET필름에서는 부가가치품에의 주력을 진행시킨다
  슈링크 필름 「스페이스클린」은 편의점 도시락용 수요개척으로 급성장
미쓰이화학히가시셀로 주식회사
  아시아의 수요를 유치하여 포장재료 사업의 글로벌화를 추진
  첫 해외 생산 거점을 타이에 개설, 일본과 타이의 2極 에 의한 생산체제를 구축
  신선도 보관유지 포장「스팟슈」가 호조, 해외시장은 고부가 가치품의 시장의 출발을 확인
  투명 증착 필름은 하이 베리어 그레이드 「막스 베리어」에 주력
  알루미늄 증착 필름은 PET 베이스품과 CPP 베이스품이 꾸준히 연간 2%정도 성장
  CPP는 레토르트용도의 개척에 주력, 가격 경쟁력에 과제가 남는다
  Easy Open 필름은 경합 타사의 가격 공세에 점유율이 감소
  점유율 회복을 목표로 가격과 그레이드 세분화를 검토
UNITIKA 주식회사
  나일론 필름 사업의 해외전개를 가속
  식품포장용 세계 톱 점유율의 포지션을 한층 강화
  우지, 인도네시아에서 ONy 생산능력 증강을 실시, 일본국내외에서 아시아의 수요증가에 대응
  ONy 엠블럼은 식품 손실삭감의 움직임 등에 의해 출하량이 주춤
  레토르트·보일용도용에서는 엠블럼 HG의 확대판매에 주력
  호조인 엔브론과 세이빅스은 한층 더 출하량 증대를 향해서
  타사로부터의 대체와 비식품 용도의 개척을 진행시킨다
고진필름&케미컬즈 주식회사
  비식품 용도를 중점분야에 위치설정
  마무리와 다양한 라인업의 확충에 의해 유저를 관찰
  분사화에 의해 필름 사업에 자원을 집중
  나일론 필름의 합작회사를 새롭게 설립해, 생산체제 증강
  비식품 용도의 개척을 진행시켜 고진폴리셋트 출하량 확대
  사이드 슈링크화에 의해 고진코랩은 출하량 감소
  ONy 「보닐」은 리튬이온배터리 관련이 증가해 비식품 분야의 개척 진행
  투습방수 필름 「고진TSF」는 니치 용도를 개척해 출하량은 계속 증가경향
군제 주식회사
  포재사업의 성장을 향해서 해외전개를 본격화
  일본 국내에서 실적이 있는 상품의 해외 확대판매를 목표
  미국에서 슈링크 필름의 생산 능력을 증강
  중국에서는 PVC 필름의 생산을 정지해, PS분야 라인으로 변경
  ONy 다층 공압출 필름 「HEPTAX」는 하이브리드 그레이드가 신장
  롤 라벨화의 진전에 일본국내 출하량은 감소 경향
  하이브리드 스틸렌은 보틀캔용을 중심으로 출하량 증가
  방담그레이드 「프레시 밸류」는 컷팅 야채용을 중심으로 수요가 견조
이데미쓰유니텍 주식회사
  기능성 중시 제품 전개로 식품분야를 중심으로 니치 수요 획득을 가속
  ONy제조회사를 합병 설립, 일용품용 등의 수요증가에 대응
  직선 컷 그레이드 「유니아스론」이 호조, ONy 출하량의 견인 역에
  「unilax」는 혼자 식사, 외식적 내식 등의 수요 신장을 유치
  강인성과 차광성 등의 특징을 살려 「유니크레스트」의 용도 개척을 추진
  핵심이 되는 식품분야에 가세해 비식품 분야의 출하량 확대를 목표로 한다
Daicel Value Coatuing 주식회사
  K코트의 베리어성과 코스트 퍼포먼스를 강점으로
  베리어 필름의 수요 유치를 서두른다
  K-OPP가 견인역이 되어 K코트품의 출하량이 확대
  엔하락을 받아 해외용 확대판매도 검토를 고려중
  새로운 유저의 개척을 향해서 히트실과 이형코트의 확대판매에 주력
타마포리 주식회사
  수주생산과 유연한 공장운영의 체제를 구축해 고수익화 노선을 진행
  나프타 가격과 석유화학 업계 변화에 대응
  특정 지역, 분야에 치우치지 않는 안건수주를 진행시켜 사업의 안정화를 도모
  생산체제는 일본국내 특화의 방침을 내거는 생산 라인 합리화와 코스트 삭감으로 경쟁력을 강화
  공압출 다층 필름「멀티트론」의 확대판매를 향해서
  엔저를 순풍으로 한 해외전개 모색
  L-LDPE는 비식품 분야가 중심, 파우치화 일순에 의한 출하량 감소가 염려의 원인
SUNTOX 주식회사
  스피드와 기술력을 중시한 영업·개발 체제를 구축
  유저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니치 테마의 대응을 강화
  제3자 할당 증자를 실시, 필름사업 확대를 향해서 자본 증강
  OPP 필름은 식품용이 호조
  방담그레이드 「KF」는 편의점의 샌드위치와 주먹밥용으로 출하량 증가
  CPP 필름은 산업용이 고전
  신규그레이드 「TP」시리즈를 투입해 무연신 PO필름의 용도개척에 주력
DIC 주식회사
  수지배합과 공압출의 기술을 기반으로 고기능포재의 라인업 확충
  일본국내 시장개척과 병행해 글로벌 전개 대응
  일본국내 시장의 성숙화를 응시해 생산 자회사의 경영통합 실시
  식품의 소구분화와 포재 박육화로 PO분야 일반 그레이드 주춤
  톱씰화의 수요를 유치하여 Easy Feel은 출하량 증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전개를 검토 고려중
  독자적 기능성을 가진「나시지필름」과「MP필름」으로 신규시장 개척을 추진
C.I.Kasei 주식회사
  커스텀 대응 강화의 일본국내사업, 볼륨 추구의 해외사업
  다른 어프로치로 사업 전체 성장을 목표로 한다
  성장하는 해외시장 유치가 진행되어 해외매출은 증가경향
  중심의 PET보틀 라벨용의 출하량이 감소경향
  박육화 대응에 가세해 비PET 병 분야의 개척 등 잠재수요의 개발을 서두른다
  일본국내 경합 메이커의 선구자로 남미시장에 진출
  품질로 현지 메이커와 차별화를 도모하며 유망시장에서의 존재를 높인다
오쿠라공업 주식회사
  기능성 슈링크 필름의 확대판매를 추진, 신규시장의 개척 목표
  필름 공장 인쇄기 증설, 슈링크 필름인쇄 니즈의 수용을 도모
  「오크랩」은 컵라면과 야끼소바가 견인역이 되어 견조
  베리어성을 가진 슈링크 필름을 부가가치품으로서 일본국내에서의 유저 개척을 도모
Sealedair-Japan 합동회사
  글로벌 레벨의 제품개발력 및 공급력으로 패키징 분야의
  솔루션을 일본국내 유저에게 제공
  건강식품과 의약품용 등 용도개척을 진행시켜 CD/DVD의 수요감소를 커버
  깊이가 다른 라인업을 맞춰 유저의 코스트 삭감과 환경부하 저감 니즈 대응을 강화
  자신 있는 신선식품 분야에서는 트레이 리드 타입의 확대판매를 목표로 한다
Sekisui필름 주식회사
  제막에서 가공, 인쇄까지 원스톱 체제로
  유저 니즈에 섬세하게 대응
  식품, 집적 포장용 슈링크 필름은 출하량이 견조
  저온 수축 그레이드의 확대판매를 진행
  세키스이화학공업 그룹의 시너지를 살려 연구체제와 판매 네트워크를 충실화
스카이필름 주식회사
  인플레와 캐스트를 취급하는 종합력을 살려 신규용도의 개척에 매진
  KF필름과의 합병으로 PE필름의 라인업 확충
  센다이 출장소를 개설하여 동북지방의 수요 유치를 가속
  지진 재해 후에 주춤했던 유저가 돌아와 실런트 필름의 출하량은 증가 경향
  찢기 쉬운 성능 그레이드를 개발하여 확대판매에 주력
  비범용품 분야 개척에 주력, 광폭제품의 출하량 증가
제이필름 주식회사
  필름 사업의 성장을 향해서
  Easy Feel의 전개를 강화해 부가가치 영역의 개척을 추진
  나리타 공장의 생산 능력을 증강, 확대하는 Easy Feel의 수요 유치를 도모한다
  식품과 의료기구용이 호조, Easy-PeeI FiIm 출하량이 상승 요인
  연구개발에서는 미쓰비시수지 그룹의 시너지를 발휘
  PET용기의 보급을 받아 멀티 타입이 출하량 증가
SUMIKA PLASTECH 주식회사
  독자적인 Easy Feel 기술을 활용해 니치 용도의 개척에 매진
  층간박리를 주체로 유저 니즈에 섬세하게 응하는 커스터머 그레이드를 전개
  PS와 A-PET용의 그레이드 개발에 자원을 집중
  용도개척에서는 저온·냉장 수송용의 전개를 강화

주식회사 쿠라레
  독자적인 베리어 소재 라인업을 강점으로
  글로벌 시장의 성장을 유치
  미국의 EVOH 수지 생산능력을 증강, 동남아시아에서는 확대판매용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
  「 EVAL 」필름 수요는 견조, 생산라인은 풀가동의 상황이 계속 된다
  베리어 실런트「EF-E」를 부가가치 상품에 위치설정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
  고방습 그레이드를 출시, 식품·비식품의 양쪽에서 용도 개발을 진행
  바이오매스 소재의 라인업을 신규 추가
  기능성 플러스 환경 대응의 단면에서 일본국내 수요의 발굴에 대응
쇼와덴코패키징 주식회사
  알루미늄 박과 필름의 복합화 기술을 기준으로
  다양한 니즈에 응하는 뚜껑재 개발을 가속
  알루미늄 박의 가공에서 인쇄, 필름 라미네이트까지 일관해서 다루는 체제를 보유
  개재는 요구르트용이 호조
  내용물이 안붙는 타입의 개재를 개발
  고기능 제품으로서 유저 니즈의 개척과 확대판매에 주력
주식회사 UACJ제박
  품질, 기능, 딜리버리를 중시해 박(箔)사업을 전개
  일본국내의 의약품 분야의 수요 유치를 가속
  수입품 유입과 알루미늄 대체로 식품 관련을 중심으로 포재의 매상 구성비율은 감소경향
  각 공장의 생산공정 통일화 등의 합리화 시책을 실시해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한다
  소재박은 품질과 딜리버리 능력으로 수입품과 차별화
  2014년부터 2015년에 걸쳐 가공박의 출하량은 보합세 추이
  유용성이 높은 포재 개발을 가속하여 다양한 의약품 포재의 니즈에 대응
  말레이시아를 거점으로 ASEAN시장의 사업확대를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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