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3일 월요일

[일본패션시장, 일본패션브랜드] 2014 브랜드 인터넷 전략 조사 (패션 브랜드의 인터넷 전략) / 야노경제연구소

<인터넷전략옴니채널전략> 2014 브랜드 인터넷 전략 조사 (일본어판)
자료코드 C56113400 / A4 339p / 2014.11.21

 현재 패션시장에서는 차세대 마켓으로 성장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 EC를 중심으로 인터넷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다.  또한 최근 몇 년간 EC를 단지 「매출을 늘리는 채널」이라기 보다 「브랜딩의 일환」으로 파악해 EC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브랜드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패션시장에서 EC를 중심으로 인터넷전략/옴니채널전략을 전개하는 기업•브랜드를 조사하여 시장규모 산정과 함께 패션 EC 시장의 전체상•트렌드를 분명히 한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현재 패션시장에서는 차세대 마켓으로 성장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 EC를 중심으로 인터넷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다. 또한 최근 몇 년간 EC를 단지 「매출을 늘리는 채널」이라기 보다 「브랜딩의 일환」으로 파악해 EC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브랜드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패션시장에서 EC를 중심으로 인터넷전략/옴니채널전략을 전개하는 기업•브랜드를 조사하여 다음을 분명히 한다.
(1) 패션 EC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장래규모
(2) 아이템별 EC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장래규모
(3) 브랜드 전개 기업의 인터넷 전략 동향
•EC 전략 동향(실태) •옴니채널 전략 동향(실태•성과•과제•예측) •외부 몰형 EC 사이트 동향
조사 대상 시장:※일본 국내 (1)웨어•복식잡화(여성, 남성, 아동•유아) 시장 (2)가방•지갑•가죽소품시장 (3)구두•신발 시장 (4) 보석•귀금속•시계 시장 (5) 홈패션 시장(인테리어•생활 잡화•가구)
조사 대상 기업:상기 대상 시장에서의 브랜드 보유 기업•브랜드 가운데 일본 국내(일본어 대응)에서 인터넷을 통해 공식 판매중(혹은 전개 예정)인 브랜드 전개 기업 및 외부 몰형 사이트 운영 기업.
조사 방법:청취조사, 우편 설문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 기간:2014년 6월~2014년 11월

■본 자료의 포인트
• 패션 브랜드의 「인터넷 전략」에 초점을 맞춘 「업계 유일」의 시장 분석 리포트
• 패션 시장 전체 및 아이템별로 브레이크다운된 EC시장규모•EC화율 산출
• 패션 브랜드의 옴니채널 전략의 최신 동향•사례 분석
• 유력 기업에 직접 취재한 최신 사례•데이터 게재(패션 브랜드, 외부 몰)
• 주요 외부 몰의 특성•목적•유저 특성 등을 축으로 포지셔닝 맵 게재
• 상세•간이의 2가지 패턴으로 70개 이상 브랜드/기업의 EC•인터넷 활용 데이터 게재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시장 종합 분석


1. 총론:패션 EC 시장(동향•향후 전망)
  1-1. 패션 EC 시장규모
  1-2. 숍 형태별 시장규모•구성비
2. 배경:기존 판로 분석
  2-1. 패션 상품의 판로 동향(EC의 포지션)
  2-2. 판로별 동향
3. 전략 동향 분석
  3-1. 테마별 EC 전략 동향
    (1) 출점 전략(브랜드로 본 위상 변화)
    (2) 상품•MD 전략
    ①자사 EC의 「상품•상품전개」 실태
    ②자사 EC의 히트상품 경향
    (3) 판매촉진 전략
    ①자사 EC의 고객 서비스 경향(전략적 부가 서비스)
    ②향후 주목하고자 하는 판매촉진 전략
    (4) 유력 플레이어의 EC 전략(사례)
    •kate spade new york
    •AMERICAN EAGLE OUTFITTERS
    •NARUMIYA INTERNATIONAL
    •Tabio(타비오 주식회사)
  3-2. 브랜드 비즈니스의 옴니채널 전략 동향
    (1) 옴니채널화 증가의 배경
    (2) 대응 상황
    ①대응 실태•성과(조사결과)
    ②대응 전체상(향후 트렌드)
    ③과제•향후 예측
    (3) 유력 플레이어의 옴니채널화를 위한 전략(사례)
    •주식회사 유나이티드애로우
    •주식회사 아다스트리아홀딩스
  3-3. 주요 외부 몰 비교 및 몰별 포지셔닝 맵
    (1) 전체 동향
    (2) 외부 몰 포지셔닝 맵(현상과 향후 방향성 분석)
    (3) 주요 외부 몰 개표
    •ZOZOTOWN
    •마루이웹채널
    •MAGASEEK/OUTLET PEAK
    •d fashion
    •YOOX Group
    •LOCONDO. jp
    •mirabella
    •DeNA SHOPPING
    •GLAMOUR-SALES
  3-4. 수입브랜드의 인터넷 활용 상황
    (1) 전체 동향
    (2) EC의 수입브랜드 전개 동향
    (3) 수입브랜드의 일본 국내에서의 EC 출점 형태

제2장 아이템별 EC 시장 분석

1. 아이템별 구성비
  1-1. 아이템별 구성비
2. 아이템별 EC 시장 분석
  2-1. 여성복•복식잡화 시장
    (1) 시장동향(전체)
    (2) EC 시장동향
  2-2. 남성복•복식잡화 시장
    (1) 시장동향(전체)
    (2) EC 시장동향
  2-3. 아동•유아복•복식잡화 시장
    (1) 시장동향(전체)
    (2) EC 시장동향
  2-4. 가방•지갑•가죽소품 시장
    (1) 시장동향(전체)
    (2) EC 시장동향
  2-5. 구두•신발 시장
    (1) 시장동향(전체)
    (2) EC 시장동향
  2-6. 보석•귀금속•시계 시장
    (1) 시장동향(전체)
    (2) EC 시장동향
  2-7. 홈패션 시장
    (1) 시장동향(전체)
    (2) EC 시장동향

제3장 EC 전략 분석(전개 기업•브랜드별)

1. 브랜드별 전개개표
  1-1. 개표
    아비렉스, 액터스, 아놀드파머타임리스, 아스플룬드, 어반리서치 외 47개사
  1-2.  간이개표
    아카, 어그오스트레일리아, 에디바우어, 갭, 구찌 외 22개사
  ※ 상세 기업은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2. 자사 EC 전개 상황 일람
3. 주요 외부 몰 전개 상황 일람
 
 
www.yan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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