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5일 일요일

화장품, 마케팅 - 2022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化粧品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4111200 / A4 758 / 2022. 09. 20 


본 조사는 화장품 관련 기업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 회사 시장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현재 상황 파악과 향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화장품 관련 기업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 회사의 시장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현재 상황 파악과 향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제품·유통:

· 제품(스킨케어 화장품, 메이크업 화장품, 헤어케어 화장품, 프레그런스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의약부외품 화장품, 수입품을 포함.

· 유통(제도품 유통, 일반품 유통, 방문판매품 유통, 통신판매품 유통, 직접판매품 유통, 업무용 유통)

조사대상처: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 수탁제조·OEM 기업, 수입 상사, 화장품 원료 메이커·상사

조사방법: 폐사 전문연구원이 직접 면접조사(온라인 포함), 전화조사 등 간접조사를 실시

조사기간: 2022년 6월~2022년 9월


◆자료 포인트

• 22021년도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철저히 조사, 애프터코로나 시대의 트렌드를 예측

• DX화 대응, SDGs에 관한 대응에 대해 조사

• 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접판매품·업무용) 2017~2026년도 시장규모·예측을 게재

•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프레그런스·남성용)의 2017~2026년도 시장규모·예측을 게재

• 2021년도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프레그런스·남성용)의 메이커 점유율을 게재

• 2021년도 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접판매품·업무용)의 메이커 점유율을 게재

• 화장품 시장 관련 기초 데이터(공업통계·화학공업통계, 가계 조사)을 분석

• 유력 원료 메이커·상사(3사), 유력 수탁 메이커(3사)을 유력한 용기 메이커·딜러(3사)를 조사, 서플라이체인의 트렌드를 부감

• 유력 도매업(4사)·유력 소매업(7사)을 조사, 최종 트렌드의 트렌드를 부감

• 주요 명품 메이커(39사)·유력 업무용 화장품 메이커(3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 분석

• 2021판과의 차이: 원자재 급등에 대한 대응 상황을 조사


리서치 내용


제Ⅰ장 화장품 시장의 총론


1. 2021년도 일본 화장품 총 시장

2.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3. 애프터코로나, 위드코로나 시대의 화장품 시장 전망

4. 화장품 시장의 주목 동향

5. 화장품 메이커의 연구개발 전략

6. 화장품 메이커의 생산전략

7. 화장품 수탁제조 시장의 동향

8. 화장품 원료 시장의 동향

9. 화장품 용기 시장 동향

10. 화장품 도매의 동향

11. 드러그스토어의 화장품 전략


제Ⅱ장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분석


1. 화장품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레그런스 시장

6. 남성용 화장품 시장


제Ⅲ장 유통 루트별 시장 동향 분석


1. 화장품의 유통 루트별 시장

2. 제도품 유통

3. 일반품 유통

4. 방문판매품 유통

5. 통신판매품 유통

6. 직접판매품 유통

7. 이미용(업무용) 유통


제Ⅳ장 유력 참가기업의 마케팅 전략(62사)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39사)]

주식회사 I-ne 외 38사


제Ⅴ장 화장품 관련 기초 데이터 분석


1. 화학공업통계조사

2. 가계조사로 본 화장품 소비지출 동향(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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