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6일 목요일

에스테틱, 다이어트, 탈모 - 2016년판 에스테틱 숍 마케팅 연감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에스테틱 숍 마케팅 연감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20700  / A4 566p / 2015.12.24



 본 조사 리포트는 에스테틱 숍 시장 참가 기업의 에스테틱 숍 사업 방향과 각 사의 기업 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에스테틱 숍 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조사개요조사대상:에스테틱 숍 시장(미안 시장, 다이어트•보디 시장, 탈모 시장, 제품 판매, 기타 시장)
조사기간:2015년 10월~2015년 12월


◆본 자료의 포인트• 2015년도(전망)의 참가 기업 점유율, 지역별 시장규모를 분석
• 2011~2015년도 전망의 시장규모, 2016~2020년도의 시장규모를 예측
• 에스테틱에 관한 인터넷 소비자 조사를 실시(20세 이상의 에스테틱 숍 이용 경험이 있는 여성 1,219명을 대상)하여 소비자 니즈를 분석
• 에스테틱용 화장품•기기 메이커〔딜러〕의 실태를 조사(10사)
•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전략을 철저히 조사(11사)
• 에스테틱 숍(현지 단독점•지역 체인)의 앙케트 조사(110 살롱)
• 에스테틱용 화장품 시장의 동향과 시장규모(2010~2014년도)를 조사
• 에스테틱용 기기 시장의 동향을 조사


■게재 내용


조사 결과 포인트


제Ⅰ장 에스테틱 숍 시장의 전모


1. 일본의 에스테틱 숍 총 시장
  1) 시장 개황
  2)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시술•제품 판매별 시장 구성(2015년도 전망)
  4) 업태별 시장 구성(2015년도 전망)
2.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참가 기업 점유율
  1) 참가 기업 점유율(총 시장 2015년도 전망)
  2) 매출액 순위 일람(총 시장 2015년도 전망)
  3) 참가 기업 점유율(시술 시장 2015년도 전망)
  4) 매출액 순위 일람(시술 시장 2015년도 전망)
  5) 참가 기업 점유율(제품 판매 시장 2015년도 전망)
  6) 매출액 순위 일람(제품 판매 시장 2015년도 전망)
3. 에스테틱 숍 총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2) 시장 전망


제Ⅱ장 에스테틱 숍의 업태•지역별 시장동향


1. 업태별 시장동향
  1) 시장 개황
  2) 업태별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업태별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4) 업태별 점포 수 추이(2011~2015년도 전망)
2. 지역별 시장동향
  1) 시장 개황
  2) 지역별 시장규모•참가 기업 점유율(2015년도 전망)


제Ⅲ장 에스테틱 숍의 시술•제품 판매별 시장동향


1. 미안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참가 기업 점유율(2015년도 전망)
  4) 매출액 순위 일람(2015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2. 다이어트•보디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참가 기업 점유율(2015년도 전망)
  4) 매출액 순위 일람(2015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3. 탈모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참가 기업 점유율(2015년도 전망)
  4) 매출액 순위 일람(2015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4. 맨즈 에스테틱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참가 기업 점유율(2015년도 전망)
  4) 매출액 순위 일람(2015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5. 제품 판매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참가 기업 점유율(2015년도 전망)
  4) 매출액 순위 일람(2015년도 전망)
  5) 시장 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6. 에스테틱 시장규모 총괄표(2011~2020년도)


제Ⅳ장 유력 에스테틱 숍 체인의 기업 전략 분석


1. 시술•제품 판매별 판매 상황
2. 주력하는 시술 분야
3. 고객 타깃과 고객 관리의 경향
4. 출점 전략
5. 출점 지역 분포
6. 광고•판매 촉진 대책
7. 향후의 시장 전략


제Ⅴ장 에스테틱 숍 관련 주목 시장의 동향


1. 에스테틱용 화장품의 동향
  1) 시장 개황
  2) 참가 기업의 전략 분석
    (1) 제품 전략(신제품, 히트 상품, 상품 경향)
    (2) 가격 전략
    ①-ⅰ) 주요 참가 각 사의 카테고리별 매장 판매 화장품의 가격대:스킨케어
    ①-ⅱ) 주요 참가 각 사의 카테고리별 매장 판매 화장품의 가격대:메이크업
    ①-ⅲ) 주요 참가 각 사의 카테고리별 매장 판매 화장품의 가격대:보디
    ②주요 참가 각 사가 전개하는 카테고리별 제품과 가격 일람(일부 발췌)
    (3) 연구 개발 전략(개발 동향, 상품 전략)
    (4) 영업 전략(판매 동향, 판매 전략)
    (5) 유통 전략(유통경로와 판매 체제)
  3)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4)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5) 향후의 사업 전략(향후 전망, 문제점과 과제)
2. 에스테틱용 기기의 동향


제Ⅵ장 에스테틱 숍에 관한 소비자 조사


회답자 속성 (20세 이상의 에스테틱 숍 이용 경험이 있는 여성 1,219명을 대상)
1. 에스테틱 숍의 이용 상황
  1) 에스테틱 숍의 이용 이유
  2) 에스테틱 숍의 이용 햇수
  3) 에스테틱 숍의 이용 횟수
  4) 에스테틱 숍의 연간 이용 금액
  5) 에스테틱 숍의 요금 지불 방법
2. 복수의 에스테틱 숍 이용 상황
  1) 복수의 에스테틱 숍 이용 상황
  2) 이용하고 있는 에스테틱 숍 브랜드 수
  3) 에스테틱 숍에 가지 않게 된/변경한 이유
3. 최근에 이용한 에스테틱 숍 타입과 그 이유
  1) 최근에 이용한 숍 타입
  2) 각 숍 타입의 이용 이유
4. 에스테틱 숍 동반에 대하여
  1) 에스테틱 숍에 함께 가는 사람
  2) 함께 에스테틱 숍에 다녀도 좋은 남성
5. 에스테틱 숍에 희망하는 점
6. 에스테틱 숍의 정보원
7. 에스테틱 숍에서 받은 경험이 있는 시술과 받고 싶은 시술
  1) 에스테틱 숍에서 받은 경험이 있는 시술
  2) 에스테틱 숍에서 받고 싶은 시술
  3) 에스테틱 숍에서 받은 시술과 받고 싶은 시술
8.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요금
  1) 개요
  2) 시술별 요금
9. 에스테틱 숍에서의 물품 구입 상황
  1) 에스테틱 숍에서 물품을 구입한 경험
  2) 에스테틱 숍에서 구입한 물품
  3) 에스테틱 숍에서 구입한 물품의 금액
  4) 물품 구입의 경험이 없는 이유
10. 에스테틱 숍에 대한 불만이나 요망
  1) 시술에 대한 불만
  2) 요금에 대한 불만
  3) 점포 운영에 대안 불만
  4) 에스테틱 숍의 점포 등에 대한 요망
11. 에스테틱 숍의 평가
  1) 에스테틱 숍의 인지 상황
  2) 에스테틱 숍이 좋은 점
  3) 숍별 에스테틱 숍의 평가
12. 스파의 이용 상황
  1) 스파의 이용 경험
  2) 스파에서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설비
13. 기타 관련 시설의 이용 상황
  1) 에스테틱 숍 이외에서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시설
  2) 시설의 선택 이유
14. 남성의 에스테틱 숍 이용에 대하여
  1) 가까운 사이인 남성의 에스테틱 숍 이용 상황
  2) 가까운 사이인 남성의 에스테틱 숍 이용 인원 수
  3) 남성의 에스테틱 숍 이용에 대한 찬반


제Ⅶ장 에스테틱 숍의 개별 실태


조사 개요
조사 결과 요지
1. 고객 증가 수(연간)
2. 평균 단가
3. 내점 고객의 연령별 구성비
4. 매출액 구성비
  1) 에스테틱 숍의 매출액 구성비
  2) 시술별 매출 구성비
  3) 제품 판매 품목별 매출 구성비
5. 제공 메뉴
6.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
7. 향후 방침
8. 에스테틱 숍 시장의 5~10년 후 예측
9. 사우나 설비•욕조 설비•샤워 설비의 유무
10. 취급 메이커와 만족도
  1) 업무용 화장품
  2) 기기
11. 취급 화장품•기기의 선정 이유
<살롱의 개별 실태(110건)>


제Ⅷ장 에스테틱 숍 관련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에스테틱 숍 운영 기업(11사)〕
  주식회사 아담스의료(라•세이누)
    주식회사 M•시네트워크재팬(긴자컬러)
    주식회사 JSV(애드러블)
    주식회사 슬림뷰티하우스(슬림뷰티하우스)
    주식회사 소시에•월드(소시에)
    주식회사 뉴아트•라•파르레(라•파르레)
    주식회사 블룸(비하다LuLuLu 외)
    미스•파리•그룹(댄디하우스, 미스파리 외)
    주식회사 무라야마(기•에스테틱•이브)
    야마노아이코도롱코미용 주식회사(야마노아이코도롱코미용•야마노크레스티살롱)
    주식회사 라비안로즈(센트•라비)


〔에스테틱 숍 관련 상품 취급 기업(10사)〕
  이토초단파 주식회사(메비코•재팬사업부)
    주식회사 인디바•재팬
    주식회사 에스테틱프로•랩 
    주식회사 스칸디나비아
    다카라벨몬트 주식회사
    Thalgo Japon 주식회사
    닥터리셀러 주식회사
    주식회사 토마토Inc
  주식회사 뷰티컬리지
    리쓰비 주식회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