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ise Report>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 시장 리포트 2022 ~보드게임(유로게임) 시장 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アナログ(非電源系)ゲーム市場レポート2022 ~ボードゲーム(ユーロゲーム)市場編~
자료코드: R64201101 / 2022년 8월 5일 발행 / A4 p45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조사목적: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은 컴퓨터(전원계) 게임에 비하면 같은 게임에서도 마이너한 시장이지만, 최근은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써뿐만 아니라 교육·지육·연수·재활 등의 용도로도 주목받고 있다. 본 조사에서는 시장조사와 함께 아날로그 게임 유저의 플레이 동향과 소비경향을 조사해, 코로나19에 의해서 시장환경이 크게 변화한 아날로그 게임 시장의 현황과 향후 가능성을 분석한다.
조사대상: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을 아래 4가지로 분류해, 각 시장동향과 각 게임의 유저에 대해서 조사했다.
①클래식 보드게임·카드게임((바둑, 장기, 마작, 오셀로, 쌍륙, 인생게임, 모노폴리, 만칼라, 트럼프, UNO, 화투 등)
②근대(독일) 보드게임(카탄, 도미니언, 카르카손, 난자몬자, 하아라고 말하는 게임 등)
③근대(유로·독일) 보드게임(포켓몬 카드게임, 유희왕 OCG, 마술: 더 개더링, 듀얼 마스터즈 등)
④퍼즐게임(직소퍼즐, 크로스워드퍼즐, 난프레 등)
본서에서는 ④퍼즐게임(시장동향은 직소퍼즐 시장)에 대한 조사결과를 게재한다.
조사방법: 사업자 대면취재, 인터넷 모니터 조사, 전화조사, 문헌조사, 폐사 독자적인 자료 등에 의한 조사
조사실시기간: 2022년 6월~2022년 7월/ 소비자조사 2022년 5월~2022년 5월
■리서치 내용
Ⅰ. 보드게임(유로게임)즐 시장동향
1. 시장정의
2. 시장구조
3. 시장동향
Ⅱ. 주요 메이커 개표
Ⅲ. 근대(유로·독일) 보드게임 유저 설문조사 결과
<1>조사실시 개요
<2>조사결과: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 전체(4분야 합계)
<3>조사결과: 근대(유로·독일) 보드게임
1. 근대(유로·독일) 보드게임 유저 속성
2. 근대(유로·독일) 보드게임 유저의 그 외 취미
3. 근대(유로·독일) 보드게임 유저 플레이 현황
4. 근대(유로·독일) 보드게임 유저 특징
5. 아날로그 게임 유저(4분야 합계)의 취미 이외에서의 보드게임 경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