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9일 월요일

[일본홈패션시장, 일본가구시장, 일본침구시장] 2014 홈패션 브랜드 (인테리어) / 야노경제연구소

<홈패션 마켓> 2014 홈패션 브랜드 (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17700 / A4 484p / 2014.10.31

 가구•인테리어, 패브릭, 침장품, 키친툴, 테이블웨어 등 집안을 장식하기 위해 발생하는 소비를 「홈패션 마켓」으로 총괄하고 시장을 조감했다. 또한 카페 병설 등 신규 대응의 라이프 스타일 숍과 높은 성장력을 유지하는 대형 가구소매체인, 환경 배려형 기능성 상품개발에 주력하는 기업에 초점을 맞추었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일본의 홈패션 시장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하여 홈패션 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한다.
조사 대상 시장:홈패션 시장(침구, 타올제품, 나이트웨어•홈웨어, 홈가구, 홈조명, 인테리어 패브릭, 키친•테이블웨어)
조사 대상처:홈패션 시장 참여 기업. 그 외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 방법:직접 면접 취재. 전화 취재 및 기타 주변 간접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 기간:2014년 8월~2014년 10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침구, 타올, 나이트웨어•홈웨어, 가구•인테리어, 조명, 패브릭, 키친•테이블웨어 시장의 아이템(산업)별 시장규모, 예측치 게재
• 인구 동태와의 관련, 신설주택 착공 가구수와의 연동성, 가계 동향 등을 기준으로 다각적으로 분석
• 유력 참여 기업에 취재•게재함으로써 보다 현실적인 자료내용
• 유력 기업 대상의 사례연구로 시장 트렌드와 전망 고찰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홈패션 업계의 현상과 전망


1 총론~홈패션 업계의 전망
  1. 홈패션 업계의 현상
  2. 홈패션 마켓의 시장규모와 추이
  3. 홈패션 마켓의 품목별 동향
2 홈패션 업계의 향후
  ≪4가지 동기로 시장 전망≫
  동기 1. 신규 수요의 기회
    ①신설주택 수요
    ②독립•이사 수요
    ③결혼 수요
    ④자녀 수요
  동기 2. 가격대의 증가
    ①저가격대 시장동향
    ②고가격대 시장동향
  동기 3. 추가구매•교체를 낳는 “소비자 심리의 변화”
  동기 4. 기능, 부가가치가 고객 확보

제2장. 홈패션 상품별 시장동향

1. 침구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2. 타올/타올제품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3. 나이트웨어•홈웨어 시장
  (1) 나이트웨어•홈웨어 시장 개황
  (2) 상품 동향
  (3) 판매 채널 동향
  (4) 기업 동향
4. 홈가구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5. 홈조명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6. 인테리어 패브릭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7. 키친•테이블웨어 시장
  (1) 시장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 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제3장. 홈패션 판매 채널 동향

1. 백화점 채널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가구•기타 가정용품의 매출 추이
  (3) 백화점 동향
  (4) 가구•가정용품 매장 동향
    ①가구•가정용품 매출 랭킹
    ②업계 동향 
2. 양판점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3. 홈센터 시장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4. 통신판매•인터넷 시장 동향
  (1) 통신판매 시장 개황
  (2) 매체별 시장규모
    ①매체별 구성비 추이
    ②인터넷 통신판매
  (3) 아이템별 시장규모
  (4) 홈패션의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5. 아울렛 채널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3) 아울렛 숍에 대한 대응
6. 쇼핑센터(대형상업시설)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신규 상업시설의 개설 상황

제4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홈패션 시장

1. 인구통계적 트렌드 추이
  (1) 세대별 인구 추이와 장래 추계
  (2) 세대수 추이
  (3) 출생수와 합계 특수 출생률 추이
  (4) 혼인 건수와 평균 초혼 연령 추이
2. 가계 동향
  (1) 소득 동향
  (2) 가계 조사
    ①가구•가사용품의 지출금액 추이
    ②연간 수입 계급별 품목별 지출금액
3. 주택 시장 추이
  (1) 신설주택 착공 가구수 추이
  (2) 맨션 시장 추이
  (3) 주택 리모델링폼 시장 추이
4. 호텔의 공급 동향

제5장. 홈패션 관련 브랜드 동향

1.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1) 홈패션 관련 상품의 라이선스 브랜드 동향
    ①침장품•인테리어 패브릭의 라이선스 동향
    ②타올의 라이선스 동향
    ③나이트•홈웨어의 라이선스 동향
    ④도자기•유리기•커틀러리의 라이선스 동향
    ⑤욕실•화장실 용품의 라이선스 동향
2. 수입브랜드 시장
  ≪자료≫ 무역통계(홈패션 관련 아이템)

제6장. 사례 연구

(주)ACTUS, (주)ASPLUND, 이케아재팬(주), 이치다(주), (주)일룸스재팬 외 26개사

제7장. 참여 기업 간이개표

(주)ICL, (주)ACTUS, (주)ASPLUND, (주)알플렉스재팬, 이케아재팬(주) 외 56개사

※ 상세 기업은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www.yan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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