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7일 월요일

SANYO, 패션테크 - Yano News 2019년 9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9년 9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SANYO가 SANYO 긴자타워를 풀 리뉴얼
~10브랜드가 집결한 「GINZA TIMELESS 8」~

(주)SANYO는 2019년 9월 6일, SANYO 긴자타워(도교도 주오구 긴자)를 풀 리뉴얼하여, 동사의 「craftsmanship」과 일본의 「오모테나시(대접)」를 콘셉트로 한 'Flagship' 타워 「GINZA TIMELESS 8」를 그랜드 오픈했다.
동사는 자사의 목표를 「Japan premium fashion company」로 하여, 성장전략의 하나로써 직영점 강화를 내세워 있으며, 향후 SANYO를 상징하는 숍으로 풀 리뉴얼을 실시했다.
향후 새로운 인바운드 수요의 증가를 전망해서 첫 출점이 될 브랜드와 실렉트 숍 외에 자사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통해 일본의「craftsmanship」과 「오모테나시(대접)」를 세계에 전한다.


 내용 목차  

업계 동향 리포트
●SANYO가 SANYO 긴자타워를 풀 리뉴얼(2~5페이지)
~10브랜드가 집결한 「GINZA TIMELESS 8」~

(주)SANYO는 2019년 9월 6일, SANYO 긴자타워(도교도 주오구 긴자)를 풀 리뉴얼하여, 동사의 「craftsmanship」과 일본의 「오모테나시(대접)」를 콘셉트로 한 'Flagship' 타워 「GINZA TIMELESS 8」를 그랜드 오픈했다.

특집
●패션테크 기업의 동향(6~16페이지)
최종목적은 지속가능한 서플라이체인의 실현

1. 패션테크 기업의 전체 동향
・패션테크 기업의 분류
・패션테크가 목표로 하는 방향성과 기업의 과제
・BtoB 패션테크 시장의 전망
2. 주요기업의 사업전략
(1)서비스 개발의 목표
 ①패션상품 특유의 검색의 어려움
 ②엔드유저측의 패션에 관한 정보량 부족
 ③코디네이트 제안
(2)실적, 목표 판매금액 등
(3)서비스의 과제, 문제점
(4)향후 개발 예정, 개발 방향성

결산 하이라이트 리포트
●주식회사 Alpen(17~22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9년 6월 결산 요지

(1)사업・실적 개요
(2)전기결산 주요 토픽
(3)今년도의 예정 시책・실적부분의 과제
(4)사업분석

그림. 기본실적지표基本業績指標
표. Alpen(연결)
표. 분야별 판매실적
표. 경쟁처

업계 리포트
①아웃도어 비즈니스2019(23~38페이지)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과 향후~

1.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과 향후
1-1. 일본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
1-2. 일본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향후

②리넨 서플라이 백서 2019(39~58페이지)
~주요 리넨 서플라이어의 동향~

1)주요 리넨 서플라이어의 리넨 서플라이 부문, 유니폼 렌탈 부문 실적
2)주요 리넨 서플라이어의 동향과 전략

표. 리넨 부문・유니폼 렌탈 부문 매출액
표. 선장률

③「크리스마스 장난감 전시회 2019」 개최(59~65페이지)
올해는 「연호 개원」과 「스포츠」와 연관된 장난감이 눈에 띄다

여름방학 판매경쟁은 올해도 여자아이들용 장난감이 시장을 견인
2018년 크리스마스 선물의 평균예산은 전년대비 653엔 상승
2019년 크리스마스 장난감의 트렌드 키워드는 새로운 진화를 이룬 「서프라이즈 토이」
“레이와(令和)”와 “스포츠”과 연관된 것과 「토이 스토리4」 「지코짱」 「스밋코구라시」 등 새로운 장난감도 등장

「장난감 가게가 선정한 크리스마스 장난감 2019」 투표결과
표. 남자아이들용 완구
표. 여자아이들용 완구
표. 지육(知育)・유아 완구
표. 게임・퍼즐
표. 버라이어티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9년 6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66~72 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73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19년 7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9년 7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9년 7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9년 7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19년 6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9년 7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19년 6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후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19년 7월분-일본SC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