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1일 목요일

일본시장, AG리미티드 - Yano News 2017년 4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7년 4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주목기업 분석
 주식회사 AG리미티드
~잔디를 디자인에 도입한 스마트폰 케이스가 호조
브랜드 라이선스의 전개를 강화

동 회사는 2008년 도쿄에 설립되었으며,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의 제조·판매 및 소프트웨어 개발하는 회사이다. 설립 초기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는 디바이스의 기획 개발을 주로 다루었다. 최근에는 인공잔디를 심은 스마트폰 케이스인 「시바풀」 시리즈를 중심으로 잔디를 디자인에 도입한 스마트폰 액세서리와 잡화류의 제조·판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인공잔디의 가공에는 에어컨 내부 필터의 제조 등에 이용되는 식모기술을 응용했다.
스마트폰 케이스 등의 「시바풀」 시리즈는 공원 및 스포츠경기장 등의 잔디 패턴을 도입한 디자인성과 인공잔디의 촉감 및 잘 미끄러지지 않는 실용성에 지지를 모아 최근에는 구미와 아시아지역 등 해외에서도 상품취급이 확대되고 있다. 또, 일본에서도 다른 사업자와 「시바풀」 브랜드의 라이선스 계약을 확대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케이스 뿐만 아니라 스포츠상품 및 어패럴, 인테리어, 잡화 등에서 라이선스 상품을 전개한다.

  내용 목차 
 
●주목 시장동향
ANA Cargo Direct 몰 (2~5 페이지)
 ~중국용 무경계EC지원을 본격화
  ANA그룹의 자원을 살려 상품배송을 일관지원

 (1) 서비스 제공회사 정보
 (2) 사전 통관절차, 국제물류서비스를 패키지화
 (3) 현지 SNS, 상업시설과 협업한 집객프로모션

●주목기업 분석
①글로벌로지스틱프로파티즈 주식회사 (6~11 페이지)
 ~일본국내에서 대형 물류시설을 100건 이상 전개
  하물 보관과 함께 유통 가공 등 다용도에 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확충

 (1) 사업개요·규모
 (2) 도쿄, 오사카 주변에 대규모 물류시설을 집중
 (3) 통신판매·EC에 의한 이용이 증가
 (4) 신규 물류시설의 전망

 도표. 동 회사 물류시설 규모 추이
 표. 착공시설
 표. 준공시설
 그림. 동사 물류시설의 최종 이용자별 임대면적 점유율(2016년 12월말 시점)

②주식회사 AG리미티드 (12~17 페이지)
 ~잔디를 디자인에 도입한 스마트폰 케이스가 호조
브렌드 라이선스의 전개를 강화

 (1) 사업개요·규모
 (2) 인공잔디를 심은 스마트폰 케이스 「시바풀」
 (3) 「시바풀」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 상품과 라이선스 상품 전개
 (4) 해외판로의 개척을 진행

●업계 리포트①
기모노산업 연감 2017년판 (19~34 페이지)
 ~기모노 전체시장의 동향

 · 2015~2016년 채널별 기모노 소매시장의 동향
 · 주목 동향:방일외국인관광객에 의한 기모노 대여 수요가 확대
 · 관광용 기모노 대여
 · 성인식의 후리소데 대여
 · 브라이덜 관련 기모노 대여
 · 화장(和裝)진흥연구회가 기모노 수요확대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
 · 화장(和裝)문화를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 등록하는 대응이 시작

 그림. 포목 소매 시장규모 추이
 표. 채널별 포목 소매시장 추이와 예측
 그림. 포목 소매시장의 채널별 추이
 그림. 포목 소매시장의 채널별 점유율 추이
 표. 본견·주요 아이템별 추정 소매시장 규모
 그림. 본견·주요 아이템별 추정 소매 점유율 추이
 표. 소재별 소매 규모 추이
 그림. 기모노 소매시장에 차지하는 소재별 점유율 추이
 도표. 포목 대여 시장규모 추이

●업계 리포트②
시계시장&브랜드연감 2017 (35~59 페이지)
 ~시계 소매시장의 동향

1. 시계 소매시장의 동향
2. 채널별 시장시장의 동향
 (1) 백화점(전문점 인숍형) 채널의 동향
 (2) 양판점·디스카운트 숍의 동향
 (3) 통신판매·인터넷 시장의 동향
 그림. 일본 시계 소매시장의 채널 구성비
 그림. 전국 백화점 매출액 추이
 그림. 전국 백화점 전년대비 증감률 추이
 표. 백화점 상품별 매출액 추이
 그림. 백화점 매출액 총액과 상품별 매출액 추이
 표. 일본백화점협회 상품 분류표
 표. 백화점 지구별 매출액(2015년)
 표. 2015~2016년에 완성한 새로운 백화점
 표. 백화점의 리모델링 계획(2015~ 복식잡화 외도 포함)
 표. 최근의 주요 백화점 폐점
 표. 전국 양판점 매출액 구성비(1~12월)
 그림. 양판점 매출액 총액과 상품별 매출액(전년동월대비·점포조정 후)의 추이
 그림. 통신판매 시장규모의 추이와 예측
 표. 통신판매 시장규모 추이
 도표. 인터넷 이용인구 및 인구 보급률 추이
 그림. BtoC(개인용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추이
 도표. 제품판매 분야의 BtoC-EC시장규모
 도표. 서비스 분야의 BtoC-EC시장규모
 도표. 디지털 분야의 BtoC-EC시장규모
 표. 시계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업계 리포트③
헤어 드라이어·헤어 고데기 시장동향 (60~66 페이지)
 ~고부가가치화에 의한 단가향상으로 시장은 활성화,
  인터넷의 입소문 및 리뷰, 인플루언서의 SNS 투고가 구입을 좌우

1. 시장동향
2. 참가기업의 동향
파나소닉, 테스콤, 고이즈미세이키, I-ne, 류미에리나, mh엔터프라이즈, 구레이쓰
3. 참가기업의 마케팅 전략
4. 향후의 전망

표. 주요 기업의 유통 전략
표. 주요 브랜드의 가격 전략

●이벤트 리포트
일본무도협의회 등 「무도진흥대회」 (67~68 페이지)
 ~무도 종목 9 단체가 참가
  정부에 무도진흥에 대한 요망을 결의

· 무도 지도자의 육성에 초점
· 무술도장에 대한 지원을 요망
· 학습지도요령에 무도 9 종목의 병기 요구

●입소문 랭킹
 야노 입소문 랭킹 2017년 2월~2017년 3월편 (69~79 페이지)

●상권 리서치
도쿄 23구의 지역 마케팅
상권조사로 보는 지역 특성의 기초 데이터 (80~90 페이지)
 ~대상지역 「고토구」
【고토구의 개요】
 (1) 고토구의 인구·세대 상황 - 지역으로 보는 고토구 구역별 인구
 (2) 고토구의 철도이용 및 도로교통 상황

 도표. 고토구 인구 총수와 세대수 추이
 표. 고토구의 총 인구 및 연령별 인구
 그림. 고토구 연령 3구분 (비율) 추이
 표. 고토구의 지역(지구 분류)
 표. 고토구의 인구·세대수 추이
 그림. 고토구의 구분도
 표. 지역별의 인구 총수 추이
 표. 지역별의 세대수 추이
 표. 지역별의 세대 인원 추이
 그림. 고토구 내 하루 평균 승하차 인원수(JR은 승차 인원만, 사철·지하철은 승하차 인원)

 ·JR게이요선 신키바역
 ·도쿄메트로 유라쿠쵸선 신키바역
 ·도쿄메트로 도자이선 몬젠나카마치역
 ·도영오오에도선 몬젠나카마치역
 ·도쿄메트로 유라쿠쵸선 도요수역 승강객수
 ·도쿄메트로 도자이선 도요쵸역
  표. 구내의 철도이용 상황(1일평균/단위:명)
  (JR선(승차 인원), 사철·지하철(승하차 인원)
  표. 고토구 내의 대형 상업시설/제1종대규모소매점포

●스포츠비즈니스 분석 2017년 1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91~97 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98~108 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동향(2017년 2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 동향(2017년 2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7년 2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 동향(2017년 2월분)-총무성·노동력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 동향(2017년 1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 동향(2017년 2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 동향(2017년 1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 매출액 추이-각 회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 추이-2017년 1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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