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1일 목요일

일본미용산업, 이미용 - 2017년판 이미용 마케팅 총감 / 야노경제연구소


본 조사 리포트는 이미용시장 참여기업에서의 이미용사업·미용사업의 방향성과 각사의 기업 전략을 조사·분석하여 이미용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개요
조사대상시장
·이용시장·미용시장
도도부현별 시장규모, 시술별 시장규모(이발, 퍼머넌트웨이브, 컷, 세팅, 기타)
※본 자료에서는 이용실을 이발사법으로 규정한 「이용소」, 미용실을 미용사법으로 규정한 「미용소」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미용화장품 시장
품목별 시장규모, 메이커 점유율
(헤어염색제, 퍼머넌트웨이브제, 헤어케어제, 스타일링제)
조사대상처
·관련 기업
·기타 이미용 관련 협회·단체, 이미용 관련 기업
조사방법: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 앙케트조사, 문헌조사
조사기간:2017년 1월~2017년 3월

◆자료 포인트
•이미용시장에서의 시술별 시장규모를 게재(2012~2016년도), 시술별 동향을 분석
•이미용화장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를 게재(2012~2016년도), 카테고리별 동향을 분석
•이미용화장품의 카테고리별 시장 점유율(2016년도)을 게재
•이미용체인의 동향을 조사, 상위 40사의 매출액 랭킹을 게재
•유력 참여 살롱/메이커/상사·딜러의 시장전략을 조사(합계 약 40사)
•유력 참여 살롱(10사)/이미용화장품 메이커(14사)/이미용기기 메이커(3사)/이미용상사·딜러(4사)

◆리서치 내용

■게재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이미용 마케팅 총감 2017년판 Semiannual Report)

제Ⅰ장 이미용시장의 전모

1. 일본의 이미용시장의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1) 이용시장
   2) 도도부현별·이용 시장규모 추이
   3) 미용시장
   4) 도도부현별·미용 시장규모 추이
4. 이미용실의 시설 수 추이(2011~2015년도)
5. 이미용실의 신규 개업 수 추이(2011~2015년도)
6. 이용사·미용사 수 추이(2011~2015년도)
7. 향후 시장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1) 이용시장
   2) 미용시장
10. 이미용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2~2021년도 예측)
11. 이미용시장의 통계 분석

제Ⅱ장 이미용체인의 동향

1. 이미용시장에서의 유력 이미용체인의 입지
2. 이미용시장의 참여기업 매출액 랭킹과 점유율(2016년도)
3. 유력 이미용체인의 경영동향
   1) 시술동향
   2) 고객동향
   3) 기술자 랭크, 조직, 연수, 교육 등
   4) 제품판매에 대한 대응 상황
   5) 광고, 판매촉진책
   6) 출점정책, 점포정책
   7) 문제점과 과제, 시장전략

제Ⅲ장 이미용화장품 시장의 동향

1. 이미용화장품의 포지셔닝
2. 이미용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와 시장동향
   1) 이미용화장품 총 시장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3. 이미용화장품의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와 시장동향
   1) 헤어염색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2) 퍼머넌트웨이브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3) 헤어케어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4) 스타일링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4. 이미용화장품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6년도)
   1) 이미용화장품 전체의 메이커 점유율
   2) 이미용화장품의 품목별 메이커 점유율
     (1) 헤어염색제
     (2) 퍼머넌트웨이브제
     (3) 헤어케어제
     (4) 스타일링제
5. 이미용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6. 이미용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1) 이미용화장품 전체의 시장규모 예측
   2) 이미용화장품의 품목별 시장규모 예측
     (1) 헤어염색제의 시장규모 예측
     (2) 퍼머넌트웨이브제의 시장규모 예측
     (3) 헤어케어제의 시장규모 예측
     (4) 스타일링제의 시장규모 예측
7. 이미용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2~2021년도 예측)

제Ⅳ장 살롱의 개별 실태에 관한 조사

1. 이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 메뉴
2. 연간 총고객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제품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선전방법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6. 이미용화장품 및 관련자기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2) 린스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5) 헤어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6) 퍼머넌트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7) 육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8) 비누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9) 면도칼(면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10) 면도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11) 에스테틱용 화장품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8. 취급 미용 관련 기자재
  1) 샴푸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2) 스타일링 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3) 이용의자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4) 스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5) 펌 촉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6) 드라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7) 헤어 아이롱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8) 이발기·트리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9) 웨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10) 거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9. 매장판매용 화장품·관련 제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2) 린스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취급 의향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5) 육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6) 에스테틱용 화장품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7) 드라이어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8) 헤어 아이롱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9) 초음파진동세안기
10) 서플리먼트/미용 드링크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망 및 불만
   1) 업무용 화장품 및 관련 기자재에 대한 요망·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망·불만
   3) 딜러에 대한 요망·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의 방침
13. 이미용화장품 메이커·딜러의 평가(요망·불만)
  1) 이미용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스탭의 평가
  2) 이미용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스탭에 대한 요망·불만
  3) 이미용딜러 담당 영업스탭의 평가
  4) 이미용딜러 담당 영업스탭에 대한 요망·불만
·이용실 앙케트 개표(161건)

2. 미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 메뉴
2. 연간 총 고객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제품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선전방법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6. 이미용화장품 및 관련 기자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2) 린스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5) 헤어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6) 퍼머넌트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7) 육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8) 비누
 9) 면도칼(면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10) 에스테틱용 화장품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8. 취급 미용 관련 기자재
1) 샴푸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2) 스타일링 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3) 이용의자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4) 스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5) 펌 촉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6) 드라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7) 헤어 아이롱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8) 고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9) 이발기·트리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10) 웨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11) 거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9. 매장판매용 화장품·관련 제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2) 린스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취급 의향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5) 육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6) 에스테틱용 화장품
 7) 헤어 아이롱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8) 드라이어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향
9) 초음파진동세안기
10) 서플리먼트/미용 드링크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망 및 불만
 1) 업무용 화장품 및 관련 기자재에 대한 요망·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망·불만
  3) 딜러에 대한 요망·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의 방침
13. 이미용화장품 메이커·딜러의 평가(요망·불만)
     1)-①이미용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스탭의 평가
     1)-②이미용화장품 메이커 담당 영업스탭에 대한 요망·불만
     2)-①이미용딜러 담당 영업스탭의 평가
     2)-②이미용딜러 담당 영업스탭에 대한 요망·불만
·미용실 앙케트 개표(100건)

제Ⅴ장 유력 기업의 마케팅 전략(31사)

1.이미용체인편(10사)
   주식회사 아르테사론호르딘그스, 이엠에이호르딘그스 주식회사,
   큐비넷트호르딘그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켄지, 시세이도 미용실 주식회사,
   주식회사 스카이, 주식회사 타야, 주식회사 듀아소시에, 주식회사 마트모트,
   주식회사 로열
2.이미용상사·딜러편(4사)
   타키가와 주식회사, 니치리 주식회사, 주식회사 후지신, 주식회사 뷰티 차고
3.이미용화장품 메이커편(14사)
   주식회사 아쥬반코스메쟈판, 주식회사 아리미노,
   쿠라시에홈프로다크트 주식회사, 코타 주식회사,
   시세이도 프로패셔널 주식회사,
   주식회사 존 마스터 오가닉 그룹,
   타카라 벨몬트 주식회사, 구슬 이화학 주식회사, 주식회사 넘버 쓰리,
   닛카 화학 주식회사, 주식회사 뷰티 익스피리언스(experience),
   헨케르쟈판 주식회사, 3구 산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미루본
4.이미용기기 메이커편(3사)
   주식회사 왈가닥, 주식회사 테스콤, 일본 월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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