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7일 월요일

서플리먼트, 건강식품 - 2019년판 스포츠 서플리먼트·보디메이크 푸드 시장의 최신 동행/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14200/A4 169p/2019. 9. 27


주력 유저층인 애슬리트, 스포츠 애호가에의 프로틴 및 기타 서플리먼트의 이용 확대와 함께, SNS를 배경으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 근육형 몸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프로틴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젊은층부터 고령층까지 식사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한다는 의식이 높아져, 프로틴파우더 외에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단백질을 배합·강화한 식품을 의식적으로 섭취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식품 메이커를 비롯해 여러 기업이 새로운 상품을 투입하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지가 확대되는 등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스포츠·보디메이크를 목적으로 한 서플리먼트부터, 건강 유지를 위한 단백질 보급을 목적으로 한 서플리먼트·식품의 시장을 넓게 조사·분석해, 각 시장·상품 동향 및 유력 기업의 전략, 향후의 시장 전망을 정리했다. 해당 시장의 마케팅 전략 입안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리포트이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스포츠 서플리먼트, 보디메이크 푸드 시장을 넓게 조사·수록해,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작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조사대상:스포츠 서플리먼트 메이커를 중심으로, 건강식품·식품 메이커, 제약 메이커 등, 관련 단체·부처를 대상으로 조사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전화 취재
조사기간:2019년 7월~2019년 9월

◆자료 포인트
ㆍ스포츠 및 피트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톱 애슬리트층을 비롯해 최근 젊은층부터 고령층까지 스포츠와 피트니스를 일상생활에 도입하는 층에서도 몸 만들기와 퍼포먼스의 향상, 피로 회복 등을 목적으로 수요가 향상
ㆍ주력 유저층인 톱 애슬리트부터 스포츠 애호가층에서의 몸 만들기와 함께, ‘복근녀’로 대표되는 여성층, 근육형 몸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남성층 등, 폭넓은 수요를 확보해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프로틴 시장 외, 급속히 수요가 높아지는 단백질 보급·강화 식품의 동향에 대해서도 분석
ㆍ본 리포트에서는 애슬리트층 및 동아리 등 운동강도가 높은 층에 안정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유력 브랜드·상품부터, 몸 만들기를 목적으로 한 층에서 섭취하는 유력 브랜드·상품, 최근해당 분야에 신규 참여한 브랜드·상품 등 스포츠·몸 만들기에 관련한 브랜드·상품을 폭넓게 주목
ㆍ스포츠 서플리먼트 시장의 현상· 구조 파악, 시장규모, 판매채널의 현황 및 향후의 시장 전망이 밝혀진 스포츠 서플리먼트 개발, 마케팅 담당자에게 필수적인 리포트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Ⅰ. 스포츠·보디메이크 서플리먼트, 관련 식품의 동향

1. 해당 시장의 정의
2. 시장규모 추이
3. 시장 구성
4. 참여 기업·브랜드의 입지
5. 주력 기업의 상품 동향·전략
6 . 판매채널별 동향
7. 주요 스포츠 서플리먼트 메이커의 광고·선전 시책
8. 시장규모 예측
9. 향후의 전망

Ⅱ. 단백질 보급·강화 식품의 시장 동향

1 .시장 동향
2. 단백질 보급·강화 식품의 동향

Ⅲ. 기능·소재별 시장동 향

1. 근력 증강
2. 보디메이크
3. 피로경감·회복, 리커버리 서포트
4. 관절 대책
5. 에너지 요금, 지구력 유지·향상
6. 수분 보급
7. 퍼포먼스 향상, 컨디셔닝 대책
8. 연소계

Ⅳ. 주목 소재의 동향

1. 프로틴
2. 아미노산
3. HMB
4. EAA
5. 그 외

Ⅴ. 주변 시장의 동향

1. 스포츠·피트니스 클럽
2. 퍼스널 트레이닝
3. 요가
4. 조깅, 러닝
5. 고령자 스포츠

Ⅵ. 참여 기업의 동향

【스포츠 서플리먼트 메이커】(상세개표)
아지노모토 외 5사
【건강식품·식품·의약품 메이커】(간이개표)
아사히그룹 외 5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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