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6일 목요일

연포장, 포장, 식품포장 - 2015-2016년판 아시아 연포장・재료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2016년판 아시아 연포장・재료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9200  / A4 203p / 2015.11.30



 일본의 포장재료 시장은 인구감소와 함께 축소경향에 있으며, 식품과 음료, 이들 포장재료 시장이 포화 상태이다. 한편, 중국과 타이,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은 경제성장과 함께 라이프 스타일과 식생활이 변화하고 있으며, 유통망도 정비되는 가운데, 포장재료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해외의 포장재료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일본의 연포장・재료 메이커가 해외 사업의 강화에 뛰어들고 있다. 아시아 지역의 일본계 연포장・재료 메이커의 진출 상황과 현지 대형 로컬 메이커의 현황을 파악함과 동시에 각 사의 대응과 향후 사업 전개에 초점을 맞추었다.


◆조사개요조사목적:일본, 중국, 한국과 타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권의 포장 및 포장재료
               메이커의 현재 동향과 향후 사업 시책을 철저히 조사, 또한 주변 조사를 실시하여,
               각국의 연포장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을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한국, 중국, 타이,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연포장 및 포장재료 메이커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를 바탕으로 문헌 조사 병용
조사기간:2015년 9월~2015년 11월


◆본 자료의 포인트• 「포장」의 반보 앞•한 걸음 앞에 있는 니즈의 캐치업을
• 라이프 스타일과 식생활, 유통의 변화까지도 추측한 제안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열기 쉽고, 따르기 쉬운 등의 장래 수요를 응시한 패키지의 제안으로 차별화를
• 일본:인바운드와 TPP로 만들어지는 외국인용의 새로운 니즈. 세계적인 시점의 개발과 마케팅이 보다 중요하게
• 한국:투명 증착필름의 국산화 움직임이 있지만 가격과 품질에 과제 있어
• 중국:VOC규제 등의 환경 규제 강화와 함께, 중소 연포장 메이커의 도태가 시작될 가능성도
• 타이:가공 식품용 레토르트 파우치의 현지화가 시작
• 베트남:TPP가입으로 식품•일용품 메이커의 글로벌 메이커 진출이 확대
• 인도네시아:연간 성장률 13~15%에 이르는 근대적 소매 마켓(CVS, SM)의 확대가 연포장의 시장 성장에 직결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 포인트


제1장 아시아 포장재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


「포장」의 반보 앞•한 걸음 앞에 있는 니즈의 캐치업을!
중산층•부유층을 중심으로 연포장의 기능•부가가치를 요구하는 소리가 퍼져
TPP, AFTA 등 경제의 광역•글로벌화로 연포장•재료 메이커의 시장 참가에 기대
(그림) 주요 각국의 인구 성장률 추이
(그림) 주요 각국의 실질 GDP 성장률 추이(각국 통화 기준)
(그림) 주요 각국의 일인당 구매력 평가 GDP(US달러)의 신장률 추이
(그림) 일본을 둘러싼 메가FTA의 구도
라이프 스타일과 식생활, 유통의 변화까지도 추측한 제안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열기 쉽고, 따르기 쉽운 등의 장래 수요를 응시한 패키지의 제안으로 차별화를!
(그림) 반보 앞, 한 걸음 앞의 니즈에 대한 대응
(표) 각국의 포장재 관련 시장 환경과 포장재에 대한 니즈


제2장 아시아 포장재료 시장의 동향


1. 일본
    인바운드와 TPP로 만들어지는 외국인용 등의 새로운 니즈
    세계적인 시점의 개발과 마케팅이 보다 중요하게
    일본 메이커가 선행하여 세계 점유율을 억제하고 있는 투명 증착필름은
    유럽•미국에서 캔•병을 대체하는 장기 보존•전자레인지 대응 포장재로 채용이 진행
  (그림) 투명 증착필름 시장규모 추이
  (그림) 일본의 인구 및 실질 GDP 추이
  (그림) 일본의 구매력 평가 GDP 및 일인당 구매력 평가 GDP의 추이
2. 한국
  (표) 한국의 기초 정보
    한국 연포장 메이커 수는 약 250사 정도, 시장규모는 4~5조원
    이후 성장하기 위해서는 독자적인 제품력과 유저에 대한 제안력이 필요
  (표) 한국의 주요 연포장 메이커
  (표) 한국 주요 식품메이커 및 연포장 메이커의 서플라이 관계도
    근대적 소매 마켓의 확대와 한국 식품의 수출 증가가 국내 연포장 시장 성장을 견인
  (표) 한국의 근대적 소매의 업태별 점포 수 추이
    일인 가구의 증가와 고령화의 진전 등으로 레토르트 식품의 수요 확대
  레토르트 파우치는 전자레인지 대응 제품은 적고, 중탕용이 메인
  (그림) 레토르트 식품 예(카레, 짜장 등)
  (그림) 레토르트 식품 예(스프류)
  (그림) 레토르트 식품 예(레토르트 밥, 스프 첨부 레토르트 밥)
  (그림) 레토르트 식품 예(소시지와 핫바 등)
  (그림) 포장용 파우치 예(김치, 소맥분 조정 제품)
  (그림) 토일리트리용 포장 예(스파우트 파우치)
    투명 증착필름의 국산화 움직임이 있으나, 가격과 품질에 과제 있어
    관련 제품의 개발과 볼륨 확보가 국산화를 앞당기기 위한 조건
  (표) 한국의 연포장 재료 조달 동향 일람
  (표) 한국의 인구 및 실질 GDP 추이
  (표) 한국의 구매력 평가 GDP 및 일인당 구매력 평가 GDP 추이
3. 중국
  (표) 중국의 기초 정보
    중국 연포장 메이커는 4~5만사, 그 중, 연간 매출액 10억위안(元) 이상은 5사 정도
    정부 주도로 2015년에는 유일한 국영기업인 大連大富가 완전 민영화
  (표) 중국의 주요 연포장 메이커 및 특징
  VOC규제 등의 환경 규제 강화와 함께, 중소 연포장 메이커의 도태가 시작될 가능성도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레저 인구 확대는 레토르트 파우치의 호기가 될 것인가?
    중국의 식생활 문화•생활 습관을 반영한 새로운 패키지의 제안이 필요
  (표) 중국의 근대적 소매의 업태별 점포 수 추이
  (그림) 스낵용, 경식(피너츠류)용 파우치 예
  (그림) 레토르트 식품용 포장의 예(중탕용 레토르트 파우치)
  (그림) 젤리•두유 등 음료용 스파우트 파우치 예
  (그림) 리필용 파우치 예
    높은 가스 보호성과 투명성을 가진 EVOH 수요가 확대
    투명 증착필름의 개발을 위한 메이커 각 사의 대응도 시작
  (표) 중국의 연포장 재료 조달 동향 일람
  (그림) 중국의 인구 및 실질 CDP 추이
  (그림) 중국의 구매력 평가 GDP 추이 및 일인당 구매력 평가 GDP 추이
4. 타이
  (표) 타이의 기초 정보
    내수 시장의 확대와 함께, 연포장의 주요 용도인 식품•일용품 시장이 확대
  Fuji ACE와 HUHTAMAKI, AMCOR 등의 외자계가 타이 연포장 시장의 톱의 자리를 확보
  (표) 타이의 주요 연포장 메이커 및 각 사의 특징
  (표) 타이 주요 연포장 메이커의 매출액 추이
    근대적 소매업과 가공 식품의 수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등도 시장의 성장 요인
  (표) 타이의 근대적 소매의 업태별 점포 수 추이
  (그림) 타이의 전통 소매 및 근대적 소매장
  (그림) 타이•노상 포장마차의 풍경
  (그림) 타이 CVS에서 판매 중인 삼각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제품 일람
  가공 식품용 레토르트 파우치의 현지화가 시작
    재료 조달의 어려움과 고객의 엄격한 품질 기준, 제조 기술 등이 과제
  (그림) 건조 과일용 각종 포장 파우치 예
  (그림) ROZA의 레토르트 식품의 일람
  (그림) 소구분용 파우치•재활용 파우치 예
    하이 배리어 필름의 국내 조달은 곤란한 상황, 일본의 배리어 필름 메이커에게는
    현지 재료 메이커와의 제휴로 타이 및 동남아시아 시장의 재료를 공급할 찬스 있어
  (표) 타이의 연포장 재료 조달 동향 일람
  (그림) 타이의 인구 및 실질 GDP 추이
  (그림) 타이의 구매력 평가 GDP 추이 및 일인당 구매력 평가 GDP 추이
5. 베트남
  (표) 베트남의 기초 정보
    한국•동원시스템즈가 Tan Tien와 Minh Viet 를 매입
    양 거점을 활용하여 베트남의 내수 획득과 해외 수출 확대에 주력
  (표) 베트남의 주요 연포장 메이커 및 특징
  TPP가입으로 식품•일용품 메이커의 글로벌 메이커 진출이 확대
    근대적 소매업, 소비자 인식의 변화 등으로 연포장도 성장
  (표) 베트남의 주요 식품메이커(베트남 국내 메이커)
  (표) 베트남의 주요 식품메이커(외자계 메이커)
  (그림) 베트남의 전통적 소매(개인 상점, 잡화점)
  (표) 베트남의 근대적 소매의 업태별 점포 수 추이
  (그림) 베트남 주요 대형 슈퍼마켓 예(롯데마트, 이온, Big C, CO.OP mart)
  (그림) 베트남 CVS예(Family Mart)
  식품 분야에서는 인스턴트 라면용 포장재와 커피•건조 과일용 파우치가 신장
    욕실제품은 소구분용 파우치와 재활용 파우치도 서서히 확대 중
  (그림) 인스턴트 라면 예(컵라면, 봉지라면)
  (그림) 각종 파우치 제품 예(커피용•건조 과일)
  (도) 종이백 예(우유)
  (그림) 토일리트리용 포장재 예(스탠딩 파우치•소형 파우치)
    근린 국가들과 비교하여 포장재료의 국산화는 진행되지 않아
    특히 배리어 재료, 기본재료, CPP 실란트의 현지화가 요구되어
  (표) 베트남의 연포장 재료 조달 동향 일람
  (그림) 베트남의 인구 및 실질 GDP 추이
  (그림) 베트남의 구매력 평가 GDP 추이 및 일인당 구매력 평가 GDP 추이
6. 인도네시아
  (표) 인도네시아의 기초 정보
    인도네시아 연포장의 시장규모는 약 28억 US달러
    내수 시장의 확대를 내다보고 신규 참가와 타업종의 참가 움직임도
  (표) 인도네시아의 주요 연포장 메이커 및 각 사의 특징
  2014년의 매출액 기준 전통적 소매와 근대적 소매의 구성비는75%:25%
  연간 성장률 13~15%에 이르는 근대적 소매 마켓의 확대가 연포장의 시장 성장에 직결
  (그림) 인도네시아의 전통적 소매(파사르와 개인 상점)
  (표) 인도네시아의 근대적 소매의 업태별 점포 수 추이
  (표) 근대적 소매(하이퍼마켓)
  (표) 근대적 소매(슈퍼마켓, 미니마켓)
  물, 차, 스포츠 음료의 라벨용 수축필름의 수요가 확대
    인도네시아 특유의 포장재로 음료용 젤리 및 팜유용 파우치가 신장
  (그림) 미네랄 워터•차•스포츠 음료용 포장재 예
  (그림) 밀크용 소구분 파우치•스파우트 파우치 예
  (그림) 포장용 파우치 예(내용물:음료용 젤리/팜유)
  (그림) 토일리트리 예(소형 파우치, 재활용 파우치)
    고기능•고성능, 뛰어난 디자인성에 대한 고객 요구가 높아져
    성장 잠재력을 판별하여, 재빠르게 시장 찬스를 잡아라
  (표) 인도네시아의 연포장 재료 조달 동향 일람
  (그림) 인도네시아의 인구 및 실질 GDP 추이
  (그림) 인도네시아의 구매력 평가 GDP 및 일인당의 구매력 평가 GDP 추이


제3장 아시아 포장재료 메이커의 동향


돗판인쇄 주식회사
    고품질•고부가가치 제품을 타깃으로 해외 전개
    현지 사양, 포장재의 개념을 바꿀 수 있는 제품 개발•제안의 강화를 목표
    凸版有余包装(東莞)有限公司, 東莞永生商標印刷有限公司를 설립
    중국•샹하이와 인도네시아 거점은 현지 시장 니즈에 따른 생산체제 만들기에 주력
    높은 보호성 등의 고품질•고부가가치 포장재를 주요 타깃으로 설정
    연포장의 기본적인 기술을 활용하면서, 커스터마이즈 한 제품 전개에 강점을 발휘
  B2B를 뛰어넘은 제안으로, 현지의 생활 사양과 포장재의 개념을 바꾸는 것에 주력


롯데알루미늄 주식회사(Lotte Aluminium Co., Ltd.)
    한국에서 유일, 재료부터 연포장, CAN, PET, 골판지까지 취급하는 등
    포장재의 종합 제안력을 강점으로 내수•수출 모두 판매 확대를 노려
  2007년에 중국•북경에 연포장 공장을, 2010년에는 인도네시아에 OPP 필름 공장을 설립
    중장기적인 계획으로 중국 거점은 종합 패키징 기업을 목표
    인도네시아는 중산층•부유층의 증가와 함께, 포장재 시장 확대에 기대
    연포장 관련 제품의 전체 매출 가운데, 롯데그룹용이 약50%를 차지
    한국 연포장 시장은 성숙기에 돌입, 2015년의 알루미늄과 가공 사업 모두 전년대비 보합세를 전망
    포장재료는 기본적으로 국내 제품을 사용하나, 투명 증착필름은 일본제를 사용


율촌화학 주식회사(YOULCHON CHEMICAL CO., LTD)
    안정된 고객 기반을 활용하면서,
    환경 대응 포장재와 그 외 용도 전개로 한국에서 완고한 지위 확립을 목표
    연포장의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신규 설비 교체를 추진 중
    연포장재 가운데, 면류와 스낵류의 판매가 전체의 80%
  포장재료는 투명 증착필름과 EVOH를 제외하고 자사 제품 또는 한국 재료를 사용
    농심을 대상으로 한 판매의 확대와 함께, 최근 출하량 및 매출 모두 안정적으로 추이
    추가 사업 성장을 위하여 친환경 포장재의 개발과 포장재 이외의 용도 확대에 주력


KSP 주식회사
    한국 레토르트 파우치의 일류기업으로서
    국내에서의 지위 확립과 해외 수출 확대에 의한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
    군용 휴대식으로 파우치를 개발, 일반 식품용 레토르트 파우치를 한국에서 처음으로 생산•판매
    현재는 스파우트 파우치에 주력하면서 용도 개척과 가격 경쟁력의 강화에도 주력
  2012년 상반기부터 타이 공장에서 레토르트 파우치의 생산을 개시
  2015년 매출은 주요 고객의 판매량 감소로 인하여 500억원을 전망
    건강 음료와 유산균 음료, 이유식용 등, 스파우트 파우치의 판매 확대에 주력
    포장재료는 안정된 품질과 조달의 용이함 때문에 한국제를 사용
    전자레인지 대응 제품에는 일본제의 투명 증착필름을 수입하여 사용


주식회사 원지(WONJI CO.,LTD.)
    고기능, 환경 배려형, 고부가가치를 추구하여
  Global Total Packaging Solution Company를 목표해
  2012년에 CJ제일제당그룹에 편입
  CJ제일제당의 포장 기술과 자사의 생산 노하우를 융합하여, 포장재의 글로벌 전개를 진행
  CJ제일제당을 대상으로 한 판매량은 전체의30% 정도
    다양한 제품군을 베이스로 신규 고객 개척과 수출 확대에 주력


AMCOR FLEXIBLES ZHONGSHAN(安姆科軟包装(中山)有限公司)
    타사의 추종을 불허하는 R&D기술력과 실적, 브랜드력을 활용하여,
    추가 사업 확대에 연결
  2014년 12월 모회사인 AMCOR가 中山天彩包装有限公司를 매입
  AMCOR 중국에서 10개의 생산 거점을 보유, 중국의 동서남북에서 연포장 사업을 전개
  AMCOR 中山은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로 재구축 중, 생산량이 많은 제품은 恵州宝柏에서 집중생산
    양 거점 모두 화난(華南) 지역의 중요 거점으로 동 지역의 수요 획득에 주력
    재료 조달은 상하이 본부가 재료 서플라이어와 매입 가격을 선정
    투명 증착필름과 레토르트 파우치용 CPP를 제외하고 모두 국내 제품을 사용


HUANGSHAN NOVEL Co.,Ltd(黄山永新股份有限公司)
    하이 배리어 필름과 고강도 박형 필름 개발에 주력하여,
    중국 연포장의 일류기업으로서 사업 확대를 진행
  PE필름, CPP 필름, 기능성 필름을 자체 생산화
  2011년에 黄山永新에 신 공장을 건설, 인쇄 재현성이 높은 컬러 패키지를 생산
    전자레인지 대응 레토르트 파우치의 배리어 재료로 산화 알루미늄과 EVOH를 사용
    하이 배리어 필름으로 산화 알루미늄 증착필름의 개발에 주력
    고 보호성 포장재의 확대 판매와 고객을 위한 영업활동에 주력하여, 추가 사업 성장을 목표
    포장재료는 EVA를 제외하고 모두 국내 제품을 사용


DALIAN DAFU PLASTIC COLOUR PRINTING CO.,LTD(大連大富塑料彩印有限公司)
    중국 연포장의 선구자로서
    지명도와 판매 실적, 기술력 등을 내세워, 신규 고객 획득으로 연결
  2015년 8월부터 大連盛道集団의100% 출자 회사로 재시작
  2013년에 압출 라미네이트 설비를 3대 증강, 그 중 1대는 건식 타입
    설비 증강 계획으로 3년 플랜을 검토 중
    초콜릿과 스낵 등의 식품용이 판매량 전체의 90%를 차지
  2016년은 전년대비110%를 목표로 신규 고객 획득과 기존 고객의 점유율 확대에 주력
    포장재료는 고객 요구에 맞추어 수출품도 사용


LANGFANG ZHONGBEN PACKAGE CO.,LTD(廊坊中本包装有限公司)
  PP계 슈링크 필름과 레토르트 파우치 판매에 주력하면서,
    디자인성을 향상시킨 포장재의 중국 시장 전개를 서둘러
    중국 연포장의 핵심 생산 거점으로 자리하고 있어
    기술력과 생산 노하우, 제품 신뢰성, 재료 조달의 용이함 등을 활용하여, 신규 고객 개척에 주력
    나카모토팩스에서 신규 설비를 도입, 디자인성을 향상시킨 포장재로 차별화를 도모
    고온•고압 살균용 레토르트 파우치에 투명증착 필름을 사용
  Ny, 레토르트용 CPP, L-LDPE등의 수입품은 나카모토팍스에게 조달
    모회사를 통해서 고기능 재료 조달의 입수가 용이


DONGGUAN WONDERFUL PACKAGING CO., LTD.(東莞奇妙包装有限公司)
    공압출 다층필름과 New pneumatic cooking methods(新含気調理法) 을 강점으로
    중국 현지의 수요 획득에 집중
    모회사인 Bemis가 아시아 지역의 연포장 사업을 강화중
    그 일관으로서 2013년에 재료 메이커인 仏山新長盛플라스틱을 매입
  2012년부터 공압출 다층필름과 New pneumatic cooking system을 이용한 포장재를 판매 개시
  2015년 준공을 목표로 중국•광저우에 포장재 R&D센터를 건설 중
  2011년부터 중탕용•전자레인지용 레토르트 파우치를 생산•판매 중
    채소, 과일, 육류용으로 공압출 다층필름을 이용한 포장재 판매에 주력
    코스트 경쟁력, 공압출 다층필름과 MAP의 전개로 2016년은 전년대비115%를 목표
    기본 재료용 Ny는 중국제품으로로 전환, 투명 증착필름과 EVOH는 일본제를 채용


Zhejiang Chancing Package Material CO., LTD.(浙江誠信包装材料有限公司)
    보틀용 라벨의 확대 판매와 함께,
    안정된 품질과 A/S의 강화, 제품 제안력에 주력
    하이닝, 톈진, 충칭 3거점에서 보틀용 라벨과 슈링크 필름을 생산
    각 생산 거점별로 주변 도시와 고객을 타겟으로 연포장을 공급
    전자레인지 대응 레토르트는 배리어재로 투명 증착, EVOH, PVA 코트 필름을 사용
    보호성 등의 성능면과 가격 등의 이유로 EVOH 필름을 주로 사용
    재료는 투명 증착 필름을 제외, 모두 중국 국내 제품을 사용


South East Packaging Industry Co.,Ltd.
  수출용 레토르트 파우치의 샘플을 출하 중
    의약품용 포장재와 부가가치가 높은 포장재로의 전환에 주력
    생산 능력을 연간10% 정도 확대 중
    제대기 등 관련 설비를 도입하여, 레토르트 파우치가 생산 가능한 체제를 구축
    주력 제품은 의약품용과 콘돔용, 각종 포장용 파우치 등
    레토르트 파우치의 확대 판매에 주력 하여, 수출 확대로 연결할 생각
    기본재료와 실란트재는 대부분 현지 제품을 사용
  L-LDPE는 고객의 재료 선정에 따라, Siam Tohcello의 것도 사용


Thai Film Industries Public Company Limited
  동남아시아에서 BOPP 필름의 선구자
    레토르트용 하이 배리어 필름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전개를 모색
  2014년부터 본사 사업소에서 연포장 생산을 개시
  BOPET는 2017~2018년을 목표로 생산 재개를 목표
    타이 국내 수요 증가의 영향으로 2014년 내수•수출의 구성비는 40~50%:50~60%
  레토르트 파우치용 하이 배리어 필름과 LIB용 세퍼레이터에 주목
    해외 선진 메이커와의 기술 동맹 등을 포함한 신사업 창출에 주력


Tan Tien Plastic Packaging Joint Stock Company
  베트남 톱의 연포장 메이커,
  2015년 10월부터 한국 동원시스템즈의 그룹 회사로서 전개 개시
  2010년에 베트남 정부의 보유주 전부를 매각, 100% 민간 출자 기업으로 전환
    베트남 내수 확대에 따라, 남부 Tan Binh와 북부 Bac Ninh에 연포장 생산 거점을 확보
    주력 제품은 샴푸용 액체 개별 포장과 커피류 등의 포장용 파우치
  2016년에는 해외 판매율50%를 목표
    신규 고객의 획득과 수출 확대로 2016년의 매출액은 1조 8,000억 VND를 전망
    포장재료는 CPP와 OPP, L-LDPE를 제외하고 모두 해외 수입품을 사용


LIKSIN CORPORATION
  베트남의 토탈 패키징 컴퍼니로서 내수와 수출 확대에 주력
  2017년을 목표로 연포장 생산 거점의 XN IN BAO NI GLAY LIKSIN가 민영화
  2014년의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구성비는 내수70%:수출30%
  수출 확대를 위하여 안전 규격의 인증 취득과 품질 향상, 납기 엄수 등의 서비스를 강화
    기본재료 필름은 무관세로 조달하기 쉬운 동남아시아 국가에서의 수입이 중심
    인쇄•포장 톱 기업을 목표함과 동시에 지역•회사 공헌 기업을 지향


NGAI MEE Packaging(VN) Company Limited
  안정된 품질과 납품 엄수, 고객 대응력과 함께, 
    마케팅력의 강화를 진행시켜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수주 확대를 노려
  NGAI MEE Group의 베트남 거점으로서 1996년 11월에 설립
    베트남의 현지 수요 획득과 함께, 해외 수출 거점이라고도 할 수 있어
  2007년 11월에 Bac Ninh에 신규 공장을 건설
    향후는 생산 능력의 증강보다 품질 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투자의 주축을 두어
  2014년 매출의 구성비는 식품용 85%, 토일리트리 10%, 기타 5%
  2016년 목표 매출 달성을 위하여, 기존 고객에 대한 판매 증가와 신규 고객의 개척에 주력
    포장재료는 코스트와 품질, 액세스 용이 등 때문에 동남아시아 주변국에서 주로 조달


TONG YUAN PACKKAGING Co.,Ltd.
  Flat Bottom Bag와 레토르트 파우치 등, 고부가가치 제품에 대한 전개를 진행
  2014년부터 Flat Bottom Bag와 표시부분의 시인성을 향상시킨 포장재를 판매 개시
    신규 공장의 건설 계획을 보류하여, 2014년에 약 500달러의 설비 투자를 감행
  Flat Bottom Bag에 대한 고객 거래 문의가 증가, 해외와 국내 모두 수주 획득에 주력
    우유 등 유제품의 보급 확대에 따라, 2006년부터 이지필 필름을 생산 개시
    판매량, 매출 모두, 단계적으로 성장
    재료는 CPP와 OPP, LDPE와 L-LDPE만 현지 조달


P.T. INDONESIA TOPPAN PRINTING(인도네시아돗판프린팅)
    돗판인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현지 사양과 가격에 맞춘 포재 개발과 계속되는 패키징 제안에 주력
    인도네시아 국내의 수요 흡수 거점으로서 차례차례 설비 증강을 추진
    타 지역의 거점과 제휴를 진행시켜, 「면」에서의 동남아시아 사업 전개를 목표
    레토르트 파우치와 액체용 파우치 등,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을 타깃으로 전개
    장래 시장을 예측한 제품 전개를 진행시킴으로써, 독자적인 강점을 발휘
    재료는 위험 분산과 구입 소스의 다양화를 위하여, 국내와 해외 양쪽에서 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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