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일 수요일

문구, 사무용품-2021년판 문구·사무용품 마케팅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문구·사무용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文具・事務用品マーケティング総覧


자료코드: C63117100 / A4 516p / 2021. 12. 24 


본 조사 보고서는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마켓 동향, 상품 동향, 기업 동향 등을 조사 분석해, 관련 업계의 현황 파악 및 장래 전망, 주요 사업자를 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마켓 동향, 상품 동향, 기업 동향 등을 조사 분석해, 관련 업계의 현황 파악 및 장래 전망, 주요 사업자를 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조사대상:

<필기구> 연필, 만년필, 유성볼펜, 수성볼펜, 샤프펜슬, 유성마커, 수성마커

<종이제품> 노트, 학습장, 수첩류, 봉투, 앨범, 루즈리프, 리포트용지

<사무용품> 파일류, 접착테이프, 실(seal)류, 라벨류, 사무용 풀, 칠판류, 수정용품, 커터, 스테이플러, 지우개, 문구가위, 전자문구, 전자사전

조사대상 기업 수: 주요 문구·사무용품 메이커(상세개표 게재기업) 37사

상기 이외에 문구도매상·소매점 등에 대한 주변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방법:

(1)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를 중심으로 일부 사업자와 업계에 관해서는 전화취재와 FAX/인터넷에 의한 설문조사를 병용

(2)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본 자료 중 시장규모 및 메이커 점유율은 특별한 주석이 없는 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일본 국내시장이다.

조사기간: 2021년 10월~2021년 12월


◆자료 포인트

• 문구/사무용품 관련 27품목(필기구, 종이제품, 사무용품)별 시장실태 분석/시장규모 추이/업체 점유율/상품동향/시장전망 등을 보고서

• 해당 시장의 주요 메이커·유통업자를 철저히 조사. 37개 유력기업 개표 게재, 사업 동향/사업 전략 게재

• 주요 메이커 각 사의 상품 정책·영업 정책·시장 전망/중점 시책을 업계별로 게재, 유력 각 사의 전략에서 업계 동향을 분석

• 주요 메이커 각 사의 '뉴노멀'에 대한 대응 시책·과제를 조사, 게재

• 2020년~2021년의 주요 문구 관련 신상품 일람 수록. 상품 개발 동향을 살피다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각 품목의 시장규모를 2021년도 예측까지 게재(2017~2020년도 실적2021년도 예측)

◇주요 메이커 각 사의 '뉴노멀'에 대한 대응 시책·과제를 조사,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문구·사무용품 시장 개황


1. 문구·사무용품 시장 개황

  (1) 문구, 사무용품 시장의 현황/시장규모 추이

  (2)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변화와 그 요인/참여 사업자의 대응

  (3) 유력 메이커의 상품 정책·동향

  (4) 유력 메이커의 영업전략

  (5) 유력 메이커의 해외전략

  (6) 유력 메이커의 시장전망/중점시책

  (7) 문구·사무용품 유력기업의 사업동향


2. 문구 유통의 현황

  (1) 문구 유통의 현황과 방향성

  (2) 오피스 통신판매 비즈니스 규모/주요 사업자 랭킹

  (3) 오피스 통신판매 비즈니스의 동향

  (4) 아스쿨의 사업 전개

  (5) 카우넷의 사업 전개


3. 테마연구

   ‘뉴노멀’에 대한 대응 시책·과제

제II장 품목별 시장 동향


1. 필기구 시장

2. 종이제품 시장

3. 사무용품 시장


제III장 유력기업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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