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5일 화요일

일본어패럴, 어패럴산업 - 2017 어패럴 산업 백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7 어패럴 산업 백서(일본어판)
자료 코드 C59110500 / A4 493p / 2017. 09. 26

본 조사 리포트가 발행된 지 약 10년, 어패럴 시장의 메이커에서 소매까지의 트랜드를 게재, 어패럴 시장의 향후 방향성을 조사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일본의 어패럴 산업의 현상 파악, 분석 및 장래 예측을 실시해 사업전략 입안의 기초자료로 활용
조사대상: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맨즈 어패럴, 레이디스 어패럴, 유아·아동 어패럴외)/소매업(백화점, 양판점, 전문점, 그 외)
조사방법:앙케트 우송법. 공적 데이터의 수집 등 문헌 조사 외
조사기간:2017년 7월~2017년 9월

◆본 자료의 포인트
•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맨즈 어패럴, 레이디스 어패럴, 유아·아동 어패럴 외) 주요 기업에 앙케트를 우편으로 송달(조사기간:2017년 8월), 분석하여 주업종별 어패럴 관련 기업의 매출액 랭킹, 호조 기업의 분석 등을 게재
•아동템별(슈트, 재킷, 코트, 셔츠 등) 마켓 분석
•채널별 시장동향(백화점, 양판점, 신사복 전문점, 여성복 전문점, 진즈 캐주얼) 분석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편 어패럴 메이커 시장

앙케트 조사로 보는 어패럴 관련 기업의 현상
   ◇2016년도 어패럴 관련 기업의 실적·동향◇
   1. 주업종별로 본 어패럴 관련 기업의 동향
   2. 매출액이 계속 신장하고 있는 어패럴 관련 기업
   ◆어패럴 관련 기업 총 매출액 랭킹
   ◇맨즈 어패럴 매출액 랭킹
   ◇레이디스 어패럴 매출액 랭킹
2016년 어패럴 제품 수입 동향
   아시아 근린 4개국은 계속 감소, ASEAN·방글라데시가 급증
   ·2016년의 어패럴 제품 수입 전체 동향
   (1) 2015년 어패럴 제품 수입 전체 동향
   (2) 과거 10년간 품목별 수입 실적 추이
   (3) 주요 국가별 수입 실적 추이와 중국에서의 품목별 수입 실적
스포츠 관련 시장
   ①스포츠 어패럴 시장의 현상
   ②스포츠화 시장의 현상
   ③스포츠 용품 시장의 카테고리 개황

제2편 아동템별 어패럴 시장

【맨즈 아동템별 마켓】
   1. 맨즈 슈트 마켓
   2. 맨즈 재킷·블레이저 코트 마켓
   3. 맨즈 코트 마켓
   4. 맨즈 슬랙스·팬츠 마켓
   5. 맨즈 셔츠 마켓
【레이디스 아동템별 마켓】
   1. 레이디스 슈트 마켓
   2. 레이디스 정장 마켓
   3. 레이디스 원피스 마켓
   4. 레이디스 재킷·블레이저 코트 마켓
   5. 레이디스 코트 마켓
   6. 레이디스 보텀 마켓
   7. 레이디스 셔츠·블라우스 마켓
【기타 의류 마켓】
   1. 니트 제품(스웨터류, T셔츠류, 폴로셔츠류)
   2. 진즈 제품
   3. 유아·아동복
   4. 맨즈 이너웨어
   5. 레이디스 이너웨어

제3편 브랜드 시장

2016~2017년 임포트 브랜드 마켓 동향
2015~2016년 라이선스 브랜드 마켓 동향

제4편 어패럴 소매시장

어패럴 총 소매시장과 예측
◆2016년의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신사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여성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유아·아동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예측
   ◇신사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여성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유아·아동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채널별 시장동향〕
 【’16년 쇼핑센터 시장】
   ·2016년 SC판매 동향
     1. 2016년 오픈한 SC의 동향
     2. 일본 SC 전체 현황
     3. 2017 매년 상반기 오픈 S.의 동향
   ·상업시설 분석(폐사 월간 조사리포트 『야노뉴스』 게재분에서 발췌)
     ①신시즈오카 세노바
     ②도쿄대학형 상업시설 「GINZ.SIX」오픈
     ③아울렛몰 시장의 동향
 【’16년 백화점 시장】
   ·2016년 백화점 의류품 판매 동향
   ◇201.년는 의류품 매출액의 감소폭이 확대◇
     1. 상업동태통계로 보는 201.년 전국 백화점의 총 매출액과 의류품 매출액
     2. 대형 백화점의 매출 동향과 근황
     3. 201.년 전국 유력 2.백화점의 의류품 판매 동향
 【’16년 양판점 시장】
   ·2016년 양판점 의류품 판매 동향
   ◇의류품 부진이 가속화, 총 판매액수는 1.7% 마이너스◇
     1. 상업동태통계로 보는 양판점 판매액의 추이
     2. 일본체인스토어협회 발표 숫자로 보는 양판점 매출액
     3. 2016년 양판점 시장의 동향
 【’16년 전문점 시장①】
   ·2016년 신사복 전문점, 셀렉트숍의 동향과 방향성
   ◇전문점, 오더 슈트점, 셀렉트숍 모두 계속해서 실적이 회복 기조에◇
    1. 2016년도 신사복 전문점의 동향
     (1) 신사복 전문점 시장의 전체 동향
     (2) 주요 신사복 전문점의 2016년도 동향
     ①아오야마상사
     ②AOKI
     ③하루야마트레이딩
     ④코나카
     ⑤다카큐
     ⑥온리
     2. 2016년도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의 동향
     (1)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 시장의 전체 동향
     (2) 주요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의 2016년도 동향
     ①긴자야마가타야
     3. 2016년도 셀렉트숍의 동향
     (1) 셀렉트숍 시장의 전체 동향
     (2) 주요 셀렉트숍의 2016년도 동향
     ①유나이티드애로우즈
     ②빔스
     ③베이크루즈
     ④어반리서치
     ⑤투모로랜드
     ⑥TOKY.BASE
  ◆맨즈 주력 전문점 총 매출액 랭킹
【’16년 전문점 시장②】
   ·2016년 여성복 전문점의 동향과 방향성
   ◇지금까지의 확대 기조에 안정화 기미가 보이다◇
    1. 2016년도 여성복 전문점의 동향
     (1) 여성복 전문점 시장의 전체 동향
     (2) 주요 여성복 전문 체인점의 실적과 당기 전략
     ①아다스트리아홀딩스
     ②펄그룹홀딩스
     ③스트라이프인터내셔널(구.크로스컴퍼니)
     ④하니즈
     ⑤콕스
     ⑥재팬이매지네이션
  ◆레이디스 주력 전문점 총 매출액 랭킹
【’16년 진즈 캐주얼 전문점 시장】
   ·2016년 진즈 캐주얼 소매업 동향
   ◇진즈 메이트가 라이재프그룹 산하에서 리브랜딩◇
     1. 진즈 캐주얼 전문점의 실적 동향
     2. 최근 주요 진즈 캐주얼 전문점의 동향
       주목 기업 분석(폐사 월간 조사리포트 『야노뉴스』 게재분에서 발췌)
   ①AOKI 「Siz.MAX」사업전략발표회 개최
   ②주식회사 산요상회
   ③주식회사 Village Vanguard Webbed
   ④이레디 주식회사

제5편 어패럴 관련 시장

【어패럴 관련 시장】 폐사 월간 조사리포트 『야노뉴스』 게재분에서 발췌
   ①인터넷 통신판매 시장의 동향
     1. 인터넷 통신판매와 물류 시장
     2. 인터넷 통신판매와 물류 시장
   ②SP.출점채널 전략의 조류
     1. 출점 략과 출점 로케이션의 변천·추이
     2. 백화점
     3. 역건물·패션빌딩
     4. 트래픽채널(역 내·공항)
   ③기모노 시장의 동향
     1. 2015~201.년 채널별 기모노 소매시장의 동향
     2. 주목 동향
   ④가방 시장의 동향
     1. 201.년도의 가방 시장의 동향
     2, 최근 토픽
  ⑤안경 시장의 동향
     1. 안경 업계의 현상
     2. 안경 업계의 향후를 분석
  ⑥시계 소매시장의 동향
     1. 시계 소매시장의 동향
     2. 채널별 시계 시장의 동향
 【’16년 가계소비지출】
   ·가계 조사로 보는 의류품 소비지출의 동향
   ◇연간소비지출, 의류품 소비 모두 마이너스에◇
     1. 2016년 가계소비지출의 개요
     2. 2016년 의류품 주요 품목에서의 소비 동향
     ◆전국·2명 이상 세대의 의류품 주요 품목별 평균 구입단가의 추이
     ◆1세대당 품종별 연간 소비지출액 추이(2명 이상 세대)
     ◆1세대당 연간 소비지출 추이(2명 이상 세대·의류품)
     ◆피복·의류 소비지출액의 품목별 구성비

제6편 관련 자료

어패럴 제품 수입 통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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