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0일 금요일

일본홈페션,일본가구시장,일본주방용품시장 - 2015년 홈패션 브랜드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 홈패션 브랜드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8800 / A4 519p / 2015.10.30 /



◆ 조사 개요

조사대상분야:홈패션시장(침대린넨/침구, 타올제품, 나이트웨어/홈웨어,홈가구, 홈조명, 인테리어패브릭,
주방/테이블웨어)
조사대상처: 홈패션시장 참여기업. 기타관련기업, 관련단체
조사대상지역 : 일본
조사방법 : 직접면담취재, 전화취재 및 기타 주변간접조사. 문헌 조사 및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 2015년 8월 ~2015년 10월


◆본 자료의 포인트

• ① 침대린넨·침구 ②타올제품 ③나이트웨어·홈웨어 ④가구 ⑤조명 ⑥인테리어패브릭 ⑦주방· 테이블웨어의 제품별 시장분석 보고서를 게재
• 「신규수요의 기회」「가격대 증가」「소비자 심리의 변화」「기능·부가가치」의 4가지 동기에서 홈패션 시장을 해독
• 기능성 제품과 인터넷쇼핑몰, 해외전개 등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전개에 주목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홈 패션 업계의 현상과 전망

1 총론~홈패션 업계의 전망
  1. 홈패션 업계의 현상
  2. 홈패션 마켓의 시장규모 추이(2005~2014 실적, 2015년 전망)
  3. 홈패션 마켓의 품목별 동향
2 홈패션 업계의 향후
  ≪4가지 동기로 시장 전망≫
    동기 1. 신규 수요의 기회
        ①신설주택 수요
        ②독립·이사 수요
        ③결혼 수요
        ④자녀 수요
    동기 2. 가격대 증가
        ①저가격대 시장동향
        ②고가격대 시장동향
    동기 3. 추가구매·교체를 낳는 “소비자 심리의 변화”
    동기 4. 기능, 부가가치가 고객확보
3 기능성 침구 시장
  1. 기능성 침구의 시장동향
  2. 참가기업의 사업전략
  3. 기능성 침구의 향후 전망


제2장. 홈패션 상품별 시장동향

1. 침구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2004~2014실적, 2015년 전망)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2. 타올/타올제품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2005~2014 실적, 2015년 전망)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3. 나이트웨어·홈웨어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2005~2014 실적, 2015년 전망)
  (2) 상품 동향
  (3) 판매 채널 동향
  (4) 기업 동향
4. 홈가구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2005~2014 실적, 2015년 전망)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5. 홈조명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2005~2014 실적, 2015년 전망)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6. 인테리어 패브릭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2005~2014 실적, 2015년 전망)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7. 키친·테이블웨어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2005~2014 실적, 2015년 전망)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제3장. 홈패션 판매 채널 동향


1. 백화점 채널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가구·기타 가정용품의 매출 추이
  (3) 백화점 동향
  (4) 가구·가정용품 매장의 동향
    ①가구·가정용품 매출 랭킹
    ②업계 동향
2. 양판점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3. 홈센터 시장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4. 통신판매·인터넷 시장 동향
  (1) 통신판매 시장 개황
  (2) 매체별 시장규모
    ①매체별 구성비 추이
    ②인터넷 통신판매
  (3) 홈패션의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5. 아울렛 채널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3) 아울렛 숍에 대한 대응
6. 쇼핑센터(대형상업시설)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신규 상업시설의 개설 상황
7. 홈패션 소매의 동향


제4장. 홈패션 관련 브랜드의 동향


1.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1) 홈패션 관련 상품의 라이선스 브랜드의 동향
    ①침구·인테리어 패브릭의 라이선스 동향
    ②타올의 라이선스 동향
    ③나이트·홈웨어의 라이선스 동향
    ④도자기·유리·커틀러리의 라이선스 동향
    ⑤욕실·토일리트리의 라이선스 동향
2. 수입브랜드 시장
  ≪자료≫무역통계(홈패션 관련 아이템)


제5장. 사례 연구


(주) ACTUS, (주)ASPLUND, 이케아·재팬(주), 이치다(주)  외 30 사


제6장. 참여 기업 간이개표


(주) I C L, (주) ACTUS, (주) ASPLUND 외 60 사


※ 상세 기업은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