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7일 월요일

화상해석, 분석 - 화상해석 마케팅 시장의 향후 전망~행동분석∙동선분석∙인류(人流)해석(People-Flow Analysis)∙속성분석~(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1112300/ A4 191p/ 2019. 9. 24

AI에 대한 주목과 함께 화상해석 AI 를 이용한 솔루션에 대응하는 기업이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현시점에서 각사가 타깃을 하는 시장은 소매점의 고객분석 분야로 애플리케이션으로서는 속성분석, 동선분석, 인류(人流)해석(People-Flow Analysis) 등이다.
소매점측도 점포운영의 효율화에 임하기 위해 ICT활용이 필수이지만, 마케팅부분에 대한 응용에는 구체적인 효과에 회의적으로 생각해 실증실험에 그칠 경우가 많다. 하지만 미국과 중국의 노동력 절약 점포의 보급 영향은 일본국내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투자는 급속하게 진행될 것으로 생각된다.
본 조사리포트에서는 주로 점포용 화상해석 솔루션을 중심으로 화상해석을 활용한 고객분석계 AI 서비스 등 장래를 전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화상해석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관련 사업에 대응하는 각 벤더에 취재함으로써 시장 동향, 벤더의 전략을 분석하고 시장의 현황 및 장래 전망을 분석했다.
조사대상: 목차 참조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조사기간: 2019년 7월 ~2019년 9월

◆자료 포인트
• 화상해석은 정말 점포에서 활용이 진행될까?
• 장래 시장규모는 어느 정도로 성장할 것인가?
• 소매업자의 도입 의향은 활성화할까?
• 유력 경쟁 기술과 서비스는?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I장 총론

1. 시장 개요
2. 총괄과 전망

제II장 화상해석 마케팅 시장 동향

1. 시장 개요
2. 주요 참가기업 일람
3. 참가 경위 및 목적
4. 주요 타깃 시장과 애플리케이션
5. 타깃 유저의 반응∙동향
6. 시장규모 추이
7. 주요 수요분야 동향
8. 각사의 강점과 차별화 포인트
9. 주요기업의 사업규모
10. 판매전략 동향
11. 사업 모델과 업계구조
12. 외부환경 과제
13. 내부환경 과제
14. 시장 전망
15. 향후 사업 전개
16. 시장규모 예측

제III장 도입 사례 연구

사례1 JA나가노중앙회 외 17사례

제IV장 경쟁시장∙기술 동향

(1) 육안에 의한 조사
(2) Wi-Fi 위치 정보
(3) 쇼핑 카트
(4) 피플 카운터
(5) 실내 위치 정보 시스템

제V장 주요 참가기업 동향

주식회사 ABEJA 외 10사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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