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4일 수요일

생활지원서비스, 주거지원서비스-2022년판 주거와 생활지원서비스 실태와 장래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주거와 생활지원서비스 실태와 장래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住まいと生活支援サービスの実態と将来展望


자료코드: C64107800 / A4 131p / 2022. 08. 31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는 가운데 일상생활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또 일하는 방식 개혁에 따른 자택에서의 생활방식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생활자 대한 생활지원서비스와 부가가치 제공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맨션 디벨로퍼와 하우스 메이커 등의 주택공급사업자뿐만 아니라, 맨션관리회사와 기타 주택 주변 산업을 전개하는 사업자에서도 부가가치 제공이 신규 사업 전략의 하나로 성장하고 있다. 선구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사업자 사례도 함께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에 주목해 장래성을 찾는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주택에 거주하는 생활자에 대한 「생활지원서비스」의 개황을 조사·분석해, 당 업계 및 관련 업계 각위가 동 서비스 시장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하나의 지표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생활지원서비스사업자, 일반소비자

조사방법: 전화조사. 전문 조사원에 의한 대면취재조사. 소비자 WEB설문조사. 공표 데이터 수집 및 문헌·기존 자료 조사

조사기간: 2022년 4월~8월


◆자료 포인트

• 생활자를 지원하는 서비스의 개략, 시장 동향, 장래 전망

• 주거 관련 중요 지표 정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조사내용은 답습해 2021년도 수요 동향에 대한 정보갱신 예정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시장동향

2. 시장전망·과제


제1장 총론


1. 생활을 지원하는 서비스의 전체상

2. 인구동태·세대수 동향

  (1) 총인구

  (2) 일본의 장래 추계 인구

  (3) 총 세대수

  (4) 가족 유형별 가구 구성

3. 소비 동향

  (1) 가계조사

  (2) 소매물가통계


제2장 생활지원서비스 시장


1. 가사대행서비스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4) 주요 참여기업

2. 하우스 클리닝(전문청소) 시장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4) 주요 참여기업

3. 잡보안 서비스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4. 돌봄서비스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5. 가구·가전 렌탈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4) 주요 참여기업

6. 빨래방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4) 주요 참여기업

7. 배달형 클리닝·의류 보관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4) 주요 참여기업

8, 이동슈퍼마켓(이동판매차)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4) 주요 참여기업

9. 긴급출동서비스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4) 주요 참여기업

10. 택배 보관함

  (1) 시장 개요

  (2) 시장 동향

  (3) 시장 전망·과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